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style

패피들의 만능 키 4 HEADTURNING STYLES

EDITOR 채세나

입력 2018.10.18 17:00:01

길에서 스쳐가도 뒤돌아보게 만드는 패피들의 공통점은 2018 F/W 시즌의 패션 트렌드를 멋지게 소화하고 있다는 점. 다행스럽게도 4개의 만능 키로 스타일링이 가능하니, 눈여겨볼 것.

#PINK POWER

패피들의 만능 키 4 HEADTURNING STYLES
핑크는 더 이상 봄의 컬러도, 소녀들의 상징도 아니다. 이번 시즌 핑크는 당당한 여성들의 ‘올바른’ 힘을 보여주는 색으로 등극했다. 비비드한 네온 핑크에서 짙은 마젠타 컬러까지 런웨이를 풍성하게 채운 다양한 핑크색은 가을 무드와도 잘 어울린다. 아우터로 포인트를 주거나, 톤온톤 스타일링으로 세련된 룩을 연출하거나, 머리부터 발끝까지 깔맞춤하는 풀 핑크 룩에 과감하게 도전해보자. 이번 시즌 트렌드 선두에 서게 될 것이다.


#ACCORDION PLEATS

패피들의 만능 키 4 HEADTURNING STYLES
복고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7080 시절 유행했던 주름치마가 트렌드로 떠올랐다. 무릎을 덮는 긴 기장의 플리츠스커트는 움직임에 따라 찰랑거리는 리드미컬한 매력이 특징. 어떤 아이템과도 무난하게 잘 어울리지만 풀오버 또는 넉넉한 오버사이즈 재킷, 운동화나 볼캡, 페니 백 등 스트리트 무드를 가미한 아이템을 매치하는 것이 이번 시즌 플리츠스커트를 즐기는 방식이다.


#ANIMAL WORLD

패피들의 만능 키 4 HEADTURNING STYLES
가을은 아름다운 털을 가진 동물들이 득세한다. 돌체 & 가바나, MSGM, 발렌시아가, 보테가베네타 등 많은 브랜드 디자이너들이 컬렉션에서 다양한 애니멀 프린트를 선보였다. 지금까지 애니멀 프린트 의상이나 소품이 ‘쎈 언니’의 상징이었다면, 이번 시즌 애니멀 프린트는 스웨그 또는 럭셔리 무드와 통한다. 과감한 아우터를 선택하거나, 스포티즘과 결합한 네온 컬러 레오퍼드 스커트로 유쾌한 룩을 만들 수도 있다. 무궁무진한 애니멀 프린트의 매력을 마음껏 즐겨보시라.


#CHECK IN PLEASE

패피들의 만능 키 4 HEADTURNING STYLES
가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패턴, 체크. 담백한 깅엄 체크부터 클래식한 글렌 체크까지 우리가 도전할 수 있는 체크의 스펙트럼은 갈수록 넓어지는 중이다. 그동안 체크 아우터가 강세였다면, 이번 시즌엔 스커트와 백, 슈즈처럼 이너 아이템과 액세서리에서도 체크 패턴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 다양한 체크 패턴 아이템을 총동원해 스타일링해볼 것! 브라운과 그레이 계열 체크 패턴은 클래식한 레트로 무드를, 비비드한 컬러는 경쾌한 분위기 연출에 제격이다.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 REX 디자인 최정미


여성동아 2018년 10월 658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