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body #exercise

완벽한 보디라인을 만드는 단 3개의 동작

editor 한여진 기자

입력 2018.03.14 14:38:10

벨트를 이용한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틀어진 체형을 바로잡고 여성스러운 보디라인까지 얻은 인스타그래머 솔쌤과 별쌤. 그들이 입증하는 셀프 체형 교정 운동법을 배워보자. 
완벽한 보디라인을 만드는 단 3개의 동작
틀어진 체형으로 인한 통증으로 병원을 다니던 중 알게 된 SNPE 운동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찾은 별쌤(http://cafe.naver.com/findyourbeauty)과 SNPE 운동 일기를 SNS에 꾸준히 남기며 12만 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어들과 소통하고 있는 솔쌤(www.instagram.com/bypinetree). 최근 그들이 SNPE 운동법을 소개하는 책 ‘디어 마이 바디’를 출간해 화제다. SNPE(Self Nature Posture Exercise)는 스스로 자세를 회복하는 운동으로 벨트를 착용하고 스트레칭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운동을 하다 보면 발달된 근육을 주로 사용해 운동을 할수록 몸이 더 틀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벨트를 착용하면 근육이 균형 있게 사용돼 체형이 교정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틀어진 척추와 골반, 비대칭 허리 라인, 거북목, 일자목, 앞으로 말린 어깨, 다리 부종 등을 개선해 바른 자세를 만들어준다. 별쌤과 솔쌤의 셀프 체형 교정 운동법 중 가장 효과적이고 중요한 3가지를 소개한다.


SNPE 1번 동작-전신 라인을 바로잡는 스트레칭

전신을 사용하는 동작으로 골반과 다리를 곧게 교정하고 허리의 C자 곡선을 바로잡아주는 데 효과가 있다. 휜 다리인 경우 벨트를 착용만 해도 무릎 사이와 복사뼈 사이에 통증이 있을 수 있다. 그럴 땐 손수건을 아픈 곳 사이에 끼우고 벨트를 착용한다.


완벽한 보디라인을 만드는 단 3개의 동작

SNPE 2번 동작-허리 & 허벅지 라인 만드는 스트레칭

고개를 숙이고 앉아서 생활하는 평소 자세와 정반대의 동작으로 몸 앞쪽에 위치한 근육을 이완시키는 동작. 허리의 곡선과 골반을 바로 잡고 허벅지 앞쪽 라인을 예쁘게 만든다. 운동 전 벨트의 길이를 조절해 허벅지 가운데에 꽉 맞게 착용할 것. 운동할 때는 계속 숨을 내쉬면서 몸을 늘리고, 정해진 시간 동안 동작을 버티는 것이 힘들면 1분씩 나눠서 해도 된다.


완벽한 보디라인을 만드는 단 3개의 동작

SNPE 3번 동작-휜 다리 교정 스트레칭

하체 근력을 강화시키며 휜 다리 교정에 도움이 되는 동작. 휜 다리인 경우 스트레칭을 하다 보면 무릎이 무척 아픈데, 아픈 만큼 효과가 커지니 꾸준히 운동하도록 한다. 꾸준히 연습해 체형이 바로잡히면 무릎 통증도 점차 사라진다. 스트레칭을 할 때 어깨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완벽한 보디라인을 만드는 단 3개의 동작
designer 최정미
참고도서&사진제공 디어 마이 바디(카멜북스)


여성동아 2018년 3월 651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랜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