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art_space

Gallery Walk

editor 김성은

작성일 | 2017.03.31

오래된 골목, 갤러리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 걷는 봄 산책.

프린트 베이커리 삼청점

Gallery Walk

컬렉터들의 아지트

Gallery Walk

국내 최대 미술 경매 회사 서울옥션에서 미술의 대중화를 콘셉트로 론칭한 갤러리이자 아트숍으로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한정판 판화와 오리지널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마치 베이커리에서 빵을 고르듯 미술품을 즐겁게 감상하고 부담 없이 소장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이곳의 디지털 판화는 수준 높은 기술력의 압축 아크릴 액자 방식으로 제작돼 원화 고유의 특성을 완벽하게 담고 있으며, 원작을 그린 작가와 유족이 직접 감수하고 세심한 제작 공정을 거친다. 작가의 친필 서명에 에디션 넘버까지 포함돼 소장과 수집의 가치를 더했다. 삼청점 외에 한남동에 플래그십 스토어, 신세계 센텀시티몰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 팝업 스토어가 있다.

방문 팁 지하 1층, 지상 1층과 2층의 갤러리를 둘러본 뒤 건물 3층의 장진우 식당에서 경복궁을 바라보며 하루를 마무리하면 근사하다.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8시, 설날·추석 당일 휴무
위치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 52
문의 02-734-8800 www.printbakery.net



오스갤러리&아원고택

Gallery Walk

자연의 평온함을 담은 복합문화 공간

Gallery Walk

회화, 조각, 음악, 건축, 디자인 등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는 오스갤러리는 자연을 배경으로 그림처럼 멋진 장소가 가득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푸른 잔디가 펼쳐진 정원이 보이는 오디오룸은 누구나 음반을 가져오면 커피를 마시며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오스갤러리를 방문한 뒤 전주한옥마을에서 30분 거리의 한적한 산기슭에 위치한 아원고택을 방문하는 것도 좋다. 전통 한옥을 중심으로 현대적인 건축을 자랑하는 미술관인 아원갤러리와 생활관이 공존하는 문화 공간으로, 객실에서 숙박도 가능하다.

방문 팁 오스갤러리와 아원갤러리 모두 카페를 함께 운영해 작품을 감상하며 힐링을 하기에 제격! 아원고택에서 하룻밤 머물며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것도 강추다.
영업시간 오스갤러리 오전 10시~오후 6시, 하절기·주말 오후 8시 30분까지 아원갤러리 오전 11시~오후 6시
위치 오스갤러리 전북 완주군 소양면 대흥리 409-2 아원고택 전북 완주군 소양면 대흥리 송광수만로 516-7
문의 오스갤러리 063-244-7116 www.osart.co.kr 아원고택 063-241-8195



갤러리 ERD

Gallery Walk

핀 율 하우스 겸 갤러리

Gallery Walk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갤러리이자 국내 유일의 핀 율 하우스로 전시 작품과 덴마크 가구 디자인의 거장 핀 율의 가구가 멋스럽게 어우러져 있다. 다양한 작가의 작품과 핀 율의 가구가 콜래보레이션 형식으로 전시되지만, 성격에 따라 작품만 따로 배치하기도 한다. 4월 14일까지는 한 개인이 살면서 남긴 흔적과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는 을 진행한다. 지하 1층에 들어서면 핀 율의 생가를 담은 김희원 사진작가의 사진이 핀 율의 가구와 함께 자리하고 있어 덴마크 핀 율의 집을 옮겨놓은 듯하다. 특히 핀 율의 가구 중 펠리칸 체어, 치프테인 체어, 리딩 체어는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방문 팁 한발 떨어져 가구와 예술작품이 만들어내는 전체적인 공간을 감상할 것.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7시, 토요일 낮 12시~오후 7시, 일요일은 격주로 운영(낮 12시~오후 5시)
위치 서울시 용산구 회나무로 13가길 25-1 문의 02-749-0429 @galerie_erd



PKM갤러리

Gallery Walk

삼청동 전망 즐기고 요리도 맛보는 힐링

Gallery Walk
삼청동 일대가 내려다보이는 전망 좋은 PKM갤러리에서는 PKM 별관(PKM+) 오픈을 기념해 작가 이상남의 개인전 을 4월 4일까지 진행한다. 본관 1층의 갤러리에서 작품을 감상한 후 엘리베이터로 2층에 올라가면 뽀얀 대리석이 깔린 PKM가든카페를 만날 수 있다. 1월 20일 오픈한 이곳은 탁 트인 전망과 잔디 정원, 세련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다. 공간 곳곳에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여유롭고 따뜻한 분위기에서 스파게티, 샌드위치 등 단품 메뉴와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방문 팁 삼청동 최고의 뷰를 자랑하는 PKM가든카페에서 사색에 잠겨보자. 특히 오후 4~5시에 방문하면 노을이 지는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6시, 일요일 휴무(카페 코스 주문  낮 12시~오후 2시 30분, 단품 식사 주문 낮 12시~오후 5시, 음료 주문 오전 10시~오후 5시 30분 마감)  
위치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7길 40
문의 02-734-9467~9 카페 예약 02-734-9466



반 고흐 카페

Gallery Walk

반 고흐의 인생과 작품을 만나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위치한 반 고흐 뮤지엄의 글로벌 프로젝트 일환으로 국내에 오픈한 곳. 반 고흐의 작품을 그대로 재현한 ‘해바라기’가 전시돼 있으며, 벽면은 ‘꽃 피는 아몬드 나무’로 연출해 마치 미술관에 온 듯하다. 매장 중앙에 설치한 대형 테이블에는 을 비롯해 그와 관련된 서적과 반 고흐 뮤지엄에서 파는 머그컵, 에스프레소잔, 노트, 필기류 등 아트 상품이 구비돼 있어 작은 박물관 분위기를 풍긴다. 테이블에 놓인 작품은 3~4개월에 한 번씩 교체된다. 반 고흐를 기념해 고흐의 커피인 예멘 모타 마타리 블렌디드 커피와 아몬드 블라섬 에디션, 반 고흐 드링크도 판매한다.

방문 팁 반 고흐가 즐겨 마신 압생트를 활용한 ‘반 고흐 드링크’는 반 고흐의 색채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이니 꼭 마셔볼 것.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
위치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1층
문의 02-3213-4181


갤러리 프리다

Gallery Walk

낮에는 아트숍, 밤에는 갤러리 바 .

Gallery Walk
오리지널 프린트, 판화, 사진을 주로 취급하며 외국 작가의 작품이 70%를 차지한다. 국내 작가와 매 시즌 콜래보레이션으로 진행한 사진 등을 에디션 프린트로도 선보이는데, 외국인에게도 인기. 프린트나 사진 외에 조명과 가방 등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도 구입할 수 있다. 공간 사진을 보여주면 어울리는 작품을 제안하는데, 구입 후 만족도가 높고 재구매도 많다. 작품은 2주에 한 번 업데이트되며, 수량이 몇 점 없어 금방 판매된다. 공간 한켠에는 칵테일 바가 마련돼 있는데, 5월부터 밤에 칵테일을 마시며 작품을 감상하는 나이트 갤러리를 운영할 예정이다.

방문 팁 작품 놓을 공간 사진을 여러 장 준비한 뒤 컨설팅을 부탁할 것. 인스타그램에서 업데이트된 작품을 확인할 수 있다.
영업시간 화~금 오후 1~5시, 토·일 오후 1~7시, 월요일 휴무
(그 외 시간은 예약 후 방문 가능)
위치 서울시 용산구 회나무로 13가길 53 1층
문의 02-790-1064 @galeriefrida

기획 강현숙 기자 사진 지호영 기자 이상윤 사진제공 오스갤러리 PKM갤러리 디자인 김영화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랜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