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health

갱년기 즐기기

editor 김자혜

2017. 05. 25

날씨가 더워지는 6월부터는 건강에 신경 써야 한다. 특히 갱년기 여성들은 그 증상까지 겹쳐 더욱 괴롭다. 즐거운 인생으로 거듭날 수 있는 갱년기 극복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갱년기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겪는 고통스러운 시기다. 여성의 나이 35세가 지나면 난소 기능이 저하되면서 여성 호르몬 분비량이 급격하게 감소하며 육체적으로, 심리적으로 다양한 증상을 수반하는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다 결국 폐경에 이른다. 혈관 운동 조절의 변화로 얼굴이 화끈거리는 홍조 현상과 식은땀이 나고 가슴이 두근거리며, 이로 인해 수면 장애까지 나타난다. 또 뼈의 밀도가 낮아져 골다공증에 걸리기 쉽고, 근육통을 느낄 수 있다. 갱년기에는 육체적인 변화뿐 아니라 심리적 변화까지 나타나는데 불안하고 우울함을 자주 느끼고, 신경질적으로 변하기도 한다.

특히 더운 날씨로 체력이 떨어지는 여름철에 갱년기 증상까지 겹치면 그 고통은 배가된다. 기온이 올라가면서 홍조 현상은 더 자주 발생하고, 이로 인해 심한 경우 대인 기피 현상까지 나타난다. 열대야 현상 때문에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면 피로감이 쌓여 다음 날 일상생활에 여파가 미치고 우울증까지 심해질 수 있다. 여름철 갱년기 증상 관리가 고민이라면 대한민국 식약처는 물론 유수의 선진국으로부터 그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백수오 궁’에 주목하자.

갱년기 여성의 건강관리를 한 번에! 백수오 궁
‘백수오 궁’은 헬스 케어 신소재 연구개발 기업 내츄럴엔도텍에서 선보이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에스트로지ⓡ)을 주원료로 해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준다. 주성분인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백수오와 당귀, 한속단을 과학적으로 배합해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로 기능성 인정을 받았다. 이 밖에도 감마리놀렌산, 베타카로틴, 비타민 D·E·B₁· B2, 아연까지 여성에게 꼭 맞는 8가지 기능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식약처 검사명령제 통과한 진품 백수오
백수오 궁에는 식약처에서 관리하는 검사명령제를 통과한 진품 백수오만 사용된다. 검사명령제란 식약처에서 철저한 유전자 분석을 거쳐 진품 백수오임이 확인된 원료에 한해 판매를 허용하는 제도다.

Check It!
‘나도 갱년기일까?’ 의심이 된다면 쿠퍼만 인덱스 지표로 증상을 체크해보자. 쿠퍼만 인덱스란 학계에서 사용되는 갱년기 지표로, 10여 가지 다양한 갱년기 건강 상태를 점수화한 것이다.





백수오 제품 구입 tip

1)원료명이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인지 확인한다.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백수오 원료는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이 유일하다.

2)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있는지 확인한다.
두 가지 기준을 모두 갖춘 ‘백수오 궁’은 내츄럴엔도텍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엔도샵에서 구매 가능하다. 500mg×120캡슐(1개월분)×3세트 20만원대.

문의 내츄럴엔도텍 엔도샵(www.endoshop.co.kr, 1544-9393)

제작지원 내츄럴엔도텍 사진 홍태식 디자인 김영화 문의 내츄럴엔도텍 엔도샵(1544-9393 www.endoshop.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