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tv_crystal 대충 빠르게 있어 보이게

미디엄 단발, 히피펌에 도전해볼까요

작성일 | 2017.03.07

미디엄 단발, 히피펌에 도전해볼까요
‘봄처녀’라는 말이 있죠. 처녀뿐 아니라, 봄이 다가오면 많은 사람들이 설레는 마음으로 모든 것을 새롭게 시작한다는 뜻이 아니겠어요? 밝고 화사한 톤의 옷과 구두를 사고, 메이크업까지 색조를 밝고 다양하게 바꿔 변신을 시도합니다. 여기에 헤어스타일은 가장 중요한 변화의 의미를 갖습니다. 최근까지 계속 유행해온 치렁치렁한 레이어드 컷을 바꿀 때가 됐습니다. 2017년 트렌드에 맞는 봄맞이 헤어스타일을 소개합니다.

올봄에는 레이어드 컷보다는 층이 적지만 무겁지 않은 헤어스타일이 트렌드입니다. 그중에서도 어깨에 살짝 닿기 때문에 굉장히 애매하다고 취급받던 미디엄 길이가 급부상했습니다. 미디엄 길이의 헤어는 지적이고 우아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 여성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또한 과감하게 짧은 쇼트 단발도 놓치면 안 될 트렌드 스타일입니다. 얼굴의 커튼 역할을 하던 머리를 짧게 자르면 얼굴이 더 커 보일까 걱정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하지만 턱선 위로 올라간 쇼트 단발은 오히려 목이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얼굴이 작아 보인답니다. 게다가 발랄해서 더 어려 보이기도 합니다.

염색을 하고 싶으시다면 올해 꼭 주목해야 하는 색상인 그리너리(Greenery) 컬러를 추천합니다. 흰 피부를 가진 사람은 명도와 채도가 높은 그린 컬러로 염색하여, 흰 피부를 더욱 부각시킬 수 있습니다. 반면 노란빛을 띠는 피부를 가진 사람은 명도가 낮은 그린 컬러로 염색을 하면 피부톤을 중화시켜 더 화사해 보일 수 있습니다.

헤어스타일 변신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펌! 그중에서도 올봄 트렌드는 ‘히피펌’입니다. 가수 설리와 서현이 하면서 핫해진 히피펌은 자칫 부스스해 보일 수 있지만 무심한 듯 시크한 느낌이 바로 매력이죠. 과감하고 섹시한 분위기 역시 연출 가능하므로 다양한 변신을 꿈꾸는 분들을 위한 헤어스타일로 제격입니다.

지금까지 2017년 트렌드를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 주말 미용실에서 만나볼까요?

미디엄 단발, 히피펌에 도전해볼까요
        

이수정

홈쇼핑 호스트.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여성 의류 부문 연간 매출 1위’를 놓친 적 없는 쇼핑 전문가. 여성들에게 가치와 사치를 구분하는 쇼핑법을 알려주고, 패션보다는 패션 라이프를 제안하려고 한다.

사진 뉴스1 REX
디자인 최정미

Fashion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랜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