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pajamas #style

파자마예요, 외출용이에요

EDITOR 김자혜

입력 2018.09.13 17:00:02

MANISH

파자마예요, 외출용이에요
파자마예요, 외출용이에요
자다 나온 것처럼 보이는 넉넉한 파자마 팬츠 룩의 인기가 꾸준히 이어질 전망이다. 계절과 상반되는 비비드한 색감과 화려한 패턴이 이번 시즌 파자마 룩의 포인트. 가장 열심히 파자마 룩을 밀고 있는 브랜드는 보테가베네타다. 보테가베네타는 다양한 컬러의 파자마 룩에 롱 코트를 걸쳐 시크함을 더했다. MSGM은 컬러감은 물론 화려한 패턴까지 더한 파자마 룩을 선보였다. 여기에 하이톱 스니커즈를 매치해 힙한 스트리트 무드 완성. 럭셔리한 무드로 즐기고 싶다면 스텔라매카트니 컬렉션을 참고하자. 심플한 파자마 룩에 스키니한 벨트를 더하면 고급스러움이 배가된다. 보다 포멀하게 즐기고 싶다면 하이더아커만의 슈트 룩이 정답이 될 것이다. 

리얼웨이에서 매니시한 파자마 룩에 도전하고 싶다면 패피들의 스타일링을 참고하자. 런웨이에 선 모델처럼 위아래를 파자마로 맞춰 입되 심플한 디자인의 액세서리로 분위기를 중화시키는 게 포인트! 롱 코트나 롱 베스트를 더하면 시선에 대한 부담도 덜고 더 시크하게 보인다.


FEMININE

파자마예요, 외출용이에요
트렌디한 카페와 모임에서 파자마나 슬립 차림의 패셔니스타를 만나는 게 그닥 어렵지 않게 됐다. 잠옷과 외출용을 구분하는 건 액세서리와 애티튜드에 달렸다.


파자마예요, 외출용이에요
이번 시즌 많은 디자이너들이 파자마 룩을 여성스럽게 풀어냈다. 파자마 룩의 대표 아이템인 슬립 원피스를 활용하면서 시어한 소재로 잠옷 분위기를 연출한 것. 버버리, 스텔라매카트니, 자크뮈스, 프라발 구룽 등의 브랜드에서 실키한 슬립 원피스를 대거 선보였다. 단독으로 연출해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내거나 티셔츠와 레이어드해 캐주얼 무드를 연출하기도 했다. 슬립 원피스가 부담스럽다면 보테가베네타와 자크뮈스 컬렉션을 눈여겨보자. 엄마가 입던 융 드레스를 연상시키는 원피스나 실키한 소재의 롱 원피스는 무난하게 리얼웨이가 가능하다. 버버리 모델처럼 슬립 레이스 드레스 안에 오버사이즈 셔츠를 입는 방법도 추천한다. 

패션 피플들 역시 슬립 드레스로 여성스러운 파자마 룩을 연출했다. 특히 이번 시즌 트렌드인 레오퍼드 패턴 슬립 원피스를 입은 벨라 하디드의 스타일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슬립 드레스를 단독으로 연출하기 부담스럽다면 몸에 맞는 카디건을 드레스 안에 입거나, 드레스 위에 포멀한 재킷이나 보머 재킷을 걸쳐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다.


기획 안미은 기자 사진 REX 디자인 최정미


여성동아 2018년 9월 657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