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plantur39

여름 샴푸 고르는 법

editor 김자혜

2017. 06. 27

여름철, 강렬한 자외선에 노출된 두피와 모발에 신경 써야 할 시기다.

여름철 두피도 관리가 필요하다
여름철 강렬한 자외선에 피부가 금세 울긋불긋해지곤 한다. 피부는 진정 효과 있는 보습 제품으로 관리하면서 두피 관리는 소홀한 이들이 많다. 하지만 내리쬐는 햇빛을 제일 먼저 마주하는 것은 바로 두피다. 여름철 덥고 습한 날씨는 두피의 땀과 피지 분비를 활성화해, 신경 쓰지 않으면 두피에 트러블이 나거나 염증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또 장마철 습한 날씨로 인해 세균 증식까지 활발해질 수 있다는 사실! 그 때문에 여름철 두피 관리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이다.

두피 관리에서는 샴푸가 가장 중요한데, 화학 성분이 적게 함유된 샴푸 중 자신의 두피 상태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사용해야 한다. 샴푸를 사용하는 시간대도 중요해 아침보다는 저녁이 좋다. 하루 종일 쌓인 먼지, 노폐물이 자는 동안 두피를 막아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 저녁 시간에 샴푸로 깨끗하게 두피를 클렌징한 뒤에는 반드시 두피와 머리카락을 전부 말리고 잠자리에 들어야 한다. 머리카락이 마르지 않은 상태로 잠들면 습기로 인해 세균 증식이 활발해져 오히려 두피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두피 관리의 첫 단계, 건강한 샴푸 사용

두피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샴푸다. 두피 케어 제품은 사용하면서 샴푸는 아무거나 사용한다면 소용없다. 두피에 자극을 주지 않고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샴푸를 쓰는 것이 두피 관리의 첫 번째 단계다. 이를 위해서는 샴푸를 고를 때부터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 실리콘 성분처럼 두피 건강에 해로운 화학 성분이 함유됐는지 따져서 선택할 것.

여름철 건강한 두피를 위해 무실리콘은 물론, 백차와 콩 등 식물성 성분과 모근 영양 공급에 효과적인 카페인으로 구성된 닥터볼프사의 플란투어39 제품을 추천한다. 닥터볼프사는 1백 년 전통의 독일 헤어 전문 브랜드로 독일 내 6개 대학, 독일 외 8개 연구 센터와 산학협동으로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플란투어39는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고 모발 건강 유지 및 예방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며 독일 헤어 케어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무실리콘 제품으로 자극이 적어 민감한 두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식물성 천연 활성 물질인 콩 추출물이 두피와 모발 기능 정상화에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아연과 모발에 비타민을 공급해주는 니아신 등을 함유해 유해 인자로부터 두피를 보호하고 건강한 모발을 만들어준다.

Editor’s Pick!2분,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만들어주는 플란투어39 파이토-카페인 샴푸


무실리콘 제품으로 카페인과 식물성 천연 활성 물질, 아연, 니아신 등의 성분이 두피와 모발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한다. 두피에 도포한 다음 2분간 두었다가 헹궈내면 되는데, 특히 샴푸에 함유된 카페인 성분은 2분만 있어도 두피에 충분히 흡수된다. 가늘고 연약한 모발용, 염색 손상 모발용 2종류로 구성돼 두피와 모발 상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250ml 1만8천원. 문의 080-850-8889




제작지원 플란투어39 사진 조영철 기자 디자인 이남경 문의 플란투어39(080-850-8889)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