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kyowon #wells #class

교원웰스 건강 가전과 함께한 안티에이징 클래스

EDITOR 강현숙 기자

2018. 05. 28

집에 있는 가전만 잘 골라도 젊고 건강하고 아름다워질 수 있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조애경 원장이 교원웰스와 함께한 헬스 클래스에서 그 비결을 생생하게 알려줬다.  

건강하면서 아름답게 나이 들고 싶은 건 모든 여성들의 로망! 전기레인지, 공기청정기, 정수기 등 건강 가전만 제대로 골라도 안티에이징 효과를 얻으며 즐겁고 쉽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5월 15일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자리한 카페 ‘식물학’에서는 건강 가전과 웰에이징, 해피에이징의 상관관계에 대한 흥미로운 헬스 클래스가 열렸다. 각종 TV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 상식을 전하고 있는 스타 의사 조애경 원장이 강사로 참여했으며, W DONG-A SPECIALIST 15명이 참석해 건강 가전을 활용한 아름답게 나이 드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호흡기 안티에이징의 해법은 전기레인지와 공기청정기

건강 전도사이자 뷰티 멘토로 유명한 가정의학과 전문의 조애경 원장.

건강 전도사이자 뷰티 멘토로 유명한 가정의학과 전문의 조애경 원장.

조 원장은 우선 노화에 관한 기본 개념을 설명하며 강의를 시작했다. 그 후 호흡기 안티에이징과 피부 안티에이징으로 파트를 나눠 각각 위험 요인을 설명한 뒤 해법을 제시해줬다. 

“우리 몸의 호흡기는 천연 공기청정기 역할을 하지만 유해 물질이 과도하게 유입되면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없어요. ‘침묵의 살인자’라 불리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부유먼지 등은 호흡기 등 인체를 공격하고 활성산소를 만들어 질병이나 노화를 촉진하지요. 보통 공기질은 실외 문제라고 생각하지만 실내 공기도 상당히 위험한 상황입니다. 실내는 바깥보다 오염 지수가 최고 1백 배 이상이고, 실내 오염 물질의 폐 전달률은 실외에 비해 1천 배에 달할 정도지요. 실내 공기 오염의 주원인은 요리, 흡연, 가스레인지, 전자파, 피부 각질, 세정제, 광택제 등인데, 아토피피부염이나 잔주름, 노화를 유발하고 생명을 위협하기도 합니다.” 

특히 문제가 되는 공간은 바로 주방이라고. 주방에서 생기는 미세먼지 농도는 봄철 황사의 10배 정도며, 가스레인지 점화 시 분진, 유해 가스가 최다 방출된다. 예를 들어 환기하지 않고 가스레인지에 곰탕을 장시간 끓인다면 자동차 배기구를 집 안에 연결한 것과 같다고 할 수 있다. 

“깨끗한 실내 공기질을 위해서는 우선 오염물질 발생 자체를 차단하는 것이 첫 단계예요. 환경 친화적인 소재로 인테리어하고 물청소를 자주 하는 것이 좋지요. 특히 주방에서는 가스레인지 대신 전기레인지 사용을 추천해요. 가스레인지의 열로 인해 발생하는 열 노화도 막아줘 안티에이징에 일석이조랍니다.” 



호흡기 안티에이징에 효과적인 웰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는 일산화탄소나 이산화탄소 등 유해 가스 걱정이 없고, 인덕션과 하이라이트를 겸비해 활용도가 높다.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한 다음 단계는 실내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것이에요. 이를 위해 정기적인 환기는 필수지요. 진공청소기와 물걸레로 꼼꼼하게 청소하고, 산세비에리아와 고무나무, 관음죽 등 공기 정화 식물을 키우는 것도 도움이 돼요.” 

가장 쉬우면서도 간편한 공기 정화 방법은 공기청정기로, 미세먼지뿐 아니라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다. 공기청정기는 필터 관리가 생명! 웰스 제로 공기청정기는 제로 클리어 헤파 필터로 극초미세먼지까지 99.99% 제거하고, 하이브리드 듀얼팬으로 3배 빠르게 3방향으로 공기 청정 효과를 줘 실내 공기질 개선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실내 공기질 관리와 함께 몸에 쌓인 호흡기 유해 인자를 배출하기 위해서는 평소 면역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좋다.

피부 안티에이징에 꼭 필요한 정수기

초록 식물 가득한 공간에서 흥미로운 강의도 듣고 웰스의 다양한 건강 가전을 체험하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초록 식물 가득한 공간에서 흥미로운 강의도 듣고 웰스의 다양한 건강 가전을 체험하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호흡기 안티에이징에 대한 강의가 끝난 뒤 피부 안티에이징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이 이어졌다. 피부에 노화가 오면 마른 오징어처럼 쭈글쭈글 건조해지게 마련. 젊고 아름다운 동안 피부는 수분광을 머금은 촉촉한 상태이므로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수분 보충이 1순위다. 

“물은 피부 노화를 막는 것뿐 아니라 몸에 영양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제거하며 체온을 조절하는 등 건강관리에 중요한 영향을 미쳐요. 하루에 물 2.5L 섭취가 기본이니 8컵 이상 마시는 것이 좋으며, 기상 후와 식전, 식후, 식간, 자기 전에 조금씩 자주 마시도록 하세요. 간혹 페트병에 물을 담아 다니며 마시는 경우가 있는데, 세균 번식의 위험이 있으니 물병의 물은 24시간, 물컵의 물은 6시간 내로 마시는 게 좋아요.” 

조 원장이 말하는 안티에이징에 좋은 물은 안전하고 신선한 물이다. 안전한 물은 건강에 해로운 오염 물질이 없고,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이 균형 있게 함유되어 있으며, 자연 상태로 흐르는 물을 일컫는다. 똑똑한 정수기를 사용하면 안전한 물을 쉽고 효율적으로 마실 수 있다. 특히 웰스 tt 정수기는 국내 직수형 정수기 중 최다로 중금속 8종은 걸러주고 미네랄은 살려주는 제품으로 안티에이징에 최적의 효과를 준다. 

“아름답게 나이 드는 웰에이징, 해피에이징을 원한다면 건강관리를 위해 노력하는 자세가 중요해요. 건강 상식에 대해 공부하고 이를 생활 속에서 실천하세요. 효과 만점 건강 가전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도 스마트한 방법입니다.” 

조 원장의 안티에이징 강의가 끝난 뒤에는 교원웰스 관계자의 상세한 제품 설명과 W DONG-A SPECIALIST들의 제품 체험이 이어졌다. 전기레인지와 공기청정기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정수기 물을 직접 맛보는 등 웰스 건강 가전을 생생하게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클래스의 생생한 현장과 교원웰스 건강 가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교원웰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원웰스 건강 가전으로 안티에이징

1 웰스 제로 공기청정기
제로 클리어 헤파 필터로 극초미세먼지를 99.99%까지 제거한다. 휴대전화를 통해 집 안의 공기질을 분석하고 원격 제어하는 등 스마트 케어를 할 수 있다.

2 웰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2단 확장 하이라이트 화구와 2개의 인덕션 화구로 되어 있으며, 전기레인지 상판(글래스)을 무상으로 교체해주는 웰스만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해준다.

3 웰스 정수기
웰스 tt 정수기는 내부에 탱크가 없는 직수형 정수기로 외부 오염의 위험이 없다. 9단계로 필터링되어 중금속 8종은 거르고 88종의 유해 세균을 제거하며 미네랄은 살려준다. 

웰스 포트 100℃ 정수기는 깨끗하게 정수된 물을 다시 한 번 더 100℃로 끓여 완벽하게 살균시키고 원하는 온도로 보온할 수 있어 분유를 먹는 아기들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또한 차, 커피, 라면 등 용도에 꼭 맞는 온도의 물을 출수량까지 조절해 이용할 수 있다.

W DONG-A SPECIALIST 클래스 참석 후기

조수현
공기와 물만 잘 관리해도 건강하고 아름다워질 수 있다는 점을 배운 클래스였어요. 특히 요즘 전기레인지로 교체하려고 고민 중이었는데, 가스레인지로 요리하며 주부가 위험에 노출되고 있다고 하니 놀랐어요. 올해 당장 전기레인지로 바꾸고 스마트한 공기청정기와 정수기를 사용해 가족 건강에 힘써야겠다고 결심했어요.

강지은
평소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았는데 조애경 원장님의 건강 클래스가 무척 유익했어요. 주부이다 보니 아이를 케어하며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은데, 요즘 미세먼지가 심해 고민이 많았거든요. 웰스 공기청정기와 전기레인지, 정수기 제품을 직접 보고 타사와 차별되는 점도 살펴볼 수 있어 유익했어요

사진 홍태식 디자인 박경옥
제작지원&사진제공&문의 교원웰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