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hair #trend

우리 머리하러 가요

여성동아×스타 단골 헤어숍 이용 & 할인권 업로드!

editor 김자혜

작성일 | 2018.04.04

스타들은 요즘 어디서 머리를 할까. 셀렙들의 스타일을 책임지는 톱 헤어 디자이너들이 트렌드도 추천하고 깜짝 선물까지 증정한다. 

2018 HAIR TREND

Romantic Hairpin
핀 꽂은 여인
우리 머리하러 가요
헤어에 포인트를 더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핀을 꽂는 것이다. J.W. 앤더슨, 베르사체, 시몬 로샤 컬렉션에서처럼 말이다. 눈여겨 볼 점은 정수리 부분을 딱 붙여 정갈하게 연출하는 것. 핀 하나만으로도 로맨틱한 소녀로 변신할 수 있다.


Go Retro!
대세는 복고
우리 머리하러 가요
패션계에 이어 헤어 업계에도 복고 바람이 불고 있다. 1990년대에 유행하던, 헤어 끝부분을 안쪽으로 둥글게 만 단발머리나 일명 ‘뻗침 머리’로 불리는 레트로 무드의 헤어스타일이 다시 떠오를 전망이다.


Point Hairband
과한 헤어밴드
우리 머리하러 가요
패턴과 화사한 컬러감을 더한 헤어밴드를 착용하면 남다른 존재감을 보여줄 수 있다. 런웨이 모델들은 업스타일에 헤어밴드를 매치해 깔끔하게 연출했다. 포인트는 일반적 헤어밴드 위치보다 약간 앞쪽에 매치하는 것. 혹은 돌체 앤 가바나 컬렉션에서처럼 주얼 헤어밴드로 포인트를 살려 우아한 헤어스타일을 표현해도 좋다.


Woman in Scarf
이국적인 스카프
우리 머리하러 가요
이번 시즌 런웨이에서는 머리에 스카프를 두른 모델들의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다. 올봄 가장 인기 있는 스카프 활용법을 꼽자면, 삼각형으로 접은 후 앞에서 묶어 복고 무드를 살리거나 터번처럼 연출해 이국적인 분위기를 내는 것이다. 마크제이콥스와 구찌에서 선보인 스타일링 방법으로, 머리 전체를 스카프로 감싼 다음 위쪽을 브로치로 고정하면 터번 모양이 만들어진다.


Like a Boy
젠더리스
우리 머리하러 가요
모스키노, 프라다, 펜디, 톰포드 런웨이 위 모델들의 공통점이 하나 있었다. 바로 여성과 남성의 경계가 모호한 짧은 커트 머리를 선보인 것. 보이시한 매력의 커트에 도전하고 싶다면 올봄 젠더리스 헤어스타일을 시도해보자.


Volume Up
꼬불 파마
우리 머리하러 가요
웨이브나 볼륨을 더한 헤어스타일이 이번 시즌 개성 있는 트렌드가 될 듯. 자글자글한 컬의 히피 파마나 복고적인 무드의 굵은 웨이브 헤어가 그 주인공. 숱이 많고 풍성해 보이도록 연출하는 것이 키 포인트다.


Chic Parisienne
무심한 시크
우리 머리하러 가요
내추럴 스타일의 인기는 이번 시즌에도 계속될 전망이다. 흐트러진 듯 자연스러운 컬이 돋보이는 파리지엔의 헤어스타일을 떠올리면 이해하기 쉬울 듯. 지저분할 정도로 꾸미지 않아야 파리지엔처럼 보인다는 점을 잊지 말자.


산뜻한 컬러의 유혹
우리 머리하러 가요
채도가 낮고 명도가 높은 파스텔 톤이 이번 시즌 헤어의 트렌드 컬러로 떠오를 전망이다. 이전 시즌까지는 매트하고 무거운 애시 컬러가 유행이었다면 올 시즌에는 보다 가볍고 산뜻한 컬러가 대세다. 헤어가 윤기 있고 부드러워 보일 뿐 아니라 투명한 느낌을 선사하는 세피아 애시, 모브 애시 등의 컬러를 추천한다. by 에이바이봄 구범 디자이너


에이바이봄
한예슬, 김사랑, 엄현경, 이선빈, 변정수, 조진웅, 이선균, 다니엘 헤니 등 수많은 연예인들의 헤어를 책임지고 있는 에이바이봄. 많은 스타들이 즐겨 찾는 곳인 만큼 트렌디한 헤어스타일링을 받을 수 있다.

add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52길 30


몽환적이고 신비한 울트라 바이올렛 컬러
우리 머리하러 가요
팬톤에서 2018년 트렌드 컬러로 울트라 바이올렛을 선정, 메이크업뿐 아니라 헤어스타일에도 바이올렛 컬러가 유행하고 있다. 하지만 보라색 헤어를 부담스러워하는 경우가 많은데, 스타일링과 채도에 변화를 주면 누구든 보라색 컬러를 즐길 수 있게 된다. 꼭 탈색을 하지 않아도, 검정 머리에 바이올렛 컬러를 입히면 몽환적이면서 신비로운 분위기의 헤어를 완성할 수 있다. by 보보리스 네트웍 현욱 디자이너


보보리스 네트웍
‘아름다움을 경외하는 사람들’이란 뜻을 담은 보보리스 네트웍은 새로운 콘셉트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살롱이다. 고객 맞춤형으로 트렌디한 헤어스타일을 제안한다. 자연 친화적인 소재로 꾸민 인테리어는 고객들에게 지친 일상에서의 여유로운 휴식을 제공한다.

add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154길 14


단발의 귀환
우리 머리하러 가요
이번 봄에는 가벼운 단발 스타일에 도전해보자. 페이스 라인과 모발 끝에 로 레이어 커트로 가벼운 느낌을 살리고, 라이트 에지 파마로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앞머리를 자르고 싶다면 커튼뱅을 추천한다. 동안 외모로 거듭나고 싶을 때는 앞머리를 내리고, 깔끔하게 보이고자 할 때는 옆으로 살짝 넘겨 분위기에 맞는 연출이 가능하다. by 룰루 헤어메이크업 스튜디오 주명선 원장


룰루 헤어메이크업 스튜디오
룰루 헤어메이크업 스튜디오는 소녀시대 윤아, 태연, 티파니를 비롯해 트와이스, 박서준, 박해진 등 많은 셀렙들의 단골 숍으로 유명하다. 셀렙들의 스타일링을 책임지며 기존의 트렌드를 따라가기보다는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한다.

add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96길 19-5


하늘거리는 느낌의 잔머리 커트
우리 머리하러 가요
봄철에 잔머리가 없는 커트 스타일은 자칫하면 무거워 보일 수 있다. 이럴 때는 이마 라인만 몇 가닥 커트해 잔머리 느낌을 살리면 하늘거리면서 여릿여릿한 분위기가 풍긴다. 또 이번 시즌에는 페이스 라인 쪽으로 턱선을 가려주듯 층을 내 얼굴을 감싸는 커트 스타일을 추천한다. 얼굴이 작고 경쾌해 보이기 때문! 헤어 컬러를 바꿀 예정이라면 차분하게 톤 다운된 퍼플과 애시 그레이로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해보길 바란다. by 플리페 지후 부원장


플리페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플리페는 특히 신부들 사이에서 유명한 곳이다. 올림머리를 하는 전형적인 신부의 모습에서 벗어나 트렌디하면서도 내추럴한 헤어스타일을 완성해주기 때문. 스타일리시한 헤어스타일로 변신하고 싶다면 플리페에 방문해보자.

add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427


designer 이지은
사진 rex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MAC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랜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