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recipe

Tropical Fruit

editor 강현숙 기자

2017. 08. 09

망고, 코코넛, 망고스틴 등 더위 식혀주는 열대과일로 차린 여름 식탁.

열대과일 닭가슴살냉채


Ingredients
파파야·아보카도 ½개씩, 파인애플 1/5개, 미니 오이 1개, 크레송 한 줌, 닭가슴살 1쪽,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올리브오일·부순 땅콩 2큰술씩, 태국식 샐러드드레싱(피시소스 1큰술, 화이트와인식초 2큰술, 설탕·라임즙 4큰술씩, 다진 마늘 1작은술, 다진 베트남고추 ½작은술)

How to make
1 파파야와 아보카도는 껍질을 벗겨 0.5cm 굵기로 슬라이스하고 반으로 자른다. 파인애플은 한입 크기로 썰고, 미니 오이는 슬라이스한다. 크레송은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다.
2 닭가슴살은 소금, 후춧가루로 밑간한 뒤 올리브오일 두른 팬에 넣어 뚜껑을 덮고 노릇하게 구운 다음 한입 크기로 자른다.
3 분량의 재료를 섞어 태국식 샐러드드레싱을 만든다.
4 볼에 ①과 ②를 담고 드레싱으로 가볍게 버무린 뒤 크레송과 부순 땅콩을 얹는다.



망고와 망고스틴을 곁들인 돼지고기목살스테이크

Ingredients
망고 1개, 망고스틴 2개, 돼지고기 목살(스테이크용) 400g,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그린빈스 6개, 망고스테이크소스(올리브오일·다진 양파·우스터소스 1큰술씩, 다진 마늘·토마토케첩 1작은술씩, 다진 망고 ½개 분량, 간장 2큰술), 고수 2줄기

How to make
1 망고는 중간의 씨 심지를 가운데 두고 2겹으로 포를 떠서 껍질 안쪽 과육만 도려내고, 망고스틴은 칼집을 내 한쪽 면의 껍질을 벗긴다. 망고와 망고스틴을 달군 팬에 노릇하게 굽는다.
2 돼지고기는 소금과 후춧가루로 밑간해 달군 팬에 그린빈스와 함께 노릇하게 굽는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른 후 다진 마늘과 다진 양파를 볶다가 다진 망고와 간장, 우스터소스, 토마토케첩을 넣고 고루 섞어 망고스테이크소스를 만든다.
4 접시에 돼지고기목살스테이크와 구운 망고, 구운 망고스틴을 담고 소스와 고수를 곁들인다.





애플망고와 생모차렐라치즈를 얹은 피자


Ingredients
도우반죽(밀가루 강력분 200g, 설탕·소금·이스트 4g씩, 따뜻한 물 150g, 덧밀가루 약간), 애플망고·생모차렐라치즈 1개씩, 망고퓌레 2큰술, 프로슈토 6장, 루콜라 50g, 파르메산치즈 약간, 꿀 4큰술

How to make
1 강력분은 체친 뒤 2개의 홈을 파서 설탕, 소금을 넣고 밀가루로 덮는다.
2 따뜻한 물에 이스트를 넣어 섞은 후 ①에 조금씩 넣어가며 한 덩이가 되도록 치대어 반죽한다.
3 ②에 랩을 씌운 뒤 1시간 정도 발효시킨다. 부풀어 오른 반죽의 기포를 빼고 덧밀가루를 뿌려 밀대로 얇게 밀어 피자 도우를 만든다.
4 애플망고는 껍질을 벗겨 웨지 모양으로 자르고, 생모차렐라치즈는 1cm 두께로 썬다. 루콜라는 깨끗하게 씻는다.
5 ③에 망고퓌레를 바른 뒤 생모차렐라치즈를 얹어 200℃로 예열한 오븐에서 15분간 굽는다.
6 ⑤에 애플망고와 프로슈토, 루콜라를 얹고 파르메산치즈를 갈아 뿌린다. 꿀을 곁들여 낸다.



파파야 속을 채운 열대과일 샐러드


Ingredients
파파야·용과·망고·아보카도 1개씩, 애플수박 ¼통, 키위드레싱(키위 2개, 레몬즙·올리브오일·꿀 2큰술씩, 소금 ½작은술), 민트 적당량 

How to make
1 파파야는 반으로 자른 후 속의 씨를 뺀다.
2 용과와 망고, 아보카도, 애플수박은 껍질을 제거한 후 사방 1cm 크기의 큐브 모양으로 썬다.
3 믹서에 키위드레싱 재료를 모두 넣어 곱게 간다.
4 ①의 파파야 속에 준비한 과일을 보기 좋게 담고 민트를 얹은 뒤 키위드레싱을 곁들인다.

사진 홍중식 기자 디자인 이남경 요리 황규정(101recipe) 스타일링 김가영(101recipe) 요리 어시스트 조찬희 이승연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