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Celeb #tattoomania

스타니까, 타투

EDITOR 배보영

입력 2018.08.06 17:00:02

타투가 더 눈에 들어오는 여름. 타투로 유명한 셀렙들을 소개한다. 그들이 새긴 타투의 의미는 생각보다 건전(?)하고 가볍다.

  James Rodriguez   

스타니까, 타투
콜롬비아 국가대표 축구 선수 하메스 로드리게스는 자신이 의지하는 존재를 타투로 새긴다. 팔뚝에는 사랑하는 딸의 얼굴과 이름을, 종아리에는 예수의 얼굴을 새겨 넣었다.


Neymar

스타니까, 타투
브라질 국가대표이자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 중 한 명인 네이마르. 뭔들 화제가 안 될까만, 타투를 새로 새길 때마다 대중의 이목이 집중된다. 그의 다부진 몸을 꽉 채운 것은 가족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 타투. 여동생의 얼굴과 아버지의 눈동자, 어머니의 얼굴을 팔뚝에 새겼다. 그래서 ‘가족마르’라는 별명도 있다. 그라운드의 엄살로 유명한데, 가족 문신은 전혀 아프지 않았나 보다.


Lady Gaga

스타니까, 타투
레이다 가가는 평소 우상이라고 밝혀온 데이비드 보위의 앨범 재킷부터 성폭행 피해자들을 위로하는 그림까지, 자신의 확고한 취향과 신념을 타투로 표현한다. 팔꿈치 윗부분에 그린 쥐 타투로 여동생 나탈리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나탈리의 어릴 적 별명이 쥐였기 때문이란다.


Miley Cyrus

스타니까, 타투
걸 크러시를 대표하는 마일리 사이러스도 타투로 위안을 삼는다. 그는 아주 어릴 때부터 드림 캐처가 악몽으로부터 자신을 지켜준다고 굳게 믿었다. 옆구리에 새긴 드림 캐처 타투는 수호신 같은 의미다. 마일리 사이러스의 친오빠도 같은 타투를 목뒤에 새겼다.


Jose Gimenez

스타니까, 타투
기도하는 여자, 다이아몬드, 왕관 등등. 굉장히 많은 타투가 우루과이 국가대표 축구 선수 호세 히메네스의 몸에 있지만, 가장 유명한 것은 그의 척추를 따라 새긴 강아지 발자국이다.


Ryan Gosling

스타니까, 타투
로맨틱 가이로 잘 알려진 라이언 고슬링. 소매를 걷을 때마다 보이는 왼쪽 팔뚝의 선인장을 닮은 타투가 귀엽다. 원래 피범벅된 심장을 떨어뜨리는 괴물의 손을 그리려다 실패한 것이라고. 그가 직접 타투 키트를 사서 보수 작업을 했다고 한다. 타투 에피소드도 귀엽다.


Sime Vrsaljko

스타니까, 타투
크로아티아 국가대표 축구 선수 시메 브르살리코.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서 아들을 안고 세리머니를 펼칠 때 부정만큼 빛난 것은 아트워크에 버금가는 그의 등이었다. 넓은 등판에 평소 좋아한다는 다이아몬드, 하트, 천사, 나비, 엄마, 아이를 그려 넣었다.


Kesha

스타니까, 타투
곳곳에 새긴 타투를 보면 케샤가 얼마나 타투를 사랑하는지 알 수 있다. 최근에는 특히 아프다는 타투 부위인 손바닥에 타투를 추가했다. 눈 모양을 단순화한 아우트라인 타투는 그가 손을 흔들며 인사를 건넬 때마다 보인다. 이 타투는 중동의 부적에서 따온 것으로, 악마로부터 보호해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Lily Collins

스타니까, 타투
릴리 콜린스는 미니 타투의 대가다. 그의 가느다란 몸에 어울리는 가늘고 작은 타투들을 곳곳에 새겼는데, 종종 그 의미를 SNS에 업로드한다. 특히 뒷목 아래쪽에 있는 손글씨 레터링 타투 ‘Love Always and Forever’는 2016년 7월 그가 ‘옥자’ 촬영으로 한국에 왔을 때 국내 타투이스트 도이가 새긴 것으로 알려져 있다.


Marcelo Vieira

스타니까, 타투
브라질 국가대표 축구 선수 마르셀로 비에이라는 손과 팔뚝에 해골처럼 익살스러운 그림을 타투로 새겼다. 축구 선수에게 가장 중요한 허벅지에는 2017년 챔피언스 리그에서 레알마드리드의 우승을 자축하는 트로피를 새겼다.


Lionel Messi

스타니까, 타투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축구 선수이자 톱스타인 리오넬 메시는 오른쪽 팔에 꽃, 자동차, 예수의 얼굴을, 다리에는 축구공, 아들의 얼굴과 이름을 큼직하게 새겼다.


기획 안미은 기자 사진 REX 디자인 최정미


여성동아 2018년 8월 656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