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fun #bagstagram

너도 백이니?

EDITOR 배보영

입력 2018.07.09 17:00:01

백은 이제 물건을 많이 수납할 필요도 없고, ‘명품’이 아니어도 된다. SNS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무릎을 탁 치고 ‘좋아요’를 누를 수 있는 개인기와 사진발만 있다면!

램프 백&케이크 백 by Dolce & Gabbana

너도 백이니?
인스타그램의 ‘좋아요’ 수를 확 높이려면 이번 시즌 돌체앤가바나의 액세서리 컬렉션을 구입하는 게 확실한 방법이다. 자동차 귀걸이부터 케이크 백, 그리고 침실 램프처럼 생긴 클러치까지 보기만 해도 수다를 떨게 하는 아이템들을 작정한 듯 내놨다.


돈뭉치 클러치 by Alexander Wang

너도 백이니?
백만장자가 되어 돈뭉치를 손에 들고 다닌다면? 한 번쯤 해봤을 법한 상상이 알렉산더왕과 클러치의 여왕 주디스리버에 의해 실현됐다. 1백 달러 뭉치 디자인의 클러치는 장인이 스와로브스키를 하나하나 새겨 완성한 한정판으로 가격은 4천9백95달러. 이미 솔드아웃이라는데 비욘세와 킴 카다시안이 발 빠르게 구입했다.


헥터 강아지 백 by Thom Browne

너도 백이니?
헥터 백은 눈, 코, 입은 물론 팔락이는 귀, 삐죽 솟은 꼬리까지 생생하게 강아지를 표현했다. 소재는 페블 가죽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톰 브라운의 패션에 관한 위트와 판타지가 날로 깊고 심오해지는 듯하다.


프린지버킷 백 by Calvin Klein

너도 백이니?
청소 도구 혹은 현대미술 작품처럼 생긴 빅 사이즈의 가죽 프린지 백. 프린지 장식이 작은 움직임에도 드라마틱한 효과를 내니 동영상과 유튜브를 위한 백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다. 심플한 의상에 매치해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레인코트 백 by Balenciaga

너도 백이니?
발렌시아가의 디자이너 뎀나 바잘리아는 온몸으로 비를 맞으면서도 가방을 껴안고 다니는 여성들을 보며 뭔가 해야겠다고 생각했음이 틀림없다. 발렌시아가에서 가방을 위한 레인 코트를 만들었기 때문이다. 배려 혹은 센스가 가득한 뎀나 바잘리아에게 박수를.


글램슬램 백 by Maison Margiela

너도 백이니?
베개 혹은 쿠션을 안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클러치 & 숄더 겸용 백. 거위털 가득한 패딩처럼 푹신해 보이지만, 부드러운 가죽으로 만들었다. 화이트, 레드, 스킨 세 가지 컬러와 두 가지 사이즈로 판매한다.


눈알 백 by Anya Hindmarch

너도 백이니?
안야 힌드마치의 시그니처인 눈동자 패치가 투명한 비닐 부분에 부착됐다. 창밖을 내다보는 것 같은 눈동자와 내부가 훤히 들여다보이는 백 디자인이 위트 있게 조화를 이룬다.


테디베어 백팩 by Philipp Plein

너도 백이니?
가죽으로 무장한 ‘센 언니’가 런웨이에 메고 등장해 더 깊은 인상을 남긴 귀여운 테디베어 백팩. 록앤롤 무드가 가득한 스터드 장식이 포인트인 테디베어는 등 부분의 지퍼 속에 물건을 수납한다.


에어스프레이 백 by Moschino

너도 백이니?
모스키노의 이번 컬렉션에는 꽃밭이 펼쳐졌다. 꽃향기 가득한 홈 에어스프레이를 떠올리게 하는 백에서 일상을 보는 제러미 스콧의 남다른 상상력과 재치를 확인할 수 있다. 알루미늄 캔처럼 보이지만 가죽 소재다. 백 뒷면의 상표 태그도 생동감을 더한다.


선물상자 백 by Off White

너도 백이니?
버질 아블로는 아이러니한 문구를 아이템에 새겨 디자인에 ‘훅’을 주는 것이 주특기인 디자이너다. 문구 대신 적용한 선물 포장 디자인이 시선을 끈다. 선물로 받으면 더없이 기쁠 듯하다.


디스코볼 백 by Chanel

너도 백이니?
샤넬의 디스코볼 백은 이번 시즌이 처음이 아니다. 로고를 크게 강조한 지난 시즌에 비해 이번에는 큐빅을 사용해 미러볼처럼 반짝임을 강조했다. 놀러 가서 미러볼 대신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라 소장 욕구는 더 커질 수밖에!


기획 안미은 기자 사진 REX 디자인 이지은


여성동아 2018년 7월 655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