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health

꼭 알아야 할 2017 수험 생활 가이드

editor 김자혜

2017. 02. 23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 고3 학생들의 길고 긴 수험 생활이 시작되는 시기다. 시작이 좋아야 마지막 수능까지 마무리를 잘 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한 몸과 마음이 기본임을 잊지 않는 것. 수험생과 학부모가 알아두어야 할 2017 수험 생활 가이드를 만들었다.

고3 시험 일정

올해 수능시험은 11월 16일. 고3 수험생의 경우 수능은 물론 내신에 들어가는 학생부 기록까지 함께 신경 써야 하기 때문에 주요 일정을 미리 확인하고 계획을 세워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6월 1일과 9월 6일에 시행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주관 수능 모의평가는 본인의 실력과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시험. 특히 6월 모의고사는 그해 수능시험의 출제 경향을 파악할 수 있기에 집중적으로 분석하고 취약점을 보강하도록 한다.

여름방학인 7~8월은 1년 중 가장 많은 공부를 소화해내고 논술과 자기소개서 작성 등 수시 입시를 위한 준비도 마무리하는 시기다. 따라서 정신적·체력적으로 많이 지치고 힘든 시기이므로 마음의 평정을 유지하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도록 계획한다. 평소 본인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위주로 공부하고, 6월 모의고사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이 지원 가능한 목표 대학을 설정한 후 이에 맞게 준비하는 것이 좋다.

9월은 2학기가 시작됨과 동시에 수시 지원 기간이 시작되는 시기다. 이와 함께 얼마 남지 않은 수능 당일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시험 시간에 맞춘 생활 패턴을 연습하며 적응해두는 것이 좋다.



장기전에 대비한 건강과 체력 관리 방법

학습 전략과 함께 건강과 체력 유지 전략도 세워야 할 때다. 건강과 체력만큼 수능 성적이 나온다고 해도 무리가 아니다.



봄철 환절기부터 무더운 여름을 지나 다시 가을철 환절기와 추운 겨울에 맞서 공부해야 하는 수험생들은 계절에 맞게 건강 관리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봄과 가을 등 일교차가 큰 환절기는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평소 손 씻기를 습관화하고, 입고 벗기 쉬운 카디건이나 외투를 항상 휴대하며,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여름철에는 냉방병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 실내외 온도 차이는 5~6℃ 이내로 하고, 에어컨의 찬 공기가 몸에 직접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체력 관리 또한 중요하다. 수험생의 체력이 저하되면 피로를 자주 느끼는 것은 물론 집중력 및 두뇌 회전 능력이 쉽게 저하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되면 마음도 우울해져 집중력이 더욱 떨어지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항상 스트레칭을 습관화하고 산책을 해서 긴장된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다. 또 영양소가 많은 식품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특히 체력 향상을 돕는 비타민 B군은 피로와 스트레스 상황에서 쉽게 고갈될 수 있다는 점에 주의할 것. 따라서 체력이 중요한 수험생의 경우 평소 고함량 비타민 B군을 꾸준히 섭취해두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Editor’s PICK               


◆ 지치지 않는 체력 관리 비법 임팩타민 파워 A+
체력 관리가 중요한 수험생은 성장기에 있기 때문에 비타민 제품 하나도 꼼꼼히 따져서 복용해야 한다. 대웅제약의 ‘임팩타민 파워 A+’는 특히 수험생에게 필요한 대표적인 고함량 비타민 B 복합제다. 체력 향상을 돕는 비타민 B군 10여 종과 눈과 뼈 건강을 돕는 베타카로틴, 칼슘과 마그네슘, 비타민 D 등을 풍부하게 담았으며, 뇌의 기능을 돕는 콜린과 이노시톨 성분도 최적 섭취량을 함유해 청소년의 신체와 두뇌 건강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대웅제약의 임팩타민은 고함량 비타민 B 복합제 브랜드로, 고품질·고순도 원료를 사용한다. 차별화된 제조 공정을 거쳐 빛과 수분에 민감한 비타민 B의 함량 저하를 방지하고, 일반 티아민 대비 생체 이용률이 8배 높은 활성형 벤포티아민을 적용해 효과를 높였다. 수험생을 위한 ‘임팩타민 파워 A+’ 외에도, 비타민 C와 아연을 함유해 항산화 및 면역력 증가를 돕는 ‘임팩타민 파워’, 스트레스에 노출된 현대인을 위해 셀레늄 등 항산화 성분을 보강하고 노폐물 배출을 돕는 UDCA를 함유한 ‘임팩타민 프리미엄’, 중장년층을 위한 고함량 종합영양제 ‘임팩타민 실버’ 등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기획
여성동아
사진 김도균
디자인 박경옥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