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show me the FORTUNE 09

낙청 서소옥. 원광대 대학원 한국문화학 박사

2017. 08. 25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해뜨기 직전이 가장 어두운 법. 희망이 저만치 와 있으니 어려움 속에서도 자신감을 잃지 마라. 분쟁이나 다툼수가 있으니 주의할 것. 심장, 혈압 질환을 조심하라.  60년생 떠날 사람은 아무리 잡아도 소용없는 법이다. 문제를 크게 만들지 말고 포기하라.
72년생 적극적으로 도전하라. 겸손하고 점잖게 보이려고 하다간 기회를 놓칠 수 있다.
84년생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은 물질만을 원하는 것이 아니다. 따뜻하고 자상한 마음을 보이는 것이 사랑을 완성하는 길이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이동과 변화가 많은 시기다. 새로운 계획을 세우거나 방향 설정을 하기 좋은 때이니 시간을 끌지 말고 자신의 뜻대로 추진하는 것이 좋겠다.
61년생 집안에 반가운 소식이 올 수 있다. 계약이나 투자에 유리한 때이니 참고할 것
73년생 그동안 진행해오던 일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 문제 해결을 위해 백방으로 노력해도 허사일 수 있다. 지인에게 도움을 구해보도록.
85년생모임을 피하고 휴식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좋다. 정기검진도 생각해 볼 것. 무리한 운동은 금물.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포기하기에는 이르다. 자신이 선택한 것에 믿음을 가지고 행동하면 좋은 결과로 돌아올 것.
62년생 계획에 차질이 생기거나 수정이 불가피하다.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멀리 볼 것.
74년생 이것 아니면 안 된다는 생각이 당신을 더욱 초조하게 만든다. 상대에게 매달리지 말고 적당한 간격을 유지하라.
86년생 일이 크든 작든 혼자서 처리하면 크게 실패한다. 능력을 과신하지 말고 전문가의 조언에 따르라.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재주 부리다 낭패 볼 수 있다. 남의 일에 간섭하지 말고 아는 체하지 말라. 여행을 하거나 공공 기관을 방문했을 때도 언행에 주의할 것..
63년생 가족이 내 마음을 몰라준다. 섭섭해도 참으라. 진심을 알아줄 때가 온다.
75년생이유 없이 배우자를 의심하는 시기다. 아무런 증거도 없이 의심하는 말부터 내뱉지 마라. 그것이 화근이 되어 싸움으로 번진다.
87년생 가족과 마음 상하는 일이 생긴다. 모두가 다 내 마음 같지는 않으니 참고 넘어가는 것이 상책이다.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처음에는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일이 진행되는 듯하나 뜻하지 않은 변동수나 방해자가 나타나 일이 어그러질 수 있다. 방심하지 말고 끝까지 주의를 기울이도록.
64년생재물을 지키려면 성실한 그릇과 진실한 노력이 필요하다. 귀인을 만나 재물운이 상승하는 때이다. 가능하면 많은 사람을 만나라.
76년생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의외로 가까이 있다.
88년생 애매한 관계는 정리하라. 공연한 입방아에 오르내릴 수 있으니 자중하도록.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분수에 넘치는 욕심은 화를 부른다. 가까운 사람들로 인해 스트레스가 예상되니 친한 사이라도 금전 거래는 하지 말아야 한다.  
65년생 가족의 건강이나 신상에 관심을 기울이도록 하고 서로 간의 대화가 부족해서 오는 서운함이 많으니 함께하는 시간을 늘리도록.
77년생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 있다. 당장은 힘들더라도 남에게 의지하려는 마음을 버리고 직접 해결하도록.
89년생 다툼이 있으면 피해가는 슬기를 발휘하라. 흥분하지 말고 마음을 다져라.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슬럼프에서 벗어나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긴장의 끈을 단단히 하라. 잠시 힘들다고 잔꾀 부리다간 다 된 일이 낭패를 볼 수 있다.
66년생복지부동하고 있을 때가 아니다. 등 뒤에서 비수가 날아오고 있으니 적극적으로 대처하라.
78년생 당장 얻는 게 없어도 베푼다고 생각하면 좋은 기회가 생길 것이다.
90년생 한 번 더 생각하는 습관을 들여라. 특히 전문가의 판단이라고 맹신하지 마라. 남을 꾸짖는 마음으로 나를 꾸짖어라.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대의명분에 벗어나는 일은 피하고, 내게 필요 없는 것은 과감하게 버리는 게 좋다. 운세는 상승세지만 남의 말을 믿다가 어려움을 당할 수 있다.
67년생믿었던 사람에게 배신당할 수 있는 운세. 가슴이 아프겠지만 비관보다 대책을 세워 지금이라도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다.
79년생 가벼운 법규라도 두려운 마음을 가져야 한다. 밀린 공과금은 없는지 다시 한 번 체크하자.
91년생 잠시 계산을 접고 베풀어보라. 욕심이 지나치면 가지고 있던 것마저 빼앗길 수 있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울면서 시작해 웃으며 끝내는 운세다. 난관이 예상되나 주변의 지혜를 모은다면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68년생배우자와 의견 충돌이 있을 수 있다. 넓은 아량으로 양보하는 것이 좋겠다. 당신의 속마음을 상대에게 시원히 얘기하는 것도 방편이다.
80년생과거에 너무 얽매이지 마라. 예전의 일은 손실이 많았으나 새로 시작되는 일은 풍요로움을 가져다 줄 것이다.
92년생 새로운 계획을 세우거나 집안 분위기를 바꿔보는 것도 좋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무리하게 너무 많은 것을 추구하지 마라. 지성이면 감천이다. 이제 그대의 소원이 서서히 이루어진다. 차근차근 한 단계씩 오르는 것이 운을 유지하는 길이다.   
69년생사소한 일 때문에 중심을 잃고 정신적 균형을 깰 수도 있다. 무엇보다 평정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81년생새로운 일을 벌이기보다 지니고 있는 것을 지키는 데 만족하라.
93년생 부부간에 시시콜콜 다툴 일이 많아진다. 집안의 평화를 위해서는 내가 먼저 참아야 한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움츠려진 가슴을 활짝 펴고 정열을 불태울 수 있는 일을 찾아라. 사정이 좋지 않아 마음속에만 담고 있던 일을 시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58년생 당신의 무한한 잠재력을 발휘할 시기다. 한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매듭짓도록.
70년생 노력의 결과가 알차게 결실을 맺는 시기다. 하지만 아직 사치와 허영을 즐기기에는 때가 이르다. 알뜰 작전이 필요하다.
82년생 도전해볼 거리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듯. 새로운 취미를 가져도 좋다. 한 단계 성장한 당신을 꿈꿔볼 수 있을 것.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홀로 날아가는 기러기와 같은 모습이니 당신의 그림자, 쓸쓸하기만 하구나. 새로운 마음으로 도전하지만 슬럼프에서 벗어나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59년생 그동안 일을 무리해서 추진해온 결과가 이제 나타난다. 당신이 한 만큼 받으니, 원인을 남에게 돌리지 마라.
71년생 당분간 쉬면서 재충전하는 것이 좋겠다. 기쁨에 도취되지 말고 슬픔에 좌절하지 마라.
83년생 비바람 치는 격랑 속에서 고기를 잡으려는 격이다. 욕심을 버리면 만사 순탄하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대학원 한국문화학 박사, 원광디지털대학교 동양학과 교수.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동양문화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