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diet #star

스타들의 리얼 다이어트 식단

EDITOR 정세영 기자

2019. 07. 12

항상 완벽한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 것은 스타들의 숙명. 여성들의 워너비 몸매로 꼽히는 스타들의 실제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한다.

귀네스 팰트로’s 마크로비오틱 식단

Diet menu
정제하지 않은 곡물 30%+뿌리채소 40%+식물성 단백질 20%+아몬드 오일

초밀착 드레스에도 굴욕 없는 슬림한 몸매를 자랑하는 배우 귀네스 팰트로는 제철에 나는 뿌리채소나 구황작물을 통째로 섭취하는 마크로비오틱 식단을 지향한다. ‘장수학’이라는 의미의 마크로비오틱은 제철 식재료를 최대한 있는 그대로 활용하고, 유기농 곡류와 채식을 권장하는 식생활이다. 정제하지 않은 곡물, 뿌리채소, 식물성 단백질을 각 3:4:2로 구성하고, 조미료나
소스 대신 아몬드 오일 등을 곁들이는 것이 핵심! 변비에 특히 효과적인 식단이다.

박신혜’s 철저한 초저열량 식단

Diet menu
아침 오이 1개+저지방 우유 1잔 점심 현미밥 ½공기+배추 조금 저녁 오이 1개+배추 조금

청순하면서도 똘망똘망했던 어린 시절 모습 그대로 자란 배우 박신혜. 어릴 때부터 연기 생활을 해서인지 엄격한 자기 관리로 소문이 자자한 그녀는 다이어트 식단도 깐깐하고 철저하게 지킨다고 한다. 다이어트 중에는 오이, 배추를 베이스로 한 초저열량 식단을 유지하고, 식단에 포함되지 않은 음식은 일체 손도 대지 않는다고. 틈틈이 팥물을 마시는데, 팥물은 이뇨 작용을 활발하게 해 부기나 염증을 빼는 데 탁월하며, 유산소 운동을 하지 않아도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효능까지 지녔다고 한다. 자연스럽게 칼로리 소모를 촉진시켜 다이어트 효과까지 노릴 수 있다는 사실!

박슬기’s 따뜻하게 볶은 단백질과 채소

Diet menu
두부+토마토+양파+버섯+생 아보카도+삶은 달걀



3백65일 날씬하고 탄탄한 몸매를 지니고 있을 것 같은 모델 박슬기도 휴일에는 친구들과 맛집 탐방을 즐기기 때문에 간혹 급하게 다이어트를 한다고 한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철저하게 탄수화물과 이별을 고한다는 그녀. 단백질과 채소 위주로 섭취하는데, 포인트는 재료를 팬에 넣고 볶아 따뜻하게 먹는 것! 차갑게 먹을 때에 비해 음식이 주는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훨씬 배가 부른 기분이라고.

전효성’s 탄수화물 절교 선언

Diet menu
바나나 1개 + 삶은 달걀 2개 + 두유 1팩 or 자몽주스

가수 전효성은 글래머러스한 몸매로 남성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베이글녀다. 소속사를 바꾸고 새로운 시작을 위해 독하게 다이어트를 해, 현재 원래의 볼륨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욱 탄탄하고 슬림한 몸매를 지니게 됐다. 그녀의 다이어트 방법은 탄수화물을 배제하고 바나나, 삶은 달걀, 두유 등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것. 연예인들의 일반적인 다이어트 식단과 같아 보이지만, 그녀의 식단이 매력적인 이유는 따라 하기 쉽다는 것! SNS를 통해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했는데, 매 끼니마다 바나나 1개, 삶은 달걀 2개, 두유 1팩 이렇게 하루에 세 끼를 챙겨 먹었다고. 볼륨을 유지하기 위해 운동은 필수라고 덧붙였다.

에일리’s 키토식 다이어트

Diet menu
단백질, 채소, 과일 위주로 하루 열량이 500kcal가 넘지 않도록 조절

하루 500kcal 미만의 열량을 섭취하며 한 달 만에 10kg을 감량한 가수 에일리의 다이어트 식단이 한창 화제였다. 그녀가 선택한 식단은 단백질, 채소, 과일을 위주로 한 저탄고지, 일명 키토식 다이어트! 하루 칼로리를 제한해 신체가 영양분 공급이 부족하다고 느끼게 만드는 방법으로, 저장해두었던 불필요한 지방이 녹으면서 체중이 줄어든다고 알려져 있다. 에일리는 꾸준한 운동까지 병행해 다이어트에 성공했지만, 현재는 건강을 위해 1일 섭취 열량을 3~4끼로 나눠 조금씩 규칙적으로 먹으려 노력한다고 밝혔다.

이소라’s 시금치 주스

Diet menu
시금치 한 줌+견과류 3~4알+코코넛 워터 200ml+과일 적당량

다이어트 비디오 열풍을 일으킨 슈퍼 모델 출신 이소라는 꼿꼿한 허리와 군살 없는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꾸준한 운동과 함께 시금치 주스를 챙겨 먹는다고 한다. 시금치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빈혈 예방, 뼈 건강 증진, 항산화 효과는 물론,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 분비 성분까지 함유돼 있어 식욕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이다. 그녀는 시금치, 견과류, 코코넛 워터 등을 갈아 하루에 두 번씩 꾸준히 마시며 여전히 슈퍼 모델 몸매와 꿀 피부를 유지 중이라고! 기본 레시피에 사과, 키위, 파인애플 등을 첨가하면 좀 더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이하늬’s 슈렉 주스

Diet menu
브로콜리+시금치나 케일 3~4잎+셀러리 한 줄기+오이(생략 가능)+방울토마토+사과, 바나나, 레몬(각 ½개)

볼륨감 있는 가슴과 골반, 잘록한 허리. 여성들의 워너비 몸매를 가진 배우 이하늬는 체중이 증가할 때면 슈렉 주스를 마시며 관리한다고 한다. 슈렉 주스는 이하늬표 그린 스무디로 불리는데, 시금치, 케일, 셀러리, 오이 등 그린 채소를 베이스로 하고, 여기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을 첨가해 믹서에 넣고 갈아주면 끝! 섬유질이 풍부해 피부 미용에 좋고, 변비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포만감도 뛰어나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없다.

효민’s 오리지널 다이어터 식단

Diet menu
고구마+오이+삶은 달걀

여릿여릿한 종잇장 몸매로 여성들의 다이어트 자극 짤의 대명사가 된 가수 효민. 그녀는 다이어트를 할 때 고구마, 과일, 삶은 달걀 위주로 완성하는
전형적인 다이어터 식단을 유지한다고 한다. 그녀만의 팁은 아침을 최대한 늦게 먹고, 배가 너무 고파 잠들지 못할 때는 오이나 방울토마토로 허기를 달래는 것! 고운 피부결을 유지하기 위해 우엉차, 레몬차 등을 마시며 꾸준히 수분을 섭취했다고.

소유’s 맞춤형 다이어트

Diet menu
아침 한식 위주로 푸짐하게 점심 탄수화물(현미밥, 고구마, 옥수수 등), 단백질(두부, 참치, 꽁치 등)을 적절히 섞어서 저녁 닭가슴살 or 채소로 간단하게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지닌 걸그룹 ‘씨스타’ 출신의 소유. 데뷔 당시 혹독한 운동과 식단으로 단기간에 8kg 감량에 성공한 그녀는 아침 고구마 1개, 점심 삶은 달걀 3개와 식빵 한 조각, 저녁 김밥 3개 등 기초대사량에도 못 미치는 식단으로 독하게 살을 뺐다고 한다. 이런 극단적인 식단은 단기간에 폭풍 감량할 수는 있지만, 요요 현상을 불러올 수 있으니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라고! 지금은 꾸준한 운동과 새로운 식단으로 몸매를 유지하는 중이다. 감량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체형에 맞는 식단을 찾는 과정도 중요하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시길.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