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challenge

Men In Silver

editor 안미은 기자

작성일 | 2017.08.16

솔직히 좀 멋있다! 흰머리 휘날리며 트렌드 최전방에서 선 할아버지들.
Men In Silver
몇 해 전부터 패션계에 유스 컬처 열풍이 불었다. ‘유스 컬처’를 모티프로 한 스트리트 감성이 패션 하우스에 녹아들면서 한동안 이 열풍은 지속되는 듯했다. 그러나 눈치 빠른 패션계는 배고픈 젊은이들의 지갑 사정을 봐주지 않았다. 유스 컬처가 예술과 문화 전반으로 범람하는 가운데 돌연 정반대의 행보를 보인 것이다. 타깃은 부유한 실버 세대다. 이번에도 시작은 뎀나 즈바살리아였다. 2017 F/W 베트멍 컬렉션에 주름이 자글자글한 백발의 시니어 모델을 무대에 올렸다.

발렌시아가로 옮겨가 맨즈 컬렉션에서는 회장님 포스를 물씬 풍기는 슈트 차림의 할아버지 모델을 대거 등장시켰다. 그의 파격적인 컬렉션은 SNS를 타고 전 세계로 퍼져나갔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뎀나를 시작으로 백발 모델들이 패션·뷰티 산업을 장악하면서 트렌드는 젊은이들의 전유물이라는 고정관념을 깨트렸다. 이런 움직임은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말을 증명하듯 전 세대의 가슴에 찡한 전율을 일으켰다. ‘나는 이미 늦었어’ ‘나이가 많아서 안 돼’ ‘꿈도 젊고 아름다울 때 꿔야지’ 하는 생각으로 하고 싶은 일을 시작조차 못 하고 있다면, 지금 소개하는 실버 그루밍족을 보며 용기와 희망을 가져보면 좋겠다. 여전히 청춘의 마음으로 트렌드를 즐기는 그들이 진정 우리가 기억해야 할 유스일지 모른다.

Men In Silver


Silver Grooming ITEm 5 꽃할배 되기 쉬워요

Men In Silver


Men In Silver


Men In Silver

Men In Silver

Men In Silver


사진 REX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구찌(02-3444-3169) 라피스센시블레(070-8240-4467) 이솝(1800-1987) 조말론런던(02-3440-2750) 트리바(1688-5501) 디자인 최정미
Fashion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랜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