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idol #youtuber

랜선 라이프, 번외편

EDITOR 정세영 기자

2018. 11. 15

1인 미디어 채널을 개설해 TV 편성표 밖에서 더 열심히 활동하는 구독각, 아이돌의 유튜브 속으로.

모찌 같은 피부에 그림을
악동뮤지션 수현의 ‘모찌피치’

채널명 ‘모찌피치’. 찹쌀떡처럼 하얗고 복숭아처럼 발그레한 사랑스러운 매력의 악동뮤지션 수현과 찰떡인 닉네임이다. 수현은 구독자 수 87만 명을 보유하며 뷰티 유튜버로서 대활약을 펼치고 있다. 주로 뷰티 제품 리뷰와 독특한 콘셉트의 메이크업 튜토리얼을 선보이는데, 최근에는 같은 소속사인 유병재와 합동 방송을 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기도 했다. 유병재의 눈썹과 콧수염, 턱수염을 연두색으로 칠하는 일명 ‘두리안 과즙 메이크업’을 선보여 웬만한 개그 방송보다 웃겼다는 평. 무쌍 소유자답게 아이 메이크업 꿀팁이 차고 넘치니 아이 메이크업 덕후는 구독 필수!

영어로 소통하는 글로벌 방송 
에프엑스 엠버의‘what the pineapple’

국내외 친구들과 보내는 일상, 커버 영상을 업로드하며 구독자들과 소통하는 에프엑스의 엠버. 외국인 친구와 호떡이나 매운 라면을 먹고 후기를 남기는 등 전 세계 팬들이 반응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든다. 엠버 채널의 특징은 대부분 영어로 진행된다는 것. 유창한 영어 실력을 활용해 유튜브 이용자 다수를 차지하는 해외 네티즌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가장 조회 수가 높은 영상은 지난해 게재한 ‘WHERE IS MY CHEST?’. 약 4백만 뷰에 달하는 이 영상에서 엠버는 자신을 둘러싼 악플에 솔직하고 재치 있게 대응하는 모습으로 화제를 모았다.

우당탕탕 유튜브 새내기의 도전
아이콘 찬우의 ‘찬우살이’

아이콘 찬우의 유튜브 채널 ‘찬우살이’는 개설한 지 하루 만에 구독자 수 6만 명을 돌파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콘텐츠의 콘셉트는 ‘여러 가지’. 뮤비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일본 여행, 맛집 소개 등 장르 불문하고 다양하고 알찬 콘텐츠를 선보인다. 넋 놓고 보게 만드는 꿀잼 영상이 많은데, 그중 눈길을 끄는 건 비활동기 아이콘 멤버들의 일상생활. 친한 사이가 아니면 절대 할 수 없는 멤버 간의 장난스러운 대화와 숨겨진 일탈 모습까지! 아이콘에 입덕할 준비가 돼 있다면 구독 버튼 클릭.

A부터 Z까지의 매력 대방출
에프엑스 루나의 ‘알파벳’

‘알파벳’ 채널을 운영 중인 에프엑스 루나는 루PD로 활약 중이다. 방송에서 보여주지 못한 자신의 관심사와 평소 모습 등을 알파벳으로 나눠 콘텐츠를 업로드한다. 이런 루나의 열정적인 모습에 루PD라는 별칭도 붙었다. 시즌 1, 2, 3의 인기에 힘입어 시즌 4를 오픈한 루나는 걸그룹 극성수기 다이어트나 뷰티 노하우를 공개하며 10~20대 여성 구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루나의 ‘알파벳’은 SM엔터테인먼트와 CJ ENM 다이아TV가 함께 제작하는 만큼 공중파 방송 못지않은 고퀄리티를 자랑한다.

걸그룹의 모든 것 대방출
에이핑크 보미의 ‘뽐뽐뽐’

‘뽐뽐뽐’의 에이핑크 윤보미는 오픈 5개월 만에 구독자 수 50만 명을 바라보는 차세대 유튜브 스타다. 뷰티, 먹방 등 장르 불문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것은 물론, 몸무게 공개도 서슴지 않는다. 걸그룹 신비주의를 벗어던진 게 성공 비결. 콘텐츠 중 후덕한 모습에서 리즈 시절을 갱신하는 다이어트 비법 영상이 단연 인기. 일주일 만에 2.4kg을 감량할 수 있다는 이 다이어트 방법은 1백만 뷰를 넘어서며 큰 화제를 모았다.



깨 쏟아지는 커플 방송
엠블랙 지오의 ‘오예커플 스토리’

아이돌 그룹 엠블랙 출신 지오는 연예계 생활을 접고 전문 BJ로 나섰다. 가창력을 내세운 노래 콘텐츠와 일상 토크, 수위 높은 연예계 비하인드 스토리를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으며 단기간 내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린 아프리카TV BJ로 주목받았다. 3개월 전부터는 배우이자 유튜버인 여자친구 최예슬과 채널을 합치며 ‘오예커플 스토리’로 재단장했다. 소소한 일상 데이트 영상부터, 깜짝 이벤트 영상까지 사랑 넘치는 연인의 모습을 보고 싶다면 오예커플 스토리에 주목하자.

일곱 악동의 놀이터
비투비의 ‘하다방’

개성 넘치는 일곱 남자 비투비의 유튜브 채널 ‘하다방’. ‘하고 싶은 것을 다 하는 방’의 줄임말로, 게임부터 애장품 소개까지 멤버들이 하고 싶은 콘텐츠를 방송한다. 비투비의 채널을 둘러보면 아이돌이 맞나 의심이 들 정도다. 민낯 공개는 물론 엽기 표정 등 망가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1도 없어 보이기 때문. 그간 볼 수 없었던 멤버들의 매력적인 일상 공개는 물론, 대부분의 방송을 라이브로 진행하면서 구독자들과 적극 소통하고 있다. 최근에는 유튜브 구독자 수 1백만 명을 달성해 골드플레이버튼 상을 수상했다.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 유튜브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