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alad_recipe

이렇게 든든한 샐러드

editor 강현숙 기자

2017. 05. 17

춘곤증과 스트레스엔 싱싱한 채소가 들어간 샐러드가 해답! 닭고기, 슈퍼곡물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 한 끼 식사로도 안성맞춤이다.

동남아식 면을 곁들인 분짜샐러드 with 라임드레싱
Ingredients

쌀국수 5mm 250g, 양상추잎 12장, 부추 40g, 청 · 홍고추 2개씩, 돼지고기 앞다리살 불고깃감 300g, 피시소스 · 간장 2큰술씩, 다진 마늘 1큰술, 후춧가루 약간, 라임드레싱(라임즙 8큰술, 피시소스 4큰술, 설탕 · 다진 당근 · 다진 양파 2큰술씩, 다진 마늘 1작은술), 고수잎 8줄기

How to make
1 쌀국수는 찬물에 30분간 불린다. 2 양상추잎은 한입 크기로 손질하고, 부추는 4cm 길이로 썰고, 고추는 얇게 송송 썬다. 3 돼지고기 앞다리살은 한입 크기로 썬 후 프라이팬에서 볶다가 80% 이상 익으면 피시소스, 간장, 다진 마늘, 후춧가루를 넣고 고루 버무린 후 석쇠 위에 올려 볶는다. 4 분량의 재료를 섞어 라임드레싱을 만든다. 5 불린 쌀국수는 끓는 물에 30초간 데친 후 건져 찬물에 한 번 헹군다. 6 그릇에 손질한 면과 채소, 고추, 돼지고기를 올리고 라임드레싱을 고루 뿌려 버무린 후 취향에 따라 고수를 올려 먹는다.




모차렐라치즈토마토샐러드 with 민트드레싱
Ingredients

민트드레싱(민트잎 20줄기, 올리브오일 · 레몬즙 4큰술씩, 설탕 1큰술, 소금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레몬 제스트 1개 분량), 줄기토마토 8개, 모차렐라치즈 2개, 오크리프 12줄기

How to make
1 민트잎은 잎만 떼어내 굵게 다진 후 다른 재료와 고루 섞어 민트드레싱을 완성한다. 2 줄기토마토는 꼭지를 떼어내고 칼집을 넣은 후 끓는 물에 데쳐 껍질을 제거한다. 3 모차렐라치즈는 십자로 칼집을 낸다. 4 줄기토마토와 모차렐라치즈에 민트드레싱을 고루 버무린 후 냉장고에서  맛이 배도록 1시간 동안 재운다. 5 그릇에 담고 오크리프를 곁들인다.

슈퍼곡물채소샐러드 with 허브치즈드레싱
Ingredients

애호박 · 양파 · 가지 ½개씩, 단호박 ¼개, 미니 아스파라거스 20개, 올리브오일 2큰술, 마늘 12쪽, 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달걀 4개, 키노아 ¼컵, 허브치즈드레싱(브리치즈 1개, 올리브오일 · 식초 · 파르메산치즈가루 4큰술씩, 설탕 1큰술, 다진 마늘 · 다진 양파 2큰술씩, 바질잎 20장, 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헴프시드 1큰술, 아마시드 1작은술



How to make
1 애호박, 단호박, 양파, 가지는 모두 사방 1.5cm로 깍둑썰기하고, 미니 아스파라거스는 반으로 어슷하게 썬다. 2 달군 프라이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단호박, 양파, 마늘, 애호박, 가지, 아스파라거스 순으로 넣으며 익힌 후 소금, 후춧가루로 밑간한다. 3 달걀은 완숙으로 삶은 후 8등분한다. 4 키노아는 씻어 동량의 물을 넣고 15분간 삶은 뒤 체에 밭쳐 식힌다. 5 브리치즈는 손톱 크기로 깍둑썰고, 브리치즈를 제외한 드레싱 재료를 믹서에 넣어 곱게 간 뒤 브리치즈와 함께 고루 섞는다. 6 익힌 채소와 달걀, 허브치즈드레싱을 고루 버무린 후 슈퍼곡물을 뿌린다.



양배추당근포두부샐러드 with 식초드레싱
Ingredients

양배추잎 · 포두부(30×30cm) 4장씩, 당근 · 양파 ½개씩, 식초드레싱(식초 1컵, 설탕 ¾컵, 소금 2작은술)

How to make
1 양배추와 당근, 양파, 포도부는 모두 0.3cm 폭으로 채썬다. 2 분량의 재료를 섞어 식초드레싱을 만든 뒤 양배추, 당근, 양파, 포두부와 함께 고루 버무린다.
3 냉장고에서 1시간 이상 재운다.

치킨샐러드 with 큐민마요네즈드레싱
Ingredients

닭다릿살 1팩, 케이준파우더 2큰술, 밀가루 4큰술, 튀김기름 적당량, 샐러드채소(겨자잎, 로메인레터스, 비트잎, 치커리 등) 100g, 큐민마요네즈드레싱(마요네즈 4큰술, 레몬즙 2큰술, 큐민가루 · 다진 마늘 · 다진 양파 1큰술씩), 프레즐쿠키 ½컵

How to make
1 닭다릿살은 반으로 썰어 기름기를 제거한 뒤 케이준파우더에 묻혀 30분간 재운다. 밀가루를 넣고 주무른 뒤 바삭하고 속까지 익도록 2번 튀긴다. 2 샐러드채소는 한입 크기로 손질해 물기를 제거한다. 3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어 큐민마요네즈드레싱을 만든다. 4 그릇에 채소를 듬뿍 담고 치킨을 올린 뒤 프레즐쿠키를 뿌리고 큐민마요네즈드레싱을 곁들인다.



아보카도연어샐러드와 흑미쌀 with 미소된장드레싱
Ingredients

아보카도 2개, 훈제연어 20조각, 레몬즙 2큰술, 흑미 ¼컵, 샬럿 4개, 베이비채소 1컵, 미소된장드레싱(미소 4큰술, 물 · 설탕 2큰술씩, 식초 · 검은깨 1큰술씩)

How to make
1 아보카도는 껍질과 씨를 제거해 깍둑썰고, 훈제연어는 키친타월로 눌러 기름기를 제거하고 레몬즙을 뿌린 후 젓가락으로 돌돌 만다. 2 흑미는 불린 후 고슬하게 삶고, 샬럿은 곱게 채썰어 얼음물에 담가 아삭하게 만든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3 베이비채소도 씻어 물기를 뺀다. 4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어 미소된장드레싱을 만든다. 5 그릇에 준비한 재료를 보기 좋게 담은 후 드레싱을 뿌려 고루 섞는다.

사진 홍중식 기자 디자인 이지은 요리 문인영(101recipe) 요리 어시스트 황규정 조찬희 이승연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