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fashion #waist

Ultimate Waist!

editor 김자혜

작성일 | 2017.08.02

코르셋으로 졸라매거나, 시원하게 드러내거나. ‘허리를 찾아서’가 올해의 키워드임은 분명하다.
Ultimate Waist!
Ultimate Waist!
‘더 잘록하게! 더 시원하게!’ 이번 시즌 컬렉션 무대를 보고 있자면 이 두 가지 슬로건이 절로 떠오른다. 허리 라인을 과감하게 드러낸 크롭트 톱 디자인 의상이나 다양한 디자인의 벨트로 허리를 꽉 졸라 연출했기 때문. 가장 다양하게 허리에 ‘힘’을 준 브랜드는 이자벨마랑이다. 여성스러운 러플 장식의 크롭트 톱과 하이웨이스트 팬츠로 탄탄한 상복근을 드러내거나 과감한 커팅 디테일 드레스로 은근하게 노출을 시도하기도 했다.

허리에 착용한 벨트 디자인도 각양각색. 스트랩 디테일의 코르셋 벨트, 야성적인 애니멀 프린트 벨트, 얇은 벨트를 여러 번 둘러 포인트를 살리는 등 다양한 벨트로 허리를 감쌌다. 특히 코르셋을 연상시키는 두꺼운 벨트는 이번 시즌 트렌드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자벨마랑을 비롯해 구찌, 로에베, 발망 등의 브랜드에서 선보이며 트렌드를 선도했다.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하지만 아소스처럼 패션 트렌드에 민감한 해외 스파 브랜드에서는 어렵지 않게 코르셋 벨트를 만날 수 a. 코르셋 벨트는 룩에 독특한 포인트가 되며, 허리를 더욱 잘록하게 보이도록 해준다는 사실!

마르니에서는 옛날 해외 관광 패션의 복대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벨트를 선보였다. 벨트 양쪽에 주머니가 달린 형태로 실용성과 스타일 모두를 살린 제품이다.

데일리 룩에서 벨트를 활용한 스타일을 선보이고 싶다면 미우미우, 에르메스, 프라다 컬렉션을 눈여겨보자. 룩에 벨트 하나만 더해도 스타일 지수가 높아진다는 공식을 증명했으니 말이다. 원피스나 재킷에 벨트를 더해 잘록한 허리 라인을 강조하거나 팬츠에 매치해 디테일을 더했다. 특히 아우터에 벨트를 더하면 시크한 매력이 배가되는데, 미우미우 컬렉션에서는 벨트를 가슴 바로 아래에 매치해 틀을 깨는 독특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좀 더 과감하게 허리 라인을 강조하려면 시원하게 드러내는 것이 방법. 크롭트 톱은 날이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사랑받는 아이템 중 하나다. 전부 드러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디올 컬렉션 의상처럼 크롭트 톱 위에 시스루 소재 아우터를 레이어드하는 것을 추천한다. 혹은 허리 라인이 은근하게 보이는 컷아웃 디테일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발망, 알렉산더맥퀸 런웨이 속 모델처럼 말이다. 은근히 드러나는 허리 라인이 섹시함을 배가시킨다.

아직 다이어트에 성공하지 못해 허리 라인을 강조하는 의상이 부담스럽다 해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노출의 기본은 바로 당당한 애티튜드다. 살 있는 허리를 벨트로 강조한다면 당신의 허리 라인은 아름다워 보일 것이다.

기획 여성동아 사진 REX 디자인 최정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랜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