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dhc #diet

빼는 건 자신 있는데 요요가 걱정이라면 DHC 다이어트파워가 정답

일본 여행 때 사왔던 바로 그 제품!

editor 박미란

2017. 06. 27

다이어트, 이제 더 이상 실패는 없다! DHC 다이어트파워만 있으면 굶지 않고 먹으면서 아름답고 건강한 보디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요요 현상으로 체중이 5kg이나 더 늘어서 고민이에요”
아이 낳고 불어난 뱃살 때문에 다이어트를 결심했어요. 식이요법과 운동을 하려고 했는데, 아이 키우는 엄마들은 다 그런가요?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처음 일주일 만에 8kg이 빠지는가 싶더니 아이 식사 챙기고 남은 걸 먹고 또 집안일 하다 허기진다고 군것질을 하고 있더라고요. 그 순간에는 ‘힘들었으니까 괜찮아’ 하면서 먹었는데 결국 다이어트를 결심한 지 한 달 만에 본래 체중보다 5kg이나 더 늘어나 다이어트에 대한 고민이 더욱 커졌어요. 이제는 정말 맞는 옷이 하나도 없어요. -32세 주부 A씨


체중은 빠지는데 체지방은 그대로예요”
저는 마른 편도, 비만도 아니에요. 하지만 올여름 결혼 전 친구들과 떠날 여행에서 자신 있게 수영복을 입고 싶어서 다이어트를 시작했어요. 지인들에게 추천받은 다이어트 약을 복용하고 탄수화물은 거의 없는 식단으로 열심히 노력한 끝에 2주 만에 3kg이나 빠졌어요. 그런데 체지방은 그대로인 거예요. 처음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TV에서 체지방이 빠지지 않으면 다이어트에 성공한 게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체지방은 어떻게 빼야할지 모르겠어요. -29세 예비 신부 E씨

다이어트를 해본 여성 10명 중 9명은 예시 사례와 같은 다이어트 고민에 100% 공감할 것이다. 단기간에 성공하기 어렵고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또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체중에 집착하게 되면서 극단적인 방법으로 몸을 혹사시켜 안 하느니만 못한 상황을 초래하기도 한다. 따라서 진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아래 수칙을 기억할 것. ‘올해도, 또 이번 여름에도 다이어트는 망한 것인가’ 실망감에 빠져 있지 말고 지금이라도 DHC 다이어트파워와 함께 제대로 된 다이어트에 도전해보자.



요요 없는 진짜 다이어트 수칙 6가지

1 체중이 아닌 체지방에 집중할 것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이어트를 하면서 체지방, 근육, 수분 등 체성분의 비율은 배제하고 체중이 줄어들기만 바란다. 그런데 이는 잘못된 방법. 자칫 체중에만 집중해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불필요한 체지방을 줄이기보다 필요한 근육과 수분 등을 감소시키고, 대사 작용을 망가뜨리며, 다시 살이 찌는 요요 현상을 유발하고, 결국 건강이 악화된다. 따라서 현재 자신의 체중과 체지방 등의 검사를 통해 수치를 정확하게 알고 체지방 감소에 주력할 것. 최근에는 체지방 감소를 위한 안전한 서플리먼트도 있으니 참고하자.

2 식사량 줄이기에 집착하지 마라

다이어트에서 기본은 식이요법이다. 그렇다고 갑자기 식사량을 지나치게 줄이거나, 아예 굶으면 몸 안으로 들어오는 음식물이 적어 체중은 금세 감소하겠지만 나중에 식사를 하면 금방 다시 살이 찌게 된다. 우리 몸은 생명 유지에 필요한 에너지를 어느 정도 유지하고 남은 에너지를 지방으로 전환해서 저장하는데, 필요한 영양소를 제때 충분하게 얻지 못하면 몸 안으로 들어오는 영양분을 자꾸만 저장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식사량을 줄이기보다 건강한 식단을 지키려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3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은 필수
몸도 피부와 마찬가지로 밸런스가 중요하다. 따라서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은 꼭 챙겨 먹을 것.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은 신진대사를 활성화해 에너지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소비시키고 몸속 독소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고혈압이나 심장병과 같은 비만으로 인한 성인병을 예방하며 장 기능을 높여 변비를 막아준다.

4 기초대사량을 높일 것
식단을 조절하고 운동을 해도 빠지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기초대사량에 있다. 기초대사량은 몸이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 소비량을 말하는 것으로 성별, 키, 몸무게, 나이 등에 따라 다르며 평소 운동량과 운동 종류에 따라서도 크게 달라진다. 남성과 여성이 똑같이 운동을 했음에도 남성이 여성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살이 빠지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운동할 때는 물론, 스트레칭, 걷기 등 일상생활에서 같은 동작을 하더라도, 같은 양의 음식을 먹더라도 기초대사량이 높은 사람은 체중 및 체지방 감소가 더 활발하게 이루어져 다이어트 성공률이 높아지는 것이다. 그러므로 끼니를 거르지 않고 영양분을 보충하며 근육량을 늘리기 위한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5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법을 찾을 것
사람마다 체질이 있고 그 체질에 따른 식이요법과 운동법이 다 다르므로 무턱대고 주변의 말만 듣고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은 옳지 않다. 일단 나의 몸 상태를 체크해보자. 근육량이 적고 체지방이 많은 사람은 국물이 있거나 밀가루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근육이 많은 사람은 일단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근력 운동보다는 스트레칭, 요가와 같이 근육 이완 운동으로 근육이 커지는 것을 막고 보디라인을 부드럽게 만드는 데 집중하는 것이 현명하다.

6 콜레우스 포스콜리 성분을 섭취할 것
다이어트 서플리먼트 선택 시 콜레우스 포스콜리 성분이 함유됐는지 확인할 것. 최근 식약처에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원료로 인정받은 콜레우스 포스콜리 추출물은 오래전부터 인도의 전통 의학에서 사용해왔으며, 남아시아에서 자생하는 꿀풀과 식물 뿌리에서만 얻을 수 있는 귀한 성분으로 소개되고 있다. 이 성분은 우리 몸속에 쌓여 있는 지방의 산화를 촉진해 지방을 연소시키는 것이 특징. 특히 콜레우스 포스콜리 추출물이 다량 함유된 DHC 다이어트파워는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올여름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DHC 다이어트파워

일본에서 판매량 1천만 개를 돌파하며 국내에서도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다이어트 서플리먼트. DHC 다이어트파워는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콜레우스 포스콜리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으며, 식사를 조절할 필요 없이 한 알 섭취만으로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이 성분은 몸속 지방산을 연소해 체중과 체지방 감소는 물론 근육량을 증가시켜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이 특징. 요요 현상으로 다이어트에 실패했거나 기초대사량이 낮아 체중이 계속 늘고 있는 경우, 식이요법 또는 식사량 조절이 힘든 남녀 누구나 섭취 가능하다. 하루 3번, 1회 1정씩 섭취하며, 식사 전에 먹으면 좋다. 30일분 3만5천원.






제작지원 DHC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 지호영 기자 디자인 박경옥 문의 DHC(080-7575-333)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