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 #beauty

스타가 만든 뷰티 브랜드

EDITOR 한정은

2019. 09. 12

뷰티 아이콘으로 사랑받는 스타들의 새로운 도전. 그들이 만든 브랜드에는 그들만의 아이덴티티가 녹아 있다.

홍진영의 홍샷

홍진영은 행사 섭외 1순위 가수이자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방송인, 61만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 ‘따르릉’ 같은 인기곡의 작곡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술을 잘 못 한다는 그는 지난해 tvN ‘인생술집’에 출연해 온몸이 빨갛게 달아오르는 가운데, 얼굴만은 변함없는 절대 커버력을 자랑하는 메이크업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후 그 인기에 힘입어 그의 철벽 커버 메이크업의 비밀을 담은 브랜드 ‘홍샷’을 론칭했다. 대표 제품은 컨실러와 BB크림, 파운데이션이 한데 결합된 ‘홍샷 파워래스팅 파운데이션’. 일명 ‘홍샷홍킬파데’로 38시간 동안 철벽 커버력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컨실러와 파운데이션이 결합된 ‘홍샷 파워래스팅컨실팩트’, 부드러운 텍스처의 ‘홍샷 파워래스팅 벨벳틴트’, 파운데이션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홍샷 하이드로 퍼프’ 등이 사랑받고 있다.

효민의 미닛

뛰어난 스타일링과 개성으로 어떤 스타일이든 멋스럽게 소화하는 한류 스타 효민. JTBC 뷰티 프로그램 ‘뷰티룸’의 MC로서 자신만의 뷰티 노하우를 아낌없이 풀어내며 차세대 뷰티 아이콘으로 입지를 다진 그는 자신만의 감성과 색을 담은 뷰티 브랜드 ‘미닛’을 론칭했다. 브랜드명 미닛(MINITT)은 효민의 ‘민’과 ‘MINUTE’의 합성어로 ‘잠깐, 순간만으로도 미닛의 매력에 빠지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나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고 아름다움에 영감을 주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는 것이 그가 브랜드를 론칭한 이유다. 대표 제품은 효민처럼 결점 없이 화사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미닛 하이엔드 에센스 쿠션’과 시크한 레드 립을 완성하는 ‘미닛 리테일 펜슬’. 메이크업이 편한 각도의 커브 브러시를 적용한 ‘미닛 아티스틱 아이라이너’도 눈여겨볼 만한 아이템이다.

김새롬의 모레아스

흩날리는 은발머리에 창백해 보이는 하얀 피부, 새빨갛고 매트한 입술. 김새롬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이미지다. 조르지오아르마니, 비쉬, 비오템, 마몽드 등 수많은 코즈메틱 브랜드의 뮤즈이자 모델로 활동했던 그가 모델이 아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브랜드를 론칭했다. 그의 이름 새롬(saerom)의 스펠링을 거꾸로 한 모레아스(moreas)가 바로 그것. 모레아스는 예쁨보다는 멋을 추구하며, 타인의 시선보다는 자신의 만족을 완성하는 데 중점을 둔다. 특히 ‘레드 립’ 하면 가장 먼저 김새롬을 떠올릴 만큼 수많은 레드 립 룩을 완벽히 소화해온 그의 립스틱에 대한 열정과 그동안 쌓아온 뷰티 지식, 경험 등을 담아 그의 시그니처인 원 포인트 립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간결하지만 가장 강력한 멋스러움을 추구하고 싶었다’는 그의 바람을 담아 만든 5가지 컬러의 립 제품은 멋스러운 메탈 케이스에 담겨 단순한 화장품을 넘어 패션 아이템으로서 가치를 지닌다.

할리우드 스타들의 브랜드

[@kyliecosmetics, @fentybeauty, @kkwbeauty]

[@kyliecosmetics, @fentybeauty, @kkwbeauty]

스타들이 뷰티 브랜드를 론칭하는 것은 비단 우리나라만의 트렌드가 아니다.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할리우드 스타들은 이미 뷰티 브랜드를 론칭해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그들이 론칭한 브랜드들은 신제품이 출시될 때마다 미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 선두주자는 미국 10대 소녀들의 워너비인 카일리 제너로, 2016년 ‘카일리 코스메틱’이라는 브랜드를 론칭해 제품이 출시되면 바로 품절되는 인기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카일리 제너의 언니 킴 카다시안도 2017년 자신의 이름을 내건 ‘KKW 뷰티’를 론칭했다. 30대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 이 브랜드는 컨투어링, 하이라이터 스틱 등 글래머러스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제품들을 출시해 사랑받고 있다. 뮤지션이자 뷰티 아이콘인 리한나 또한 2017년 ‘펜티 뷰티(Fenty Beauty)’라는 뷰티 브랜드를 론칭했는데,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만들어진 브랜드답게 17개국에 동시 진출한 것이 특징이다. 9월에는 국내에 진출하여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섰다.

기획 여성동아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 모레아스 미닛 홍샷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