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egg_recipe

달걀이 왔어요~

editor 강현숙 기자

2016. 12. 01

다양한 요리에서 조연으로 맹활약을 펼치는 달걀이 주연 자리를 꿰찼다. 달걀을 메인으로 색다르게 즐기는 에그 요리 열전.

스코치에그

Ingredients
양파 ¼개, 양송이버섯 4개, 다진 마늘 1큰술, 달걀 6개, 다진 소고기 300g, 소금 · 후춧가루 · 밀가루 · 달걀물 약간씩, 빵가루 1컵, 튀김기름 · 토마토케첩 적당량씩, 파슬리찹 1작은술
How to make
1 양파와 양송이버섯은 다진 뒤 달군 팬에 각각 볶아 한 김 식힌다.
다진 마늘도 달군 팬에 볶아 한 김 식힌다.
2 달걀은 반숙으로 삶는다.
3 볼에 다진 소고기와 ①, 소금, 후춧가루, 빵가루를 넣고 치대어 고루 섞는다.
4 ③을 손바닥에 얇게 펼친 뒤 달걀을 넣고 둥글게 감싼다.
5 ④에 밀가루, 달걀물, 빵가루를 묻힌 뒤 170℃로 달군 튀김기름에 3분 정도 튀긴다. 파슬리찹을 뿌리고 토마토케첩을 곁들인다.



달걀케사디아

Ingredients
달걀 2개, 소시지 3개, 양파 · 청 · 홍피망 ½개씩, 올리브오일 · 소금 · 굵은 후춧가루 약간씩, 토르티야 4장, 토마토소스 ¼컵, 모차렐라피자치즈 1컵
How to make
1 달걀은 완숙으로 삶아 껍질을 벗긴 후 사방 1cm 크기로 깍둑썬다.
2 소시지는 0.5cm 두께로 송송 썰고, 양파와 피망은 사방 1cm 크기로 썬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소시지와 양파, 피망을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하며 볶은 뒤 ①의 달걀을 살짝 섞는다.
4 토르티야에 토마토소스를 얇게 바르고 피자치즈를 살짝 깐 뒤 ③을 넣고 위에 피자치즈를 뿌리고 반으로 접는다.
5 180℃로 예열한 오븐에 3분 정도 굽는다.







베이컨에그

Ingredients
올리브오일  소금  후춧가루  파슬리가루 약간씩, 베이컨 8줄, 달걀 8개
How to make
1 머핀틀에 올리브오일을 살짝 바르고 베이컨을 반으로 잘라 머핀틀에 어슷하게 두 줄로 깐다.
2 ①에 달걀을 1개씩 넣은 후 소금, 후춧가루, 파슬리가루를 뿌린다.
3 18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8분간 굽는다.





스크램블에그파스타

Ingredients
소금 · 굵은 후춧가루 약간씩, 스파게티 400g, 그린빈스 4줄, 마늘 6쪽, 올리브오일 ¼컵, 달걀 4개, 페퍼잭치즈 50g
How to make
1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스파게티를 삶아 체에 밭쳐 물기를 빼고 삶은 물 1컵을 남겨둔다.
2 그린빈스는 3cm 길이로 썰고, 마늘은 저민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마늘을 볶다가 풀어둔 달걀을 넣어 스크램블을 만든다.
4 ③에 스파게티와 그린빈스를 넣고 볶다가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 뒤  페퍼잭치즈와 굵은 후춧가루를 뿌린다.



달걀수프

Ingredients
양파 ½개, 달걀 4개, 치킨육수 3컵, 우유 ½컵, 녹말물 2큰술(물 1 : 녹말가루 1), 소금 · 굵은 후춧가루     약간씩
How to make
1 양파는 1cm 두께로 채썰고, 달걀은 풀어둔다.
2 냄비에 치킨육수와 양파를 넣어 끓인 후 몽글하게 달걀을 풀어 젓는다.
3 ②에 우유와 녹말물을 넣어 농도를 조절하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사진 홍중식 기자
디자인 조윤제
요리 문인영(101recipe)
요리 어시스트 황규정 박민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