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healthy_food

새해맞이 저칼로리 건강 레시피

NS홈쇼핑×여성동아 주목해야 할 2월 건강스토리

EDITOR 정세영 기자

2019. 02. 04

온 가족이 모여 차례를 지내고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는 설 명절. 우리 농수산물을 사용해 맛과 영양은 물론 칼로리까지 잡은 특별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레드비트 물김치

Ingredients
레드비트 1개(400g), 무 ⅓개(400g), 양배추 300g, 소금 3큰술, 마늘 250g, 쪽파 10줄기, 미나리 6줄기, 홍고추 1개, 풋고추 2개, 양념(생강 10g, 배 ½개(300g), 레드비트 50g, 무 100g, 양파 150g, 마늘 5쪽, 물 1컵), 국물(소금 1큰술, 멸치액젓 4큰술, 설탕 3큰술, 물 2L) 

1 레드비트와 무는 껍질을 벗겨 나박하게 썬 뒤 그릇에 따로 담는다. 
2 양배추는 레드비트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 그릇에 담는다. 
3 ①과 ②에 각각 소금 1큰술씩 뿌리고 버무려 30분간 절인다. 
4 마늘은 도톰하게 편으로 썬다. 쪽파는 4cm 길이로 썰고, 미나리는 잎을 떼어내고 쪽파와 같은 길이로 썬다. 홍고추와 풋고추는 도톰하게 어슷썬다. 
5 양념 재료의 생강은 껍질을 벗겨 저민다. 배, 레드비트, 무, 양파는 껍질을 벗겨 깍둑썬다. 
6 ⑤와 마늘, 물을 믹서에 넣고 곱게 간 뒤 면주머니에 넣는다. 
7 그릇에 국물 재료를 모두 넣고 소금과 설탕이 녹을 때까지 섞는다.
8 ⑦에 ⑥을 넣고 조물조물 만져 양념이 국물에 배도록 한다. 
9 ⑧에 ③과 ④를 넣고 가볍게 섞은 뒤 양념주머니를 건져 올린다. 
10 국물을 붓고 뚜껑을 덮어 실온에서 1~2일간 보관한다.

사탕수수

깔끔한 단맛에 감칠맛도 풍부한 사탕수수. 대중적으로 사탕수수에 럼, 민트를 넣어 모히토로 즐기며, 일본 오키나와에서는 사탕수수를 섞은 밥에 카레를 얹어 먹기도 한다. 구입 후에는 냉동 보관하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 녹여서 사용한다.

마늘

한국인의 식생활에 빠질 수 없는 식재료 마늘. 구입한 통마늘을 바로 사용하지 않을 경우 비닐팩에 넣고 밀봉한 뒤 바늘로 구멍을 여러 개 뚫어 보관한다. 수분이 날아가지 않고 변색도 방지할 수 있다.

홍삼

인삼을 푹 쪄서 말리면 색이 붉게 변하는데, 이것을 홍삼이라고 한다. 찌고 말리는 과정에서 단맛이 강해지고 질감이 부드럽게 변해 생으로 먹어도 부담 없다. 홍삼엑기스, 홍삼농축액, 홍삼정 등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따뜻한 우유에 홍삼가루와 꿀을 넣어 마시면 든든한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그만이다.



노니

먹기도 편하고 휴대성도 좋은 노니즙이 인기다. 노니 특유의 역한 냄새 때문에 원액 그대로 먹기 불편하다면, 노니 원액과 물을 2:8 정도로 희석해 기호에 따라 시원하게 혹은 따뜻하게 마신다.

레드비트

둥글고 단단하며 흠집이 없고 뿌리가 매끄러운 것이 신선하다. 고구마처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뒤 껍질을 벗겨 조리하고, 가열한 경우 15분 이내에 사용한다. 사용하고 남은 레드비트는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키친타월로 감싼 뒤 비닐팩에 넣어 냉장 보관한다.

사진 홍태식 디자인 김영화 제작지원 NS홈쇼핑 
요리&스타일링 김상영(noda+쿠킹스튜디오) 문의 NS몰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