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boots

스타들의 부츠 활용법

EDITOR 정세영 기자

2018. 11. 08

기은세×체크 패턴 롱부츠

체크 패턴을 부담스럽지 않게 즐기는 가장 쉬운 방법은? 트렌디함의 끝판왕 기은세의 룩을 참고하자. 체크 부츠를 포인트로 정하고 비슷한 톤의 앙고라 니트, 태슬 장식 스커트와 매치해 튀지 않게 연출한 것이 핵심. 오버 핏 청재킷, 크롭트 톱, 미니스커트에 매치하면 1990년대 레트로 룩으로도 손색없다. 1백99만원 펜디.

배윤영×블랙 워커 부츠

올가을 톰보이 룩에 도전하고 싶다면 한국의 뮬란으로 불리며 프라다 독점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배윤영의 스타일링을 눈 여겨볼 것. 오버사이즈 재킷에 니트 카디건을 레이어드한 뒤 통 넓은 블랙 진을 매치한다. 여기에 중성적인 매력을 배가하는 워커 부츠로 마무리. 독특한 패턴이나 컬러가 가미된 양말을 신은 뒤 양말이 살짝 보일 정도로 팬츠 밑단을 접어 올려 룩에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겠다. 20만원대 닥터마틴.

박민영×스틸레토 힐 부츠

코코아 컬러 부츠와 베이지 톤 옷으로 멋진 톤온톤 무드를 연출한 배우 박민영. 벌룬 소매 니트와 플레어 롱스커트, 코코아빛 부츠로 우아한 데일리 룩을 완성했다. 아슬아슬한 스틸레토 힐 부츠를 신을 때는 하의 선택에 심혈을 기울일 것. 종아리가 가늘거나 각선미에 자신 있다면 미니스커트나 옆 트임이 가미된 롱 원피스를 매치하고, 종아리가 짧거나 발목이 굵은 편이라면 부츠컷 또는 슬릿 디테일이 더해진 팬츠를 활용하자. 43만8천원 슈츠.

선미×시퀸 소재 미디 부츠

새 앨범을 발매할 때마다 독보적인 콘셉트로 눈길을 사로잡는 가수 선미. 얼마 전 발매한 앨범 ‘사이렌’ 쇼케이스에서 에메랄드 컬러 원피스에 실버 부츠를 매치했는데, 역대급 스타일링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특히 조명에 따라 다르게 빛나는 홀로그램 시퀸 부츠를 선택한 것이 신의 한 수. 어두운 곳에서도 돋보적인 오라를 뿜어내는 시퀸 부츠 하나만으로 자체 발광 포스를 발산할 수 있다. 가격미정 발렌시아가by매치스패션.

나나×레드 앵클부츠

레드 컬러 부츠를 이보다 더 잘 소화할 수 있을까. 레드 부츠를 키치하게 스타일링한 배우 나나. 여러 가지 색을 조합한 귀여운 패치워크 니트에 오버사이즈 레드 팬츠를 매치한 뒤 바지 밑단을 부츠에 과감히 넣었다. 이번 시즌 부츠를 선택할 때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슈즈의 앞코다. 둥근 스타일은 피하고 뾰족하고 슬림하게 떨어지는 아웃솔을 선택한다. 복숭아뼈 살짝 위로 올라오는 길이와 자신의 발목에 착 감기는 느낌도 잊지 말 것. 39만8천원 렉켄.



경리×코듀로이 베이지 삭스 부츠

솔로로 변신한 가수 경리는 베이지 컬러 삭스 부츠를 어깨가 훤히 드러나는 블랙 원피스에 매치했다. 삭스 부츠는 양말처럼 착 감기는 타이트한 핏으로 각선미를 드러내거나, 애슬레저 룩에 매치해 쿨하게 연출하기에도 좋은 아이템. 경리처럼 미니스커트를 입을 때는 피부와 비슷한 컬러의 부츠를 선택하자. 다리가 2배로 길어 보이는 마법을 선사할 것이다. 19만8천원 에이티티.

러지얼×레오퍼드 송치 앵클부츠

아이템 하나만으로 눈길을 사로잡고 싶다면 중국 모델 겸 배우 러지얼처럼 레오퍼드 부츠를 선택하자. 부츠의 강렬한 패턴을 잘 살릴 수 있도록 편안하면서 웨어러블한 롱 원피스를 매치한 것이 포인트. 비슷한 컬러의 가방을 스타일링하면 전체적으로 통일감을 주면서 조화로운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배우 신민아도 카키 그레이 컬러 랩 원피스에 레오퍼드 부츠를 신어 공항 패션을 완성했으니 참고하길. 가격미정 로저비비에.

김나영×화이트 타비 부츠

패셔니스타 김나영은 블랙 트렌치코트에 청바지 그리고 메종마르지엘라의 타비 슈즈를 매치했다. 일명 ‘족발 신발’이라 불리는 타비 슈즈는 앞코가 두 갈래로 나뉜 것이 특징. 아우터와 클러치를 블랙 컬러로 맞추고, 하의는 밝은 청바지와 화이트 부츠를 선택해 전체적으로 너무 어둡지 않게 스타일링했다. 눈꼬리 부분이 살짝 올라간 선글라스가 룩을 유쾌하게 만드는 데 한몫한 듯! 가격미정 메종마르지엘라.

디자인 최정미 사진제공 닥터마틴 렉켄 로저비비에 메종마르지엘라
매치스패션 슈츠 에이티티 펜디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