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이달의 운세

show me the FORTUNE 04

2017. 03. 23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현재 상황이 힘들더라도 포기하지 말라. 성급한 판단으로 그동안 공들여 쌓아온 탑이 한순간에 무너질 수도 있다. 서두르지 말고 때가 오기를 차분히 기다려야 할 것. 60년생 상대가 당신에게 맞춰주기만을 바란다면 사랑이 식고 다툼만 잦아진다.
72년생 자존심만 앞세우면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유연한 태도를 가질 것
84년생 최선을 다했다면 결과에 연연하지 말라. 수확의 시기까지 꾸준히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모든 일이 원만하게 풀리고 그간 추진하던 것들이 결실을 맺는다. 가장 중요한 일에 당신의 전부를 걸어 원하던 바를 이루어야 할 것 61년생 사업에는 때가 있다. 시기를 놓치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없으니 여유 부리지 말고 일에 매진하라.
73년생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확실히 알고 주관대로 밀고 나가면 성공이 기다리고 있을 것.
85년생 입에서 화근이 생긴다. 비밀을 만들지도 말고, 누설해서도 안 된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중대한 결정이나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되는 순간을 맞는다. 포기하지 않는다면 탐스럽고 달콤한 성공의 열매를 거둘 것이다. 62년생 고대하던 일이 이루어지는 운세. 기다리던 계약이 마침내 결실을 맺는다.
74년생 연락이 끊겼던 사람에게서 소식이 오는 등 대인관계에 갑작스러운 변화가 생긴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도 좋다
86년생 힘겨운 시간을 보내는 중에도 꾸준히 노력해왔다면 기대 이상의 결과를 거둘 수 있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가족의 사랑을 확인할 계기가 생긴다. 사랑은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임을 기억하고 실천해보도록 하자. 63년생 낯선 곳에서 삶의 친력을 찾게 된다. 가족이나 마음 맞는 친구들과 여행을 떠나보도록.
75년생 너무 조바심을 내 상대를 지치게 하거나 욕심을 부리는 것은 금물.
87년생 친구들과의 만남의 자리가 자주 생기거나 술자리에서 즐거운 일이 생긴다.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큰 성과를 기대하기에 에너지가 부족하며 매사에 최선을 다해야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을 지킬 수 있는 운세. 64년생 스스로 준비돼 있지 않으면 하는 일마다 걸림돌이 생긴다. 일을 벌이기 전에 신중하게 생각해볼 것
76년생 매사 잘 풀려나가는 운세. 다만 호사다마일까. 가족 중 뜻하지 않은 일로 어려움을 당할 수 있다.
88년생 마음을 풀어놓지 말고 어떠한 상황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사랑하는 사람들을 배려해야 할 때다. 즐거운 시간을 갖는 것은 좋으나 바람직하지 못한 길로 접어드는 것은 주의해야 할 것. 65년생 방심 끝에 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자기 점검을 철저히 해야 한다.
77년생 한순간에 인생의 승부를 걸지 말고 주변의 조언을 받아들여 행동하라. 경거망동하면 사면초가에 놓인다.
89년생 행을 바라지 말고 부지런히 움직여라. 성공은 노력하는 사람의 것이라는 진리를 명심할 것.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재물운이 상승하며, 모든 일이 좋은 방향으로 끝나는 운세다. 일에 쫓기더라도 사람들과의 만남을 위한 시간은 남겨두도록. 66년생 뜻밖의 일로 좋은 인연을 만나니 삶의 즐거움이 더해지는 운세.
78년생 사업을 확장하거나 새로운 일을 해도 좋다. 다만 당신 때문에 우는 사람이 있음을 잊지 마라.
90년생 갈 길이 바쁘더라도 제자리에 멈춰 서서 이제껏 걸어온 길을 돌아보는 여유를 가져보는 것도 좋다.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자신의 마음을 먼저 다스리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야만 괴로움에서 벗어나 현명하게 일을 진행할 수 있다. 67년생 낭만을 즐기는 것은 좋지만, 고독이 당신의 침착한 열정에까지 그림자를 드리우게 하는 것은 금물이다
79년생 쉬지 않고 일하는 것이 좋은 것만은 아니다. 삶을 아름답게 이끌어가도록 노력하라
91년생 부부나 고부간의 갈등이 생길 수 있으니 말을 아낄 것.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평범한 일상 중에 고민거리가 생겨나니 운명의 여신이 원망스럽고 스스로에게 실망할 수도 있다. 사람의 일생에 평온한 나날만이 계속되는 것은 아님을 기억하라. 68년생 자신감이 떨어지고 비관적인 마음이 생긴다. 영양 섭취와 운동을 통해 기운을 추스르는 것이 중요하다.
80년생 남쪽을 피해서 여행하는 것도 흉한 기운을 물리치는 비결이다.
92년생 분수를 모르고 눈만 높으니 당신에게 맞는 상대가 세상에 어디 있을까. 주어진 인연을 소중히 생각해보도록.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무언가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보는 것이 좋다. 이러저러한 일들로 분주해질 것이나 능률이 떨어질 수 있다. 잠시 정체되는 운을 맞이하였으나 무난하게 넘길 수 있다. 69년생 잘되어가던 일이 잠시 주춤하는 시기. 지나친 걱정은 오히려 일을 그르칠 수 있다.
81년생 아가는 법이며, 포기란 언제 하든 너무 빠른 것임을 명심하라.
93년생 기대가 클수록 실망도 커지는 법이다. 너무 많은 것을 바라지 말고 먼저 베풀라.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기대한 일들이 쉽게 풀리지 않아 조금 답답할 수 있다. 뜻밖의 상황에서 중대한 결정을 내려야 하더라도 침착하게 생각한다면 최악의 결과는 피해갈 것이다. 58년생 중요한 일일수록 이성적으로 따져보도록. 냉철한 판단력은 행운의 여신을 부르는 기회가 된다.
70년생 남들이 기피하는 업종에 투자하면 뜻밖의 이익을 볼 수 있다. 단, 과욕을 부려 황당한 사고를 당할 수도 있다.
82년생 아프면 아픈 대로, 슬프면 슬픈 대로 감싸안을 수 있는 자세를 가져라.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어가는 시기이므로 부단한 노력과 불타는 승부욕, 너그러움으로 세상을 살아나가 보라. 사랑하는 가족과 여행을 가기에 적절한 시기. 59년생 운의 흐름이 나쁘지 않다.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당신의 부정적인 마음이 원인일 수 있다.
71년생 무조건 아끼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다. 가족을 위해 기쁘게 재물을 쓰는 것도 현명한 재물 관리법이 아닐까.
83년생 아프면 아픈 대로, 슬프면 슬픈 대로 감싸안을 수 있는 자세를 가져라.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대학원 한국문화학 박사, 원광디지털대학교 동양학과 교수.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동양문화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