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men #style

남자의 스타일을 위한 모든 것 SHOW&TELL@EMART

EDITOR 김지은

입력 2018.10.08 17:00:01

스타필드하남, 일렉트로마트 등을 통해 꾸준히 남성들을 위한 쇼핑 공간을 창조해온 이마트가 이번에는 패션을 테마로 한 ‘쇼앤텔’을 오픈했다.
남자의 스타일을 위한 모든 것 SHOW&TELL@EMART
남자의 스타일을 위한 모든 것 SHOW&TELL@EMART
남자들에게 쇼핑은 왜 피곤하고 힘든 일이 돼버렸을까. 아니 사실, 남자들이라고 모든 종류의 쇼핑에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아니다. 자동차나 새로 나온 게임기, 좋아하는 프라모델을 고를 때면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두 눈을 가진 그들을 발견하곤 하니까. 그들에게 이런 종류의 쇼핑은 ‘물건을 구입하는 행위’라기보다 ‘즐거운 놀이’에 가까운 일일 터. 

그렇다면, 남자들에게 패션과 스타일링이 즐거운 놀이가 될 수는 없을까. 이런 상상이 이마트의 새로운 남자들의 놀이터 ‘쇼앤텔’을 탄생시킨 배경이다. 


남자의 스타일을 위한 모든 것 SHOW&TELL@EMART
쇼앤텔(show&tell)은 학교나 모임에서 각자의 물건을 주제로 자유롭게 발표하는 것을 뜻한다. 이마트의 쇼앤텔을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전문가가 골라놓은 가성비 좋은 패션 아이템을 한 공간 안에서 마음껏 스타일링해보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남성 전용 편집매장이다. 의류는 물론 잡화와 액세서리, 그루밍 용품, 피규어 등 남성들이 필요로 하고 관심을 가질 만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총망라해 그야말로 ‘남자들의 쇼핑 천국’을 완성했다. 

패션에 대해 알지 못해도 괜찮다. ‘모든 사람에게 근사한 코디네이션’이란 애초부터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만 잊지 않는다면 쇼앤텔에서의 쇼핑은 충분히 즐거운 놀이가 될 수 있다. 

듀칼스, 프라디, 모르가노, 보머 오리지널, 파카 런던….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다소 낯선 이 이름들은 쇼앤텔이 패션의 본고장 이탈리아와 영국 등지에서 발굴한 스타일리시한 브랜드들이다. 이외에도 국내외 50여 개의 참신한 브랜드들이 선택의 폭을 더해준다.


전문가가 엄선한 세련된 컬렉션

이탈리아 유명 셔츠 브랜드 바구타의 제조사인 씨아이티와의 협업으로 완성한 셔츠 브랜드 ‘쇼앤텔×씨아이티’, 뛰어난 디자인과 퀄리티로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은 프리미엄 양말 브랜드 ‘쇼앤텔×아네피그라프’ 등 PL(Private Label·유통사 자체 상표) 상품도 선보인다. 

뛰어난 품질과 세련된 디자인, 개개인의 개성을 부각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이들 브랜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쇼앤텔이 가진 매력을 십분 느끼게 한다. 셔츠는 10만~20만원대, 바지는 13만~20만원대, 클래식한 디자인의 정장 세트는 30만~69만원대로 책정됐다.


남자들만의 즐겁고 색다른 쇼핑 놀이

남자들을 위한 이마트의 재미 있는 쇼핑 공간

남자들을 위한 이마트의 재미 있는 쇼핑 공간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마트 트레이더스

쇼앤텔은 앞으로도 국내외 유수의 패브릭 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해나갈 방침이다. 국내는 물론 유럽과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브랜드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바잉해 누구나 부담 없이 자신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는 것. 

정이재 쇼앤텔 팀장은 “편집숍이라고 하면 흔히 높은 가격대의 상품을 떠올리지만 이제는 기존의 이미지에서 과감히 탈피한, 개개인의 개성과 취향을 충분히 만족시키면서도 부담 없는 쇼핑이 가능한 편집매장이 각광받는 시대”라면서 “쇼앤텔은 연령대나 체형, 추구하는 스타일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와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시장에 소개해 패션은 물론 라이프스타일까지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 되게 할 것”이라는 포부도 밝혔다. 

이마트는 지난 2015년 대형 가전은 물론 소형 가전과 디지털 가전, 완구, 드론, 피규어 등을 한자리에서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복합 가전 매장 ‘일렉트로마트’를 론칭해 주목받은 바 있다. 일렉트로마트는 오픈 초기 드론, 3D 프린터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색 있는 공간으로 차별화 포인트를 갖추고 슈퍼맨이나 배트맨과 같은 히어로의 이미지를 차용한 ‘일렉트로맨(ELECTRO MAN)’ 캐릭터를 만들어 매장 전체를 즐겁고 익살스러운 분위기로 꾸며 연령대와 관계없이 남성 고객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스타필드 고양점에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로봇 체험 공간과 햄버거·스테이크·파스타 등을 판매하는 식음료 코너까지 마련해 멀티 쇼핑 공간으로서의 가능성을 열었다. 

반려동물 원스톱 멀티숍 ‘몰리스펫샵’, 헬스&뷰티 전문점 ‘부츠’, 토털 스포츠 숍 ‘스포츠빅텐’, 체험형 가전 매장 일렉트로마트, 그리고 신개념 만물상 ‘삐에로쑈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셉트의 자체 콘텐츠 개발로 주목받고 있는 이마트가 새롭게 도전하는 남성 편집숍 쇼앤텔이 궁금하다면 스타필드 하남과 스타필드 고양,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여주점 쇼앤텔 매장을 방문해보자. 남자들만의 색다르고 즐거운 쇼핑 놀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기획 김명희 기자 사진 동아일보 사진DB파트 디자인 김영화
사진제공 이마트


여성동아 2018년 10월 658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