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season

TIMELY AND TIMELESS

코트의 조건

EDITOR 김혜진

입력 2018.12.10 17:00:01

이번 시즌 코트는 유행과 클래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갖춰야 한다. 우아한 케이프부터 패딩, 시어링까지, 이런 조건에 합격한 코트들을 모았다.
TIMELY AND TIMELESS

CAPE COAT

TIMELY AND TIMELESS
2018 F/W 컬렉션에는 케이프 코트가 유독 자주 등장했다. 소매 없는 망토식 겉옷인 케이프는 주로 ‘귀여운’ 스타일을 연출할 때 사용되는 아이템이지만, 이번 시즌에는 버버리의 레인보 케이프, 트렌치코트를 모던하게 변형한 로에베의 케이프, 구조적인 실루엣을 강조한 생로랑의 케이프, 구찌의 세련된 히피 무드 케이프 코트 등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SHEARLING COAT

TIMELY AND TIMELESS
오버사이즈 트렌드를 정확히 반영한 스타일로 초강세를 보인다. 컬렉션에는 슬리브 부분에만 시어링 디테일을 더한 코트, 컬러풀한 오버사이즈 시어링 코트 등 다채로운 디자인의 시어링 아우터가 등장했다. 시어링 아우터는 안에 어떤 아이템을 레이어링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이 연출되는데, 막스마라처럼 슬립 원피스를 매치하면 섹시하고, 질샌더 컬렉션처럼 포멀한 팬츠를 매치하면 시크하다.


DOWN JACKET

TIMELY AND TIMELESS
이제 패딩을 빼고 겨울 패션을 논할 수 있을까. 지난 시즌 볼륨감이 극대화된 푸퍼 패딩이 트렌드 최전선에 있었다면, 이번 시즌에는 쇼트 패딩부터 오버사이즈 패딩까지 길이감과 구조, 패턴도 다양해졌다. 플라워, 체크 등 화려한 프린트를 더하고 가죽, 나일론 등 다른 소재와 믹스매치해 패딩 자체가 주는 스포티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섬세한 디테일을 더한 것도 특징이다.


FEMININE COAT

TIMELY AND TIMELESS
슬림한 라인의 페미닌 코트가 복고 트렌드와 함께 컬렉션 곳곳에서 포착됐다. 오버사이즈보다는 보디라인을 따라 심플하게 떨어지는 스타일이 강세인데, 허리 라인을 강조한 구조적인 실루엣의 발렌시아가 코트부터 얇고 스키니한 벨트를 선택해 잘록한 허리 라인을 강조한 에밀리오푸치, 코트 하단을 A라인의 플레어 스타일로 디자인해 마치 한 벌의 원피스를 입은 듯 여성스러운 볼륨감을 강조한 마르니까지. 모노톤을 기본으로 화이트, 레드, 핑크, 네이비 등 다양해진 컬러 역시 눈에 띈다.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 REX 디자인 최정미


여성동아 2018년 12월 660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