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gourmet

고기 당기는 날! 불판 앞으로

EDITOR 조은아

2019. 02. 04

입안을 육즙으로 가득 채워줄 다채로운 고기의 향연이 펼쳐진다. 소고기, 돼지고기, 양고기 그리고 곱창의 테이스팅 로드.

Beef 소고기

1 변산반도 고향집

마장축산물시장 먹자골목에 위치한 소고기구이집으로 국내산 한우와 육우를 판매한다. 특히 고향집스페셜과 모둠세트는 취향에 맞게 고기 부위를 선택할 수 있어 인기. 고기구이를 주문하면 신선한 육회와 육사시미가 서비스로 나온다. 직접 농사지은 콩으로 만든 된장과 고기육수로 끓인 된장찌개는 인생 된장찌개로 꼽힌다. 

ADD 서울시 성동구 살곶이길 40 
OPEN 오전 11시~오후 11시 
PRICE 고향집스페셜 1kg 12만원, 모둠세트 4만5천~10만원

2 숙수도가

7백20시간 동안 유산균을 활용한 드라이에이징 기법으로 발효 숙성한 한우를 맛볼 수 있는 ‘숙수도가’. 한우 숙성 꽃등심과 밤응이죽, 육전, 채소겉절이, 깻잎조개탕 등이 나오는 등심 코스와 한우 숙성 차돌박이가 나오는 차돌 코스 등 코스 요리를 추천한다. 

ADD 서울시 성북구 동소문로 17길 28 
OPEN 낮 12시~오후 11시(브레이크타임 오후 3~5시, 일요일 휴무)
PRICE 등심 코스 5만5천원, 차돌 코스 3만8천원

3 우라만

한우 오마카세(셰프 메뉴)와 위스키 페어링을 즐길 수 있는 소고기 전문점. 3개의 프라이빗 룸에 외국어에 능통한 그릴러가 각각 있어 외국인들도 즐겨 찾는다. 코스 메뉴는 애피타이저와 한우 등심, 안심구이가 나오는 1부와, 특수부위, 소금갈비 등 육향 가득한 특수구이 메뉴와 식사,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는 2부로 구성돼 있다. 한 달 전에 예약할 것. 

ADD 서울시 용산구 소월로 38길 25
OPEN 오후 5시 30분~11시 
PRICE 한우 오마카세 15만원대



Pork 돼지고기

1 돼지연구소 신림 원더점

신사 본점을 시작으로 언주, 양재, 선정릉, 신림 직영점을 운영 중인 돼지고기 전문점. 신림 원더점은 목살과 부드러운 갈빗살을 함께 먹을 수 있는 ‘목갈비’, 항정살의 살코기 부위와 지방, 껍데기를 통으로 맛볼 수 있는 ‘껍고기’, 특제소스로 버무린 ‘더덕삼겹’ 등이 인기 메뉴. 

ADD 서울시 관악구 봉천로 6길 18 
OPEN 평일 오후 4시~오전 2시, 주말 오후 4시~밤 12시 
PRICE 목갈비 1만4천원, 껍고기 1만5천원, 더덕삼겹살 1만5천원

2 명랑회관 선릉점

명랑회관 선릉점은 14일 동안 숙성한 돼지고기를 숯불 직화구이로 선보인다. 3.5~4cm 두께의 숙성 목살스테이크는 팡팡 터지는 육즙으로 감동을 자아낸다. 동치미육수에 매콤한 양념이 들어가는 서울식 냉면과 ‘빠다밥’도 후식으로 꼭 맛볼 것. 플래티넘 IPA, 골드에일, 화이트에일 등 6가지 수제 맥주도 판매한다. 

ADD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85길 39 
OPEN 평일 오후 5시~밤 12시, 주말 · 공휴일 오후 3~11시 
PRICE 목살스테이크 1만5천원, 삼겹살 1만5천원

3 몽탄

삼각지역 대로변에 위치한 짚불구이 고깃집. 전남 무안군 몽탄면 전통음식인 짚불삼겹살을 재해석한 삼겹살과 소갈비를 양념한 ‘우대갈비’가 메인 메뉴로, 불맛이 일품! 한겹 한겹 벗겨 먹는 양파 김치와 셔벗같이 얼린 무생채, 돼지고기 육수로 만든 평양식 냉면 ‘몽탄냉면’, 냉이가 듬뿍 들어간 된장찌개는 꼭 맛봐야 할 메뉴. 

ADD 서울시 용산구 백범로 99길 50 
OPEN 오후 5~11시(일요일 휴무)
PRICE 우대갈비 2만5천원, 짚불삼겹살 1만5천원

lamb 양고기

1 램브라튼 여의도점

독일어로 ‘불에 구운 어린 양고기’라는 뜻의 양고깃집. 풍부한 육즙과 고소한 맛이 나는 프렌치랙, 쫀득한 육질이 일품인 양등심 등 양고기구이 메뉴가 기본. 양등갈비 레드립, 양고기 퀘사디아, 스튜 등 특별한 양고기 요리도 마련돼 있다. 여의도점에서는 얼큰양개장, 양고기제육덮밥 등 런치 메뉴도 판매 중. 

ADD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8길 31 
OPEN 오전 11시~오후 10시(브레이크타임 오후 2~5시)
PRICE 프렌치랙 3만9백원, 양등심 2만5천9백원, 양고기스튜 1만4천9백원

2 꼬미양

1백 석 규모의 뉴질랜드 양고기 전문점. 뉴질랜드 청정 지역의 목초만 먹고 자란 6개월 전후의 어린 양고기만 선보여 잡내가 없고 육질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 프렌치랙, 보양탕, 양고기탕수육 등 양고기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넓은 공간에 넉넉한 주차장, 놀이방까지 완비해 가족 단위 식사로도 제격. 

ADD 경기도 부천시 신흥로 370
OPEN 오전 11시~오후 10시 
PRICE 프렌치랙 3만원, 보양탕 1만원, 탕수육 2만원

3 교양식사

삿포로식 양고기 전문점으로 생후 10개월 미만의 어린 양고기를 항공 직송으로 받아 숙성시킨 고기를 사용한다. 부드러운 육질이 일품인 양갈비와 담백한 가슴살 프렌치랙구이뿐 아니라 닭육수에 각종 채소를 곁들인 수프카레도 빼놓지 말아야 할 메뉴. 

ADD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38
OPEN 평일 오후 5~11시, 토요일 오후 1~11시, 일요일 오후 1~10시 
PRICE 양갈비 2만8천원, 프렌치랙 2만8천원, 수프카레 1만2천원

Tripe 곱창

1 송가옥

2대째 운영 중인 곳으로 곱창 마니아들 사이에서 이미 맛집으로 통한다. 소곱창, 소대창, 양깃머리, 곱창전골이 대표 메뉴. 대창은 참숯으로, 곱창은 돌판에 구워 재료의 참맛을 살리는 것이 인기 비결. 적외선 도기에 끓여내는 곱창전골도 순삭 메뉴로 통한다. 

ADD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 20길 57 
OPEN 오후 5~10시(일요일 휴무)
PRICE 소곱창 1만7천원, 소대창 1만9천원, 곱창전골 2만9천~3만9천원

2 대방양곱창구이

양곱창 전문점으로 양구이, 곱창구이, 곱창전골 세 가지 메뉴만 판매한다. 곱창은 초벌구이를 하지 않고 생으로 나오는 것이 특징이며, 밖으로 빠져나올 만큼 꽉 찬 곱은 고소함의 끝판왕. 직접 담근 김치와 중독성 강한 된장찌개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ADD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88길 13 
OPEN 오후 4~11시 
PRICE 양구이 2만5천원, 곱창구이 2만3천원, 곱창전골 1만5천원

3 백두한우곱창 발산본점

전통 방식의 곱창구이를 선보이는 곳. 가족 모임이나 회식 장소로 사랑받고 있다. 당일 도축해 신선한 국내산 한우곱창, 대창, 막창 등을 판매하며, 염통, 천엽, 간, 선지해장국은 무한 리필로 제공된다. 당일 손질한 재료가 떨어지면 일찍 문을 닫으니 참고할 것. 

ADD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291 
OPEN 오후 4시~오전 1시
PRICE 백두곱창 2만2천원, 백두대창 2만2천원, 막창 1만8천원

기획 한여진 기자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 교양식사 꼬미양 돼지연구소 램브라튼 명랑회관 
변산반도고향집 숙수도가 우라만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