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style_code #white

WINTER WHITE

editor 안미은 기자

작성일 | 2018.01.18

대한민국의 화이트 패딩을 필두로, 유례없이 전 세계적으로 유행 중인 한겨울의 백설공주 패션에 대하여. 
WINTER WHITE

Runway

WINTER WHITE
전통적으로 겨울 패션의 주인은 블랙 컬러다. 하지만 이번 시즌에는 순도 100% 화이트 룩이 트렌드를 주도하는 중이다. 두드러지는 특징은 순백의 고정관념을 깨는 파격을 선사했다는 것. 

이정선 디자이너가 이끄는 제이에스 리 컬렉션이 대표적인 예다. 느슨한 슈트 차림으로 런웨이에 오른 모델들은 그동안 발견하지 못한 화이트의 시크한 매력을 이끌어내고 있었다. 호주의 젊은 디자이너 디온 리는 직선적인 라인의 화이트 원피스와 재킷으로 힘 있는 오피스 룩을 연출했다. 또, 짐머맨은 독특한 커팅의 러플 드레스로 화이트의 젊은 에너지를 표출했다. 크리에이처스 오브 컴포트 역시 바스락거리는 면의 텍스처가 느껴지는 볼륨감 있는 화이트 룩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스트리트 감성을 더해 ‘힙’한 화이트 룩을 선보인 브랜드도 있다. 톰 포드는 화이트 브라 톱에 와이드 팬츠와 파워 숄더 재킷을 매치해 섹슈얼하면서도 강한 여성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팝 가수 리한나와의 콜래보레이션으로 화제가 된 펜티 퓨마는 좀 더 거칠고 반항적인 무드다. 

크롭트 후드 톱에 골반쯤 걸친 트렁크, 그 사이로 보이는 망사 스타킹, 양말에 실내화 등의 B급 감성으로 화이트 룩을 소화했다.


Real Way

청순한데 섹시하고, 어딘지 퇴폐적이면서 불량스럽기까지. 

올겨울 패피들의 화이트 룩은 입는 방식에 따라 화이트가 얼마나 다양한 감성을 표현하는지 보여준다. 대한민국에서는 올림픽 ‘벤치 감성’이 초강세.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모두가 눈부신 패피로 거듭난 모습을 기대해보자.


WINTER WHITE
1 올 화이트 룩에는 투명한 PVC 코트를 지지하라! 
2 화이트 블라우스와 맥시스커트의 조화. 우아한 기품이 깃든 진정한 백설공주 룩이다. 
3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를 앞두고 스포츠 선수들의 ‘유니폼’으로 통하는 화이트 
   패딩점퍼가 사랑받는다. 
4 올 화이트 룩이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컬러감 있는 아우터로 정도를 조절할 것. 
5 화이트의 단짝인 블랙 컬러 머플러로 세련미를 강조한 패피! 
6 밥 먹을 때 국물이 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것 같은 베트멍의롱 후디 재킷. 
7 하얗고 복슬복슬한 시어링 점퍼는 겨울에만 누릴 수 있는 특권이다.



designer 박경옥 사진 셔터스톡 REX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랜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