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trend

Summer pattern power

EDITOR 정세영 기자

입력 2019.08.10 17:00:02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여름은 과감한 패턴 룩에 도전하기 좋은 계절이다. 강렬한 패턴으로 시선을 강탈하거나, 다양한 패턴을 믹스해 패턴 플레이를 즐기거나. 상상력을 마음껏 펼쳐보시길.

DOT

Summer pattern power
몇 시즌째 인기인 레트로 무드를 가장 완벽히 표현해내기에 도트만 한 패턴이 또 있을까? 올여름 도트는 화려하게 기교를 부리기보다는 비교적 간결한 디자인이 특징. 셀린느, 앤드류 지앤 등 굵직한 런웨이에서도 블랙&화이트를 바탕으로 한 시크한 패턴을 선보였다. 도트 패턴을 좀 더 트렌디하게 소화하고 싶다면 원피스나 점프슈트처럼 한 벌에 도트 패턴을 가득 담은 룩에 도전해보자. 매치하는 액세서리에 따라 모던과 빈티지 룩을 자유자재로 넘나들 수 있다. 크기가 큰 도트 패턴은 자칫 부해 보일 수 있으니, 지름 2~3cm 정도의 폴카 도트 패턴을 선택할 것! 비슷한 컬러의 다른 패턴과 매치해 룩에 재미를 더해도 좋겠다.


LEOPARD

Summer pattern power
레오퍼드를 소화할 수 있는 나이대의 스펙트럼이 넓어지면서 한동안 컬러·디테일 등을 더한 젊은 디자인이 눈에 띄더니, 올해는 브라운과 블랙 컬러를 바탕으로 한 가장 클래식한 스타일이 런웨이와 스트리트를 물들였다. 특히 원피스는 물론 재킷과 신발까지 클래식한 레오퍼드로 장착한 로샤스는 자신 있게 레오퍼드 프린트를 입고 즐기라고 권하는 듯하다. 레오퍼드 패턴을 활용해 무심하면서 투박한 멋을 표현하고 싶다면 이너 톱이나 스커트 등 하나의 아이템으로만 포인트를 주자. 컬러풀한 액세서리를 더하고 싶다면 삭스, 스카프 등 부피가 작은 아이템이어야 한다.


ETHNIC

Summer pattern power
에스닉하면 떠오르는 하늘하늘하고 기다란 실루엣은 잠시 잊어주시길. 올여름 에스닉 패턴은 비교적 실용적이고 캐주얼하다. 에트로의 파자마 셔츠와 팬츠, 알렉산더왕의 패턴 셔츠처럼. 패턴 자체가 지닌 분위기가 시원하기 때문에 서머 룩에 제격이지만 블랙, 브라운 등 짙은 컬러를 베이스로 한 디자인을 선택하면 가을·겨울까지 레이어드해 입을 수 있다. 토즈 런웨이에 오른 모델의 룩처럼 에스닉 패턴 슬랙스에 레더 재킷, 레터링이 새겨진 화이트 티셔츠를 매치하고, 슬라이드에 발을 밀어 넣은 세상 쿨한 오피스 룩을 떠올려보길. 날이 쌀쌀해지면 여기에 긴 트렌치코트 하나만 걸쳐도 단번에 파리지엔 무드가 완성된다.


FLOWER

Summer pattern power
올여름의 플라워는 세상 시크하다. 시몬로샤, 펜디와 같이 블랙을 베이스로 한 플라워 패턴이 주목받는가 하면, 아이템 자체의 실루엣이 클린하거나 블루마린 걸처럼 스포티한 브라 톱에 과감하게 매치하는 등 다양한 변주가 계속되고 있기 때문. 플라워 패턴은 얼굴을 화사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크기가 작은 플라워 패턴 원피스는 시선을 분산시켜 날씬해 보이는 효과도 있다. 옷장 속에 잠들어 있는 여성스러운 플라워 패턴을 발견했다면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아이템과 과감하게 믹스매치해보시길. 플라워 패턴 원피스에 각 잡힌 재킷을 입고 와일드한 워커를 신는다거나, 러블리한 블라우스에 경쾌한 조거 팬츠를 입는 식으로!


사진 셔터스톡에디토리얼 디자인 최정미






여성동아 2019년 8월 668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