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convenience_recipe

아재는 못 먹는 요리

editor 김자혜

2017. 03. 07

과자와 라면을 섞고 치즈를 듬뿍 뿌린 뒤 반짝이는 ‘아이돌’을 얹어 전자레인지에 돌려라. 아재들은 먹어본 적 없고, 상상도 못 할 편의점 요리.

 마크정식
아이돌 그룹 갓세븐의 마크 팬이 개발한 레시피라 마크정식으로 불린다. 요즘 가장 핫한 편의점 정식 레시피로 한번 먹어보면 멈출 수 없는 ‘마약 정식’으로 유명하다.
Ingredients
소시지 · 자이언트 라볶이 · 콕콕콕 스파게티 1개씩,  스트링 치즈 2개
How to Make
1 소시지는 동그랗게 슬라이스하고, 스트링 치즈는 손으로 찢어 준비한다.
2 라볶이에 소스와 뜨거운 물을 부은 뒤 전자레인지에 3분 돌린다.
3 스파게티에 들어 있는 플레이크를 넣고 끓는 물을 부어 4분 둔 뒤 물을 따라 버리고 라볶이 위에 올린다.
4 ③에 스파게티 소스를 넣고 라볶이와 고루 잘 섞은 뒤 슬라이스한 소시지를 올리고 스트링 치즈로 덮은 다음 치즈가 녹을 때까지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돌린다.

 오감자치즈후라이
과자의 화려한 변신! 오감자 위에 베이컨과 치즈를 올려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맥주 안주로 딱인 오지치즈후라이가 완성된다.
Ingredients
슬라이스 치즈 1장, 스트링 치즈 1개, 베이컨 2줄, 오감자 · 모짜렐라 치즈 1봉지씩, 파슬리 가루 약간
How to Make
1 슬라이스 치즈는 길게 썰고, 스트링 치즈는 손으로 찢어 준비한다.
2 베이컨은 굵직하게 다진다.
3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오감자를 깔아준 뒤 슬라이스 치즈, 스트링 치즈, 모짜렐라 치즈, 다진 베이컨 순으로 올리고 전자레인지에 40초 돌려 치즈를 녹인 다음 파슬리 가루를 뿌린다.

 차슈딘나멘
tvN 〈편의점을 털어라〉에서 래퍼 딘딘과 개그우먼 박나래가 선보인 메뉴로, 이 영상은 프로그램 최고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편의점 레시피만으로 일본 라멘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
Ingredients
대파 ¼개, 삶은 달걀 · 사리곰탕 1개씩, 시판 편육 5장, 편의점 만두 3개
How to Make
1 대파는 송송 썰고, 삶은 달걀은 반으로 자른다.
2 편육과 만두는 끓는 물에 삶다가 만두가 떠오르면 건져낸 뒤 사리곰탕의 수프를 먼저 풀고 면을 삶는다.
3 건져낸 편육을 토치나 직화로 굽는다.
4 그릇에 면을 담고 구운 편육, 만두, 대파, 달걀을 올린 다음 ②의 국물을 붓는다.







 허니버터 맥나잇
빅뱅의 대성이 KBS 2TV 〈해피투게더〉에서 선보인 후 화제가 됐다. 달걀 프라이를 삶은 달걀로 변경한 레시피도 많은 이들이 즐겨 먹고 있다.
Ingredients
식용유 약간, 달걀(감동란) 1개, 버터 1큰술, 꿀호떡
2개, 꿀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슬라이스 치즈 1장
How to Make
1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틀을 이용해 달걀 프라이를 앞뒤로 노릇하게 익힌다.
2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꿀호떡을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3 ②의 꿀호떡 단면에 꿀을 바르고 ①의 달걀 프라이를 얹은 뒤 후춧가루를 뿌린 다음 슬라이스 치즈를 얹고 남은 꿀호떡을 덮는다.
Tip 달걀 프라이 대신 반숙으로 삶은 시판 달걀을 잘라 넣어도 좋다.

 고요한 밤 거룩한 두부 티라미수
tvN 〈편의점을 털어라〉에서 래퍼 딘딘과 개그우먼 박나래가 선보인 메뉴. 두부로 티라미수 맛을 재현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기발함이 돋보인다.
Ingredients
부침용두부 1¼모, 레몬 ½개, 두유 · 꿀 2큰술씩, 인스턴트 커피 4봉지, 카스텔라 1개, 코코아 파우더 적당량
How to Make
1 두부의 ¼은 냉동실에 얼려 준비한다.
2 믹서에 ①의 얼린 두부와 물기를 제거한 나머지 두부를 넣고 레몬에서 짜낸 즙, 두유, 꿀도 넣어 갈아준다.
3 분량의 커피를 에스프레소처럼 진하게 탄다.
4 유리 볼에 크기를 맞춰 카스텔라를 넣고 ③의 커피를 부어 적신다.
5 ④의 카스텔라 위에 ②의 두부를 깔고 다시 그 위에 카스텔라, 두부를 까는 과정을 두 번 반복해 층층이 쌓고 마무리로 코코아 파우더를 뿌린다.

 바게트 스파게티
온라인상에서 초간단 고급진 레시피로 불리는 바게트 스파게티. 간단한 조리법으로 근사한 플레이팅이 완성돼 손님상 차림에 이용하기도 좋다.
Ingredients
바게트 ½개, 슬라이스 치즈 2장, 편의점 스파게티
1개, 파르메산 치즈 가루 · 파슬리 가루 약간씩
How to Make
1 바게트는 칼집을 내어 그릇이 되도록 속을 비운다.
2 비워둔 공간에 슬라이스 치즈를 넣고, 스파게티 면을 삶아 소스와 잘 섞어 채워 넣고 슬라이스 치즈로 한 번 더 덮는다.
3 ②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간 돌려 치즈를 녹이고 파르메산 치즈 가루와 파슬리 가루를 뿌린다.

기획 여성동아
사진 김도균
디자인 최정미
요리 김영빈(수라재)
요리 어시스트 김은선 이정화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