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hair_trend

Power Short cut

editor 고윤지

작성일 | 2017.08.29

Power  Short cut
긴 생머리와 웨이브 스타일은 지루해진 걸까? TV 속 시크한 그녀들이 하나같이 쇼트커트를 하고 나타났다. 상류층의 민낯을 낱낱이 공개해 사이다 드라마로 주목받은 〈품위 있는 그녀〉에서 미워할 수 없는 악역 연기로 사랑받은 배우 김선아는 과감하게 쇼트커트로 잘라 극 중 간병인과 패셔너블한 재벌 사모님의 상반된 두 역할을 완벽히 소화했다. 배우 이소연 역시 드라마 〈죽어야 사는 남자〉에서 데뷔 이래 첫 커트 머리에 도전해 청순하고 단아한 기존 이미지를 벗고 시크하고 냉철한 커리어우먼 역으로 변신에 성공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쇼트커트 열풍이 거세다.

일명 까까머리로 불리는 버츠 커트 헤어스타일로 세계적인 스타가 된 모델 루즈 벨은 크리스찬디올 2017 F/W 런웨이에서 볼륨 있는 내추럴 커트 헤어로 등장해 화제가 됐다. 특유의 중성적이고 보이시한 매력에 차분함과 시크함까지 더해진 새 헤어스타일은 리얼웨이 또한 가능해 전 세계 패피들 사이에서 올가을 키 스타일로 각광 받고 있다. 이외에도 걸 크러시의 대명사 크리스틴 스튜어트, 시크 룩의 아이콘 아그네스 딘 등도 최근 쇼트커트 스타일로 변신했다.

차홍아르더의 이소윤 헤어 디자이너는 처음 쇼트커트에 도전하는 경우 브이 커트 스타일을 추천한다. 영화 〈위대한 개츠비〉의 캐리 멀리건 머리로도 유명한 브이 커트는 귀 뒤로 머리를 넘기면 쇼트커트로, 머리를 빼면 짧은 단발머리로도 변신이 가능한 스타일. 좀 더 과감하게 변신하고 싶다면 배우 오연서나 가수 트와이스 정연이 시도했던 리프 커트를 제안한다. 단, 헤어 뒤 라인의 볼륨을 위해 넥 라인과 연결된 헤어는 짧게 자르고 뒷머리는 헤어롤로 말아 드라이 후 최소 5분 정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Power  Short cut

Power  Short cut


Power  Short cut

1 필립스 모이스처 프로텍트 헤어드라이어 모이스처 센서가 있어 장시간 헤어 스타일링에도 모발 내 수분 손실이 방지돼 건강하고 풍성한 헤어스타일이 완성된다. 16만4천원.
2 차홍아르더코스메틱 차홍아르더 바이탈 스캘프 앰플 젤 안젤리카 뿌리 추출물과 측백나무잎 추출물이 건조한 모발에 영양과 탄력을 공급한다. 15ml 가격미정.
3 로레알프로페셔널파리 볼륨 아키텍트 가벼운 텍스처로 하루 종일 뭉침 없이 풍성한 볼륨 유지에 도움이 된다. 150ml 2만6천원.
4 아베다 우든 패들 브러시 모발을 빗는 것만으로도 뿌리 볼륨이 살아나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3만2천원.
5 아베다 퓨어 어버던스 볼류마이징 샴푸 유기농 에센셜 오일이 함유돼 가늘고 숱 없는 모발에 탄력이 생긴다. 250ml 3만원.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 뉴스1 REX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디자인 박경옥 제품협찬 로레알프로페셔널파리(080-099-5000) 아베다(02-3440-2905)  차홍코스메틱(02-6004-5464) 필립스코리아(080-600-6600) 도움말 이소윤(차홍아르더 강남점)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랜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