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ving #coway #air_cleaner

요즘처럼 건조하고 미세먼지 많은 날 공기를 부탁해

editor An Mi Eunㅣphotographer Ji Ho Young

작성일 | 2017.10.25

‘콜록콜록’ ‘에취!’ 감기도 아닌데 자꾸 코가 막히고 재채기와 기침이 난다면? 실내 공기질부터 의심해봐야 한다. 가습과 청정 모두 가능한 코웨이의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아이오케어) 한 대로 긴긴 겨울을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내자.
요즘처럼 건조하고 미세먼지 많은 날 공기를 부탁해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서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추운 날씨 탓에 환기가 어려운 반면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은 많아지기 때문이다.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미세먼지와 유해물질은 공기 속을 떠다니며 우리의 눈과 코로 들어가 기관지를 자극한다. 겨울에 유독 감기와 천식 같은 호흡기 질환 발생률이 높아지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게다가 잦은 온풍기 사용으로 건조해진 실내 공기는 코 점막을 마르게 해 비염을 일으키기도 한다. 면역력이 약한 어린아이나 노인, 임산부라면 위험에 더 쉽게 노출된다. 깨끗한 공기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면서 공기청정기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가전이 됐다.

공기청정뿐 아니라 실내외 공기질 분석, 상시 모니터링, 여러 단계의 필터 시스템, 스마트폰 앱을 통한 관리 등 공기청정기 기능도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코웨이의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아이오케어)는 공기청정과 가습을 제품 하나로 해결할 수 있어 획기적이다. 가까운 곳을 빠르게 청정하는 멀티순환, 공기청정기를 옮길 필요 없이 먼 곳까지 청정하는 집중순환, 거실처럼 넓은 공간을 고르게 청정하는 일반순환, 공기가 오염됐을 때 가까운 곳부터 먼 곳까지 빠르게 청정하는 쾌속순환 등 4가지 멀티액션으로 공간과 상황에 맞춰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시간당 726ml의 풍부한 가습량을 내뿜는 초미세 자연 가습 시스템으로 공기질은 물론 습도까지 관리해준다.

 애초에 가습 수조가 스스로 살균하도록 설계해 소비자들의 가장 큰 고민인 위생 관리에 대한 걱정을 덜었다. 보이지 않는 실내외 먼지와 가스, 이산화탄소, 온도, 습도를 분석해 맞춤형 필터를 추천하고,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제품 작동과 풍량 조절 및 예약 설정을 할 수 있다. 전월 또는 당월 전기 사용량 및 전기료 안내와 고장 진단까지 알려주는 친절한 가전이다.




어떻게 다를까? 공기청정기에 대한 궁금증 Q&A

요즘처럼 건조하고 미세먼지 많은 날 공기를 부탁해
1 우리 집에 맞는 제품은 어떻게 선택할까?
공기청정기의 평가 기준은 단연 공기청정 기능이다. 그리고 공기청정 기능에는 공기청정 가능 면적도 포함된다. 따라서 집의 공간 크기와 상황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가족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복잡한 거실 공간은 상황에 따라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 가까운 곳부터 먼 곳까지 빠르고 강력하게 공기를 청정할 수 있다. 아이를 위한 방이라면 좀 더 작은 평형대의 가습공기청정기를 선택하는 게 효율적이다.

2 청정 성능은 어떻게 확인할까?
필터 성능을 눈여겨볼 것. 공기청정기는 대개 프리필터-탈취필터-헤파필터 등의 순으로 필터가 구성된다. 프리필터는 크기가 큰 먼지, 탈취필터는 악취, 헤파필터는 미세먼지를 거른다. 한국공기청정협회에서 인증한 CA 마크 여부도 확인해야 한다. CA 마크는 미세먼지 집진 효율과 탈취 효율, 소음 등을 측정해 품질 인증시험을 통과한 제품에만 부여된다.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는 맞춤형 필터를 더한 4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미세먼지 제거율부터 탈취 효율까지 CA에서 인증 받아 믿고 사용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의 청정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필터교체서비스와 관리는 필수다. 정기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렌털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3 가습 기능 위생성 믿을 수 있을까?
공기 관리에서 청정만큼 중요한 게 적절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다. 최근에는 공기청정부터 습도까지 한 번에 관리하는 멀티액션 공기청정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 초미세 가습 입자가 집 안 구석구석 고르게 퍼져 쾌적 습도(40~60%)를 유지해준다. HH 마크로 가습 성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많은 주부들이 가습 기능의 위생을 걱정하는데, 멀티액션 공기청정기를 살펴보면 전기분해 살균수로 가습 수조 내부를 90분에 한 번 자동으로 살균하는 〈스스로살균〉 기능, 가습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자동으로 가습 수조와 필터를 건조시키는 〈스스로가습클린〉 기능 탑재로 위생성을 강화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코웨이 가습공기청정기 위생 관리 노하우- 물통에 물과 중성세제를 담아 세차게 흔든다. 물로 가신 다음 뒤집어 말린다.
- 수조는 중성세제를 묻힌 부드러운 천이나 청소용 솔로 닦아 흐르는 물에 씻은 뒤 물기를 제거한다.
- 가습 필터는 매주 미지근한 물(40℃ 이하)에 20분 이상 담근 후 흐르는 물에 손으로 비벼 빤 다음 말린다.


요즘처럼 건조하고 미세먼지 많은 날 공기를 부탁해

1. 물로 세척할 수 있는 워셔블 가습필터로 언제나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2. 스스로가습클린 & 스스로살균 기능을 탑재한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의 가습수조.



designer Kim Young Hwa
제작지원 코웨이 소품협찬 언노운하우스(02-548-0530)
사진 제공&문의 코웨이(1588-5200 www.coway.co.kr)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랜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