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Ramen

라면, 먹고 갈래요?

editor 김자혜

2017. 05. 04

라면은 가장 정다운 사람과 먹는 음식이다. 가끔 정성과 재치를 더한 라면 요리를 나눠보자.

1 라면브리토
Ingredients
라면 1개, 바질페스토 2큰술, 소금 · 후춧가루 · 올리브오일 · 발사믹소스 약간씩, 겨자잎 · 토르티야 4장씩, 빨강 · 노랑 파프리카 · 오이 ½개씩, 양상추 2장, 스트링치즈 4개, 사워크림 4큰술

How to make
1
라면은 5분간 데쳐 체에 밭쳤다가 바질페스토,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버무린다.
2 겨자잎은 씻고, 파프리카와 오이는 5cm 길이로 곱게 채썬다. 양상추는 굵직하게 채썰고, 스트링치즈는 손으로 굵직하게 찢는다.
3 팬에 토르티야를 올려 앞뒤로 구워 식힌 뒤 라면, 채소, 스트링치즈, 사워크림을 얹은 다음 돌돌 말아 랩으로 감싼다. 한입 크기로 썰어 올리브오일과 발사믹 소스를 뿌린다.

2 라면새우말이튀김
Ingredients

라면 1개, 탈각새우(깐 중하) 10마리, 식용유 적당량, 시판 스위트칠리소스 약간

How to make
1 라면은 4분간 데쳐 체에 밭친다. 새우는 배에 칼집을 넣고 살짝 펴서 꼬리를 제외한 부분에 라면을 돌돌 만다.
2 170℃ 식용유에 ①을 넣고 라면이 바삭해질 때까지 튀긴다.
3 ②를 접시에 담고 시판 스위트칠리소스를 곁들인다.





3 라면감자채해시브라운
Ingredients

감자 2개, 소금 · 후춧가루·파르메산치즈가루 약간씩, 쪽파 4줄기, 양파 ½개, 라면 1개, 올리브오일 2큰술

How to make
1 감자는 씻어 껍질을 벗기고 채칼로 곱게 썬 뒤 소금을 약간 뿌려 15분간 둔다.
2 쪽파는 씻어 송송 다지고, 양파는 곱게 채썬다.
3 라면은 3분간 데쳐 체에 밭쳤다가 7cm 길이로 자른다.
4 감자, 쪽파, 양파, 라면을 볼에 담고 소금, 후춧가루를 뿌려 고루 섞어 반죽한다.
5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④의 반죽을 손바닥 크기로 떠서 올려 노릇하게 구운 뒤 파르메산 치즈가루를 뿌린다.

4 라면팬케이크
Ingredients

라면 1개, 라면수프 ½봉지, 우유 ½컵, 달걀 2개, 핫케이크믹스 1½컵, 당근 개, 양파 ⅛개, 베이컨 3줄, 버터 · 어린잎채소 · 방울토마토 · 시판 이탤리언 드레싱 약간씩

How to make
1 라면은 3분간 데쳐 체에 밭쳤다가 7cm 길이로 자른 뒤 라면수프를 넣어 버무린다.
2 볼에 우유와 달걀을 넣어 거품이 생기도록 젓고, 핫케이크믹스와 ①의 라면을 넣어 버무린다.
3 당근과 양파는 굵직하게 다지고, 베이컨은 1cm 크기로 잘라 ②에 넣고 섞는다.
4 중불로 달군 팬에 버터를 녹인 뒤 ③의 반죽을 떠 모양을 만들며 노릇하게 익힌다.
5 접시에 팬케이크를 담고 어린잎채소, 방울토마토를 곁들여 얹은 뒤 샐러드에 시판 이탤리언드레싱을 뿌린다.

5 라면짜조
Ingredients

돼지고기 등심 150g, 고기밑간양념(간장 · 다진 파 1큰술씩, 다진 마늘 ½큰술, 참기름 · 깨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라면 1개, 라면수프 ½봉지, 청피망 · 빨강 · 노랑 파프리카 ½개씩, 양파 ¼개, 식용유 적당량, 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라이스페이퍼 12~15장, 짜조소스(스위트칠리소스 3큰술, 식초 · 다진 땅콩 1큰술씩)

How to make
1 고기는 곱게 채썰어 양념으로 밑간한 뒤 팬에 볶는다.
2 라면은 3분간 데쳐 체에 밭쳤다가 라면수프를 넣고 고루 섞는다.
3 피망과 파프리카, 양파는 곱게 채썰어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 뒤 볶는다.
4 라이스페이퍼를 따뜻한 물에 담갔다 건진 뒤 라면과 볶아둔 재료를 넣고 말아 170℃로 달군 식용유에 튀긴다.
5 고루 섞은 분량의 짜조소스를 곁들인다.



6 라면냉파스타
Ingredients

샐러드채소 60g, 방울토마토 5개, 양파 ⅛개, 빨강 · 노랑 파프리카 개씩, 라면 1개, 어린잎채소 ½줌, 오리엔탈드레싱(레몬즙 3큰술, 올리브오일 · 다진 양파 2큰술씩, 간장 1½큰술, 다진 쪽파 1큰술, 통깨 1작은술, 고추기름 ½작은술), 파르메산치즈가루 약간

How to make
1 샐러드채소는 한입 크기로 뜯는다. 방울토마토는 2~4등분하고, 양파와 파프리카는 5cm 길이로 곱게 채썬다.
2 라면은 5분간 데쳐 체에 밭친다.
3 볼에 ①의 채소와 어린잎채소, 라면을 넣고 고루 섞은 뒤 분량의 오리엔탈드레싱을 곁들이고 파르메산치즈가루를 뿌린다.

7 라면불고기덮밥
Ingredients

불고깃감 소고기 100g, 달래 10줄기, 양파 ¼개, 당근 개, 라면 1개, 양념장(다시마 우린 물 ½컵, 간장 1½큰술, 설탕 ½큰술, 다진 파 · 참기름 · 깨소금 2작은술씩, 다진 마늘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밥 ½공기, 통깨 약간

How to make
1 소고기는 한입 크기로 썰고, 달래는 5cm 길이로 자른다. 양파와 당근은 5cm 길이로 굵게 채썬다.
2 라면은 3분간 데쳐 체에 밭쳤다가 5~7cm 정도 길이로 썬다.
3 고루 섞은 분량의 양념장을 고기에 반만 넣어 버무리다가 ①의 채소와 남은 양념장도 넣고 버무린다.
4 ③의 양념불고기를 팬에 넣고 익힌다.
5 ④에 라면을 넣고 2분 정도 더 익힌 뒤 밥 위에 얹고 통깨를 뿌린다.

8 라면팟타이
Ingredients

라면 · 달걀 1개씩, 양파 ¼개, 양배추 1장, 식용유 · 다진 쪽파 · 다진 땅콩 약간씩, 말린 새우 ½큰술, 칵테일새우 5마리, 양념(굴소스 · 발사믹식초 · 고추기름 · 피시소스 2작은술씩, 설탕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숙주나물 80g, 팽이버섯 ½줌

How to make

1 라면은 3분간 데쳐 체에 밭치고, 양파와 양배추는 도톰하게 채썬다.
2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말린 새우를 볶다가 달걀을 곱게 풀어 붓고 스크램블에그를 만든다.
3 팬에 라면, 칵테일새우, ①의 채소, 고루 섞은 분량의 양념을 넣고 센 불로 볶는다.
4 ③에 씻어 다듬은 숙주나물과 팽이버섯, ②의 스크램블에그를 넣고 볶다가 다진 쪽파와 다진 땅콩을 뿌린다.



9 시금치새우라면프리타타
Ingredients

시금치 4줄기, 방울토마토·달걀 4개씩, 양파 ¼개, 마늘 1쪽, 칵테일새우 6마리, 라면 1개, 우유 ½컵, 소금 · 후춧가루 · 파르메산치즈가루 약간씩, 올리브오일 1큰술, 슬라이스 치즈 1장

How to make
1 시금치는 밑동을 잘라 4~5cm 길이로 썰고,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떼고 4등분한다.
2 양파와 마늘은 곱게 다지고, 칵테일새우는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뒤 찬물에 헹군다.
3 라면은 끓는 물에 3분간 데쳐 찬물로 헹구고 체에 밭쳤다가 10cm 길이로 자른다.
4 볼에 달걀과 우유,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곱게 푼다.
5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②의 다진 양파와 마늘을 볶아 향을 낸다.
6 ⑤에 라면과 시금치, 방울토마토, 새우를 넣어 볶다가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7 오븐 용기에 ⑥을 담고 ④의 달걀을 부어 180℃로 예열한 오븐에서 15분간 익힌다.
8 반쯤 익으면 꺼내 슬라이스 치즈를 찢어 올리고 15분간 마저 익힌 뒤 파르메산치즈가루를 뿌린다.
Tip 오븐이 없을 경우에는 바닥이 두꺼운 팬에 올려 중약불로 뭉근하게 익힌다.

10 된장마파두부비빔라면
Ingredients

두부 ½모, 소금 · 후춧가루 · 식용유 약간씩, 양파 · 청고추 · 홍고추 ¼개씩, 다진 돼지고기 80g, 된장 1큰술, 설탕 1작은술, 다진 마늘 2작은술, 다시마물 ½컵, 두반장 ½작은술,  녹말물 2큰술, 라면 1개

How to make
1 두부는 사방 1.5cm 크기로 잘라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린다.
2 양파와 청고추, 홍고추는 굵직하게 다진다.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돼지고기와 된장, 설탕, 다진 마늘, 양파를 넣고 볶는다.
4 돼지고기가 완전히 익으면 다시마물을 부어 한소끔 끓인다.
5 ④에 두부와 두반장을 넣고 다시 한 번 끓인 뒤 다진 고추를 넣고 녹말물로 농도를 맞춘다.
6 라면은 끓는 물에 4분간 데쳐 찬물에 헹구고 체에 밭친 뒤 그릇에 담고 ⑤를 끼얹어 비벼 먹는다.

기획 여성동아 사진 홍태식 디자인 박경옥 요리 김영빈(수라재) 요리 어시스트 김은선 이지언 임소나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