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dayou_winia

홀로족 기상캐스터 2인의 건강 라이프 시크릿

editor 안미은 기자

작성일 | 2017.04.27

집 안에서도 맑고 깨끗하게 자신 있게! 일도 휴식도 세련되게 즐기는 그녀들의 라이프스타일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우리집 공기는 ‘맑음’

홀로족 기상캐스터 2인의 건강 라이프 시크릿
홀로족 기상캐스터 2인의 건강 라이프 시크릿

"위니아 공기청정기는 집 안의 기상캐스터 같아요. 에어 클린 보드를 통해 실내외 공기질의 종합지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거든요"

추혜정(기상캐스터)
올봄은 기상캐스터들에게 꽤나 곤혹스러운 나날이었어요. 연일 미세먼지 농도가 기준치를 몇 배씩 웃돌았잖아요. 보도를 하면서도 무거운 마음을 감출 수 없었어요. 미세먼지가 높은 날엔 창문을 닫고 환기 횟수를 줄여야 외부 먼지가 실내로 들어오지 않는데요. 자연 환기를 하지 못하는 날이 지속되면 실내 먼지와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져 공기질이 나빠져요. 결국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 하는 상황이 오는 거예요. 그래서 집집마다 공기청정기 설치가 필수가 됐어요.

저는 위니아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데. 집 안의 기상캐스터 같아요. 인공지능 알리미 기능이 유해 가스 농도를 감지해 알려주거든요. 직업병이라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뭐든지 수치화해서 보여주는 걸 좋아하거든요. 제품 전면에 표시된 에어 클린 보드를 통해 초미세먼지 농도와 유해 가스를 포함한 실내외 공기질의 종합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것도 매력적이에요.

스마트홈 앱을 이용하면 휴대폰으로 공기청정기를 켜고 끄거나 다양한 모드로 조작할 수 있어요. 위니아 공기청정기는 16평형으로 비슷한 가격대의 12평형보다 사용 면적이 넓어 거실부터 주방까지 한 번에 케어가 가능해 실용적이에요. 대유위니아에서 국내 최초로 바람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에어컨이 출시됐다는 소식을 들었는데요. 여름이 오기 전 하나 장만하려고 합니다.

Pick me! 스마트 가전
위니아 공기청정기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초미세먼지를 걸러내는 공기 청정 능력을 인정받았다. PM1.0 초미세먼지를 감지하는 초정밀 먼지 센서와 가스 센서가 탑재돼 실내 공기를 보다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내부 공기 청정도에 따라 풍량을 조절하는 오토 모드와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공기가 오염됐을 때 빠르게 정화하는 터보 모드, 원하는 시간에 사용할 수 있는 예약 모드, 숙면을 돕는 취침 모드가 있다. BPA16RAES 30만원대.

위니아 에어컨
국내 최초로 바람 온도 조절이 가능한 것이 특징.
희망 온도와 바람 세기 조절뿐만 아니라 바람의 토출 온도까지 조절할 수 있다. 초미세먼지 센서가 부착돼 실내 공기 오염 정도를 확인하고 단독으로 공기 청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한 제품으로 365일 내내 사용해도 전기료 부담이 없다. WPVS16AWLC 1백60만원대.

나 혼자 잘 먹고 잘 살아요

홀로족 기상캐스터 2인의 건강 라이프 시크릿
남혜정(기상캐스터)
‘혼밥’ ‘혼술’이란 단어 한 번쯤 들어봤을 거예요. 1인 가구가 늘면서 뭐든지 혼자 하는 문화가 트렌드로 자리 잡았어요. 저 역시 혼자인 걸 즐기는 대한민국 대표 싱글족이에요. 1인 레스토랑이나, 혼자 가면 할인해주는 카페, 팝콘을 무료로 주는 영화관도 꽤 많이 알고 있어요. 아무리 혼자 살기의 고수라도 어려움은 있어요. 눈뜨자마자 회사로 달려가 하루 종일 날씨와 씨름하며 방송을 마치고 집에 들어서면 문득 쓸쓸하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어느 날 MBC 예능 프로그램 를 보면서 위로를 받다가 집을 꾸며야겠다고 결심했어요. 특히 주방은 제가 가장 사랑하는 공간이에요. 1인 가구에 딱 맞는 소형 가전으로 미니멀하게 꾸몄어요. 그중에서도 위니아 냉장고는 칭찬받을 만해요. 자주 여닫는 냉장실은 위로, 보관 위주로 사용하는 냉동실은 아래로 배치된 유럽식 디자인에다, 불필요한 장식 없이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 용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중간에 변온서랍실까지 갖추고 있어요.

요즘에는 맥주나 칵테일을 보관하는 ‘술장고’로 사용하고 있어요. 주방 인테리어의 또 다른 야심작은 밥솥이에요. 백화점 가전 코너를 돌다 발견했는데, 처음엔 라디오인 줄 알았어요.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디자인에 이것저것 따져보지 않고 바로 구매했어요. 아날로그 감성 가득한 민트 그린 컬러와 디자인은 어딜 내놔도 존재감을 발해요. 그리고 본연의 기능인 밥맛도 좋더라고요. 특허 출원된 불림 공정을 적용한 알파 백미 모드로 쌀알 터짐을 줄여 수분감이 살아 있는 맛있는 밥을 지을 수 있어요. 이제는 집에 들어서면 스마트하면서 예쁜 가전들이 저를 반겨주는 기분이에요.

Pick me! 솔로 가전
딤채쿡 IH 전기압력 밥솥(6인용)
레트로 스타일 라디오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아날로그적인 디자인과 컬러로 밥솥은 투박하다는 편견을 깼다. 브랜드 독자 기술인 나노 알파 히팅 시스템이 열을 골고루 전달해 차지고 쫀득한 밥맛을 즐길 수 있다. 4중 패킹 기술로 증기가 새어나가지 않아 밥맛이 오래 유지된다. 쌀 종류에 따라 7단계 밥맛을 조절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DCH-C0602DMV 30만원대.

위니아 냉장고 280L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돋보이는 상냉장 하냉동의 3룸 냉장고. 각각의 룸은 식품에 맞는 최적의 온도로 조절 가능하다. 중간에 자리한 변온서랍실은 주류 보관, 육류 생선, 특선 냉장, 채소 과일 4가지 모드로 용도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냉장실과 냉동실은 식재료 크기에 따라 빅과 하프 바스켓으로 분리해 보관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WRB280ABS 60만원대.

홀로족 기상캐스터 2인의 건강 라이프 시크릿

"1인 가구에 맞게 주방 공간은 소형 가전으로 미니멀하게 꾸몄어요. 집에 들어서면 스마트한 가전들이 저를 반겨주는 기분이에요"



제작지원 대유위니아 사진 지호영 기자 디자인 이남경 헤어 김재화 메이크업 김도현  
의상협찬 아르마니익스체인지(02-6137-5475) 앤아더스토리즈 (02-3442-6470) 문의 대유위니아(1588-9588)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랜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