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PECIALIST

대륙 사로잡은 f(x) 빅토리아 순도 100% 내추럴 화장법

기획&정리 · 김지영 기자 | 사진 · 뉴스1 | 디자인 · 이지은

2016. 05. 11

걸그룹 f(x) 멤버 빅토리아가 영화 〈엽기적인 그녀2〉로 중국을 사로잡았다. 무대 위에서의 섹시한 이미지를 벗고 자연스러운 매력으로 스크린을 꽉 채운 빅토리아의 내추럴 메이크업 비밀을 공개한다.

영화 〈엽기적인 그녀2〉의 여주인공을 맡은 인기 걸그룹 ‘f(x)’의 멤버 빅토리아가 개봉 전부터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2001년 〈엽기적인 그녀〉로 대륙을 단숨에 사로잡은 전지현의 아성도 깰 수 있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올 정도다.

영화 속 빅토리아는 MBC 예능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보여줬던 털털한 매력을 고스란히 드러냈다. 무대에 설 때는 화려하고 섹시한 이미지로 시선을 끌었지만 영화 속에서는 이와 상반된 느낌의 풋풋한 모습으로 눈을 뗄 수 없게 한다. 여기에는 그녀의 반듯한 이목구비를 자연스럽게 살린 내추럴 메이크업도 한몫하고 있다.

빅토리아가 f(x) 멤버로 국내 가요계에 데뷔할 때부터 메이크업을 담당해온 장혜진 순수 본점 부원장은 “빅토리아의 원래 성격이 밝고 소탈하다”며 “〈엽기적인 그녀2〉는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촬영했는데, 영화 속 캐릭터가 잘 살 수 있도록 투명하고 깨끗하게 메이크업을 했다”고 한다.

“무대에 설 때는 풍성한 속눈썹과 짙은 색 아이섀도로 눈을 강조하는 포인트 메이크업을 주로 해요. 입술이 도톰하고 예뻐서 립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줄 때도 있고요. 그런데 영화에서는 화장기가 거의 없어 보일 정도의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으로 상큼한 이미지를 연출했어요. 평소 빅토리아도 내추럴 메이크업을 선호하죠.”

장 부원장에 따르면 〈엽기적인 그녀2〉에서 빅토리아가 한 내추럴 메이크업은 의상이나 장소에 구애받을 필요도 없고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것이 장점이라고.



Makeup Secret

베이스 메이크업
1 기초화장품(스킨→에센스→로션→아이크림→선크림)을 촉촉하게 바른다.
2 피부색보다 반 톤 정도 밝은 파운데이션을 퍼프로 펴 발라 눈 밑과 얼굴 중앙을 밝히고 얼굴 외곽은 피부색보다 반 톤 어둡게 표현해 음영을 준다.
3 피부톤과 같은 컨실러를 브러시에 살짝 묻혀 잡티를 커버한다.
4 파우더를 브러시에 소량만 묻혀 유분기만 없앤다는 느낌으로 얼굴 전체에 가볍게 바른다.  

아이 메이크업
1 프라이머를 손에 묻혀 쌍꺼풀 라인을 톡톡 두드린다.
2 연한 살구색 아이섀도를 브러시에 묻혀 눈두덩 전체에 가볍게 바른다.
3 쌍꺼풀 라인에만 연한 브라운 컬러의 아이섀도를 바른다.
4 갈색 아이라이너로 아이라인의 점막 사이사이를 메우는 느낌으로 눈 길이만큼만 바르는 것이 포인트.
5 뷰러로 속눈썹을 올려준 뒤 검정 마스카라를 속눈썹의 뿌리 쪽에 발라 또렷한 눈매를 연출한다.
6 갈색 아이브로로 눈썹의 빈 공간을 메워준 후 갈색 눈썹 마스카라로 결을 정리한다.

치크 메이크업
1 연한 갈색 셰이딩 제품을 브러시에 묻혀 귀밑과 턱 라인에 가볍게 발라 얼굴 윤곽에 자연스러운 입체감을 더한다.
2 크림 타입의 핑크 톤 볼터치를 퍼프에 묻혀 광대뼈 부분을 두드려준다.
3  하이라이터로 눈 밑을 밝힌다.

립 메이크업
1 컨실러 펜슬로 입술 윤곽을 정리한 후 핑크 톤의 립스틱을 바른다.
2 한 톤 더 진한 핑크 색 립스틱으로 아랫입술과 윗입술의 중간에만 입체감을 살리는 느낌으로 바른다.

도움말 · 장혜진(순수 본점 부원장, www.soonsoobeauty.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