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tv_crystal 대충 빠르게 있어 보이게

‘있어빌리티’의 대명사 청바지

이수정

작성일 | 2017.04.13

‘있어빌리티’의 대명사 청바지
유행이 지난 옷은 촌스러워 보이기 마련이지만 언제나 핫 한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에게 나 어울리는 청바지가 그 주인공! ‘흰 티셔츠에 청바지’라 는 공식처럼 청바지는 다른 아이템 없이도 스타일리시해 보일 수 있는데요. 무심하게 멋 안 낸 것 같지만 제일 멋있 는 ‘청바지로 대충 빠르게 멋 부리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최근 연예인들의 청바지 패션을 보면 올해의 트렌드를 눈 치챌 수 있습니다. 발목과 밑단에 주목하세요. 자연스러운 빈티지 워싱에 발목을 드러내는 스타일이 많죠. 그중에서 도 발목 길이에 밑단을 컷오프 또는 데미지 가공한 청바지 는 특유의 자유분방한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너덜너덜한 (?) 밑단이 부담스럽다면 밑단을 접어 올리세요. 훨씬 세 련된 느낌이 듭니다.

캐주얼 복장을 자주 입는 분에게는 밑단이 풀린 컷오프 스타일과 거칠 게 찢거나 손상되도록 가공한 데미지 진을 추천합니다. 젊은 감성을 더 해 활기차 보일 수 있거든요. 비즈니스 캐주얼을 입는 직장인에게는 밑 위가 긴 스키니 진 또는 부츠컷을 추천합니다. 이런 디자인의 청바지는 아랫배를 감싸주어 더 편안하고 허리 라인도 날씬해 보입니다. 청바지를 입을 때는 얇은 니트와 함께 매치하면 허리 라인이 살짝 드 러나 날씬해 보입니다.

단정한 느낌으로 연출하고 싶다면 재킷을 함께 입어주세요. 레이스나 러플이 장식된 복고풍 블라우스와 함께 믹스매 치해보세요. 뜻밖에 유행의 최첨단에 있는 트렌드세터처럼 보인답니 다.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중요한 점! 발목이 드러나는 청바지를 입을 때는 스니커즈, 로퍼, 워커와 같은 편안한 신발을 함께 스타일링하세 요. 무심한 듯 멋스러운 것이 요즘 청바지 스타일링의 포인트이므로, 섹시한 하이힐은 잠시 잊어주세요.



‘있어빌리티’의 대명사 청바지
이수정
홈쇼핑 호스트.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여성 의류 부문 연간 매출 1위’를 놓친 적 없는 쇼핑 전문가. 여성들에게 가치와 사치를 구분하는 쇼핑법을 알려주고, 패션보다는 패션 라이프를 제안하려고 한다.

사진 뉴스1 REX 디자인 최정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랜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