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Celeb #royal_wedding

동화 아니고 실화, 해리 왕자 결혼식

EDITOR 김명희 기자

입력 2018.05.28 11:29:56

영국 해리 왕자와 할리우드 배우 메건 마클이 2년간의 교제 끝에 웨딩마치를 울렸다. 신데렐라 스토리를 완성하는 피날레로 더없이 완벽했던 로열 웨딩 현장 지상 중계.
동화 아니고 실화, 해리 왕자 결혼식
영국 왕위 계승 서열 6위 해리(34) 왕자와 배우 메건 마클(37)의 결혼식이 5월 19일 영국 윈저성 인근 왕실 전용 예배당인 세인트 조지 채플에서 열렸다. 이곳은 해리 왕자가 생후 3개월 때 엄마인 고 다이애나 비의 품에 안겨 세례를 받은 곳이다. 

두 사람은 2년 전 지인의 소개로 만나 사랑을 키웠고, 지난해 11월 약혼식을 올렸다. 미국 드라마 ‘슈츠’로 스타덤에 오른 마클은 해리 왕자보다 세 살 연상에 흑백 혼혈이며 이혼 경력이 있다. 나이와 조건을 뛰어넘은 세기의 로맨스이기에 두 사람의 결혼은 더 많은 관심과 축하를 받았다. 생애 가장 특별한 날 메건 마클은 지방시의 여성 아티스틱 디렉터 클레어 웨이트 켈러가 디자인한 새틴 드레스를 선택했다. 여기에 백금에 다이아몬드로 장식한 티아라로 우아하고 품격 있는 웨딩 스타일의 진수를 보여줬다. 해리 왕자는 영국 왕실의 전통에 따라 군복을 입었다. 

결혼식 중 가장 인상적이었던 장면 중 하나는 마클이 시아버지인 찰스 왕세자의 손을 잡고 식장에 입장한 것이다. 마클의 부모는 그녀가 세 살 때 이혼했으며 이후 그녀는 엄마 손에서 자랐다. 얼마 전 파파라치에게 돈을 받고 사진을 연출해줬다는 의혹에 휩싸였던 마클의 아버지는 건강상의 이유로 결혼식에 불참했다. 해리 왕자의 조카 조지 왕자와 샬롯 공주는 신랑, 신부의 들러리로 결혼식을 더욱 사랑스럽게 빛냈다. 해리 왕자 부부는 신혼여행을 다녀와 런던 켄싱턴 궁 안에 있는 노팅엄 코티지에서 신혼 생활을 시작한다.


동화 아니고 실화, 해리 왕자 결혼식
로열 웨딩에 하객으로 초대받은 스타들. 1 오프라 윈프리. 2 빅토리아 베컴과 데이비드 베컴 부부. 3 케이트 미들턴 왕세손비의 동생 피파 미들턴. 4 배우 지나 토레스. 5 배우 재신다 바렛과 가브리엘 막트 부부. 6 배우 조지 클루니와 아말 알라무딘 부부.


디자인 김영화
사진제공 뉴시스AP REX


여성동아 2018년 6월 654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