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heartsignal

하트시그널 설정과 진심 사이

EDITOR 안미은 기자

2018. 07. 26

비연예인으로 방송 ‘영향력 지수 1위’에 오르며 폭발적 인기를 모은 8명의 청춘남녀. 다시 만난 그들에게 물었다. 사랑은 뭘까요?



signal of love

이규빈, 정재호, 김도균(위) 오영주, 송다은, 임현주, 김장미

이규빈, 정재호, 김도균(위) 오영주, 송다은, 임현주, 김장미

규빈 티셔츠 3만5천원 자라. 테일러드 재킷 31만8천원, 팬츠 19만8천원 모두 노앙. 
재호 셔츠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데님 팬츠 15만9천원 랩101. 
도균 티셔츠 5만9천원 코스. 셔츠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데님 팬츠 가격미정 문수권. 가죽 벨트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영주 원피스 스타일리스 소장품. 이어링 2만3천원 아르뉴. 
다은 오버사이즈 재킷 42만5천원 가브리엘리. 이어링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현주 시스루 터틀넥 톱 9만3천원, 벨트 스커트 14만8천원, 기하학 이어링 2만3천원원 모두 가브리엘리.
장미 슬리브리스 터틀넥 톱 13만5천원 코스. 테일러드 재킷 15만9천원, 팬츠 14만9천원 모두 H&M.

  송다은  

레더 원피스 17만5천원 코스. 이어링, 링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레더 원피스 17만5천원 코스. 이어링, 링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송다은은 배우 지망생이다. 그동안 드라마 ‘내 손을 잡아’ ‘수요일 오후 3시 30분’ 등의 조연으로 잠깐씩 얼굴을 비추다 ‘하트시그널 시즌2’를 통해 확실히 대중에게 자신을 각인시켰다. 최근에는 인간 인형만 가능하다는 온라인 무협 게임 ‘천연지애 M’의 모델이 됐다. 광고계의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 청순한 외모에 씩씩하고 쾌활한 성격이 많은 팬들을 사로잡은 매력 포인트다. 연인으로 발전한 정재호와 영화관, 닭발집 데이트 목격담이 SNS에 퍼지며 다시 화제가 됐다. “카멜레온 같은 배우가 되는 게 꿈이에요. 앞으로 다양한 작품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거예요.” 그는 요즘 반려견 ‘루이’와 ‘소이’에 푹 빠져 산다.

정재호

셔츠 6만8천원 얀13. 팬츠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스니커즈 5만4천원 컨버스. 체인 장식 안경 46만원 디올by시원아이웨어.

셔츠 6만8천원 얀13. 팬츠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스니커즈 5만4천원 컨버스. 체인 장식 안경 46만원 디올by시원아이웨어.

거짓말 조금 보태서 정재호의 얼굴은 주먹만 하다. “지금 뭐하는 거예요?” “이건 어디에 쓰는 거예요?” 작은 얼굴에는 장난기가 가득했고, 몸에는 유연함이 배어 있었다. 어색한 기류를 뚫고 스태프에게 먼저 다가가 어설픈 농담을 던지기도 했다. 시그널하우스에서 ‘수다쟁이’가 된 건 상대방을 편하게 해주기 위한 그의 배려였다는 사실을 이제야 알겠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버클리대학교에서 경영과학·산업공학을 전공했고, 현재 블록체인 기반 생체 데이터 마켓 플랫폼을 만드는 회사 아스테라(Astera) 대표로 팀을 이끌고 있다. 프로그램 시작부터 끝까지 송다은을 향한 순애보적인 사랑을 보이며, 친구처럼 지내는 오영주의 사랑이 이뤄질 수 있도록 따뜻하게 챙기는 큐피드 역할까지 했다. 그에게 사랑은 뭘까? “조건 없이 주는 거라고 생각해요. 정말 사랑한다면 그 사람의 장점이나 단점, 모든 것을 초월하게 되거든요.”

김도균

새틴 셔츠 가격미정 문수권.

새틴 셔츠 가격미정 문수권.

김도균은 반전 있는 남자다. 수줍은 소년과 마초 사이를 오간다. 출근 시간에 늦은 오영주를 위해 폭풍 운전을 하는 장면은 많은 여성들의 가슴을 ‘심쿵’하게 했다. 물론 규정 속도는 지켰다. 포토그래퍼 앞에서도 쑥스러워하면서 할 거 다 하는 뻔뻔함이 있다. 방송에서 화제가 됐던 팝핀을 보여달라는 즉흥 요청에 한사코 안 된다면서도 열심히 몸을 흔드는 ‘츤데레’ 면모도 보인다. 알고 보면 그는 서울 잠실에 위치한 한의원 원장이다. 한의원에 놀러 온 김장미와의 인증샷으로 친분을 드러내기도 했다. 여성 출연자보다 더 진득한 이규빈과의 브로맨스는 늘 화제다. “규빈이는 거의 매일 보는 동생이에요. 속이 깊어서 어떤 때는 제가 동생 같달까! 죽이 잘 맞아요. 저에게 뒤늦게 브로맨스가 찾아올 줄은 몰랐네요(웃음).”



이규빈

셔츠, 오버사이즈 트렌치코트 모두 가격미정 문수권. 데님 팬츠 13만9천원 랩101. 벨트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슈즈 7만5천원 컨버스

셔츠, 오버사이즈 트렌치코트 모두 가격미정 문수권. 데님 팬츠 13만9천원 랩101. 벨트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슈즈 7만5천원 컨버스

카메라 앞에 선 이규빈은 망설임이 없다. 알아서 척척 포즈와 눈빛을 바꿔갔다. 방송에서도 오영주를 향해 거침없이 질주하는 ‘직진남’의 면모를 보였다. 진실한 사랑을 찾기 위해 시그널하우스의 문을 두드렸다는 그다. 실제 연애관은 어떨까? “올인하는 타입이에요. 더할 수도 있는데, 겁이 많아서요. 그동안은 상대방이 거리를 두는 것 같으면 미리 상처받을까봐 숨기도 했어요. ‘하트시그널 시즌2’ 촬영을 하면서 그런 두려움을 많이 털어냈어요.” 최근 받고 있는 관심이 감사하지만, 동시에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는 압박감도 느낀다. “주변 반응에 휘둘리지 않고 제 삶과 균형을 맞추려고 해요. 말처럼 쉽지는 않죠. 힘들 때는 영화 보면서 풀어요. 슬픈 영화 보면서 실컷 울기도 해요.” 현재 서울대 자유전공학부에 재학 중인 이규빈은 재경직 행정고시를 통과한 예비 사무관이기도 하다. “여름 학기가 끝나면 더 할 게 없어요. 친구들과 동남아로 액티비티 여행을 떠나려고 해요.”

김장미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스트라이프 재킷 가격미정 문수권. 슬랙스 15만9천원 가브리엘리. 슈즈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스트라이프 재킷 가격미정 문수권. 슬랙스 15만9천원 가브리엘리. 슈즈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화보 촬영장 공기는 언제 맡아도 설레네요.” 김장미가 등장하자 촬영장 분위기가 달라졌다. ‘하트시그널 시즌2’에 가장 마지막으로 합류하면서 단숨에 기류를 바꿔놓았던 그다. 미국의 유명 패션 스쿨 FIT(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 출신으로 뉴욕에서 편집숍을 운영하며 스타일리스트와 모델, 포토그래퍼로 활동해왔다. 이력만큼이나 다채로운 매력이 흘러넘쳤다. 화보를 위해 헤어와 메이크업을 하고 옷을 갈아입을 때에는 적극적인 자세로 의견을 제시하며 전문가다운 패션 감각을 드러냈다. 그러고는 아이처럼 순수한 얼굴로 주민등록증을 처음 받았다고 자랑한다. “한국에서 활동하고 싶어서 아예 짐 싸서 들어왔어요. 저의 첫 공식 브랜드 론칭을 앞두고 있는데요. 다양하게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그는 일도 사랑도 열정적이길 바라고 있다.

김현우

김현우 역시 뒤늦게 시그널하우스에 등장했고, 제대로 판을 흔들었다. 아주 잘생긴 편은 아니지만 다른 남성 출연진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로 첫눈에 세 여자의 호감을 샀다. 매력을 어필해야 하는 자리가 분명한데도 다른 사람의 관심을 끌기 위해 억지로 노력하지 않는 모습이 오히려 더 시선을 끌어당겼다. 두 여자 사이에서 ‘썸’을 타면서 어떤 감정도 설명하지 않는 그의 모습이 답답해서였을까. 임현주와 커플이 된 뒤 네티즌의 비난이 쏟아졌다. 어쩌면 그만큼 인간적으로 프로그램에 임한 사람도 없는데 말이다.

임현주

원피스 6만9천원 메이들.

원피스 6만9천원 메이들.

타고난 애교와 눈웃음으로 슬그머니 팔짱을 끼는 그에게 바로 무장해제 당했다. 참, ‘하트시그널 시즌2’ 멤버들과의 첫 만남에서도 남자들의 몰표를 받으며 ‘몰표 여신’으로 등극했었다. 그만큼 임현주는 자신의 매력이 뭔지 잘 안다. 프로그램 중후반부터 묘하게 형성된 삼각관계 때문에 김현우를 단념하는 모습조차 솔직하고 꾸밈없어 보였다. “감정이라는 게 억지로 만든다고 되지 않잖아요. 흐름에 자연스럽게 몸을 맡기다 보면 언젠가 서로가 행복한 지점에 닿을 수 있을 거라고 믿어요.” 결국 사랑을 이룬 임현주가 옳았다.

오영주

시스루 플라워 원피스 3만9천8백원 다홍. 이어링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시스루 플라워 원피스 3만9천8백원 다홍. 이어링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우연히 실검에 올라온 그의 이름을 클릭했다가 하이라이트 영상을 보게 됐다. 취기가 살짝 오른 얼굴로 초록색 니트 스웨터를 입은 김현우에게 “잔디 오빠” 하고 애교를 피우는 영상이었다. 그때부터였을 거다. ‘하트시그널 시즌2’의 팬이 된 것이. 오영주는 UCLA 출신의 재원으로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근무하는 마케터다. 외모, 스펙, 성격, 어느 것 하나 빠지는 게 없지만 사랑 앞에서는 눈물 많은 여린 면모를 보여준다. 이런 친근한 매력이 통했을까. 남성보다 여성들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김현우와 커플이 되길 바라는 팬들이 늘어났다. 결국 짝사랑에 그치자, 팬들의 마음은 무너졌다. 사랑은 왜 이리 어려운 걸까? “서로를 알아가기에 한 달이라는 시간이 짧지 않았나 싶어요. 그래도 실패했다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방송이 끝나고도 그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코카콜라, 셀라피, 쿠론 등의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 ‘하트시그널 시즌2’의 진정한 수혜자는 바로 오영주다. 아, 이건 에디터의 개인적 결론.

하트시그널 시즌2

서울 종로구 평창동에 위치한 시그널하우스. 이곳에 입주한 일반인 출연자들 간의 러브라인을 연예인 및 전문가로 구성된 예측단이 추리하는 방식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2017년 6월 채널A에서 첫 방송됐다. 전작의 인기에 힘입어 시즌2를 제작해 올 3월부터 방송했고 매회 엄청난 화제를 낳았다. 이번 시그널하우스 입주를 희망하는 지원자들의 경쟁률은 1000:1.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만큼 매력 넘치는 출연자들을 향해 광고계에서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

사진 지호영 기자 영상 김아라 디자인 최정미 
제품협찬 가브리엘리, 노앙, 다홍, 랩101, 메이들, 문수권, 시원아이웨어, 아르뉴, 얀13, 자라, 컨버스, 코스, H&M 헤어 윤성호 메이크업 이아영 스타일리스트 박선용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