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health_project

자타공인 ‘슈퍼 워킹맘’의 피로 잡는 홈케어템

EDITOR 한여진 기자

2019. 08. 26

가사는 물론 회사 업무까지 완벽하게 처리해 자타공인 ‘슈퍼 워킹맘’으로 통하는 김영화 씨. 그가 바쁜 와중에도 놓치지 않고 챙기는 것이 있다. 바로 가족의 ‘피로 관리’다. 똑소리 나는 그가 가족의 피로 해소를 위해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한 홈케어템을 공개한다.

아침 식사 후 ‘비타민 B’ 한 알로 에너지 챙겨

편집 디자이너 김영화 씨.

편집 디자이너 김영화 씨.

분주한 아침, 간단한 식사 후에 ‘비타민 B’ 한 알을 꼭 챙겨 먹는다. 회사 동료의 추천으로 알게 된 비타민 B. 체력과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 B가 부족할 경우 체력과 면역력 저하뿐만 아니라 만성피로 등 다양한 증상이 생길 수 있는데, 평소 꾸준히 섭취하면 컨디션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후 인터넷 검색 신공으로 성분과 함량, 가성비 등을 비교해 가족에게 맞춤인 제품을 찾아 꾸준히 복용하고 있다. 특히 매번 챙겨 먹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워서 하루 한 알로 충분한 양의 필수 비타민 B를 섭취할 수 있는지, 빠른 효과를 위해 체내 흡수가 빠른 성분이 함유되었는지, 그리고 목 넘김이 편한지 등을 따져봤다. 처음에는 효과가 있는 건가 싶었는데 계속 섭취하다 보니 학업에 지친 아이도 아침에 일어나기가 수월해진 것 같다 하고, 야근이 잦은 남편도 강도 높은 업무에도 심하게 지치지 않는 것 같다고 한다. 하루 한 알로 온 가족의 피로를 잡고 에너지도 챙길 수 있는 대표적인 가성비 갑 홈케어템이라 할 수 있다.

저녁 식사 후 30분 ‘안마의자’로 피로 풀어

저녁 식사 후에는 한 명씩 돌아가며 안마의자에 앉아 30분 정도 전신 마사지를 받으며 그날의 피로를 푼다. 예전에는 가격대가 너무 부담스러워 꿈도 못 꿨지만, 요즘에는 렌털이 보편화되고 무엇보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다양한 부가 기능을 첨가한 제품이 많이 나오면서 비용 부담이 낮아져 최근 장만했다. 사람 ‘손맛’은 못 따라가지만 꽤 시원하고 근육 이완과 함께 피로 해소, 숙면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 매우 만족스럽다.

수면 중 ‘발바닥 패치’로 다리 피로 날려

최근에는 잠자리에 들기 전 발바닥에 붙이는 패치도 잊지 않는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타고 유명해진 독소 배출을 돕는 발바닥 패치 리뷰를 샅샅이 검색해 효과가 좋다는 제품을 구입했다. 패치를 떼고 난 다음에도 청량감이 지속돼 개운하게 자고 난 느낌을 받았다. 또 발마사지 대비 비용이 저렴한 데다 자는 동안 사용해 시간도 절약되니 기특하다는 표현이 딱이지 싶다. 사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조금 더 써봐야 알겠지만 지금까지는 제법 효과가 있다고 생각된다.

Editor’s PICK
필수 비타민 B 8종 함유로 피로는 DOWN, 에너지는 UP!
‘임팩타민 프리미엄’

대웅제약의 고함량 비타민 B 복합제 ‘임팩타민 프리미엄’은 필수 비타민 B 8종을 모두 함유해 피로 해소와 함께 에너지 생성을 돕는다. 특히 생체 이용률이 일반 티아민 대비 8배 높은 활성형 비타민 B1인 벤포티아민을 함유해 체내에서 빠르고 강하게 흡수되며, 권장 섭취량이 아닌 최적 섭취량 기준의 고함량 비타민 B군을 함유해 하루 1정만으로도 충분한 섭취가 가능하다. 여기에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C, 비타민 E, 셀레늄과 함께 아연, UDCA(우르소데옥시콜산)도 함유해 눈의 피로·어깨 결림·구내염 등의 증상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제형이 작아 목 넘김이 쉬우며, 필름 코팅 제제 기술력으로 특유의 냄새가 없어 복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사진 김도균 디자인 최정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