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hair_trend

대세 S2 앞머리 따라잡기

editor 최은초롱 기자

작성일 | 2017.08.08

대세 S2  앞머리 따라잡기
최근 스타들의 헤어스타일에서 눈에 띄는 특징이 있으니, 바로 가르마를 5:5 정도 유지하고 정수리 부분부터 볼륨을 넣은 뒤 S컬을 넣어 연출한 S2 앞머리. 평소 다양한 스타일의 앞머리를 시도하는 소녀시대 태연은 로맨틱한 웨이브가 돋보이는 S2 앞머리로 ‘앞머리 여신’임을 입증했고, 걸스데이 유라의 앞머리는 볼륨감이 살아 있는 글래머러스한 웨이브가 매력적이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 〈수상한 파트너〉에서 여주인공 ‘은봉희’로 출연한 남지현도 S2 앞머리를 선보이며, ‘#은봉희앞머리 #남지현앞머리’라는 검색어로 화제를 모았다. 화면에서 볼 때야 예쁘지만 잘못 따라 하면 1980년대 잘나가는 언니들이 즐겨 하던 복고풍 볼륨 앞머리처럼 보일 수도 있으니 주의할 것. 제주도 민박집 주인 효리도 ‘요즘 서울에서 유행하는 머리’라며 시도했다가 실패하지 않았나.

현실에서도 남지현, 태연처럼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헤어 스타일리스트 박규빈은 S2 앞머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연스러운 볼륨감이라고 조언한다. 먼저 뱅 스타일 앞머리에 헤어롤을 돌돌 말아주는데, 이렇게 볼륨감을 미리 만들어줘야 고데기로 S컬을 예쁘게 연출할 수 있다. 롤빗으로 정수리를 향해 한 번 빗어준 뒤 자연스럽게 5:5 비율로 가르마를 타고, 아이롱을 사용해 양쪽 다 안쪽을 향하도록 1바퀴 반에서 2바퀴를 좀 빠른 속도로 말아 웨이브가 생긴 부분에 보기 좋게 모양을 한 번씩 잡아주면 완성. 볼륨 무스나 스프레이를 이용해 지속력을 더하면 스타일 연출에 도움이 된다.



대세 S2  앞머리 따라잡기

1 아모스프로페셔널 녹차실감 볼륨 미스트 두피 자극 없이 모근부터 살아나는 볼륨 효과를 느낄 수 있다. 140ml 1만원대,
2 유닉스전자 테이크아웃 슈가롤 EGG51mm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USB 헤어롤. 1만2천9백원.
3 미쟝센 볼륨 스프레이 끈적임 없는 스프레이 타입으로 처지고 밋밋한 모발에 텍스처가 살아있는 볼륨을 연출한다. 180ml 1만원.
4 유닉스전자 미니 멀티 아이론 초소형, 초경량 제품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스트레이트 및 웨이브, C컬 등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1만8천원.
5 메다비타 무스 볼루미잔테 라디체 미디아 헤어에 볼륨감 주는 뿌리 볼륨 전용 무스. 200ml 2만8천원.

사진 뉴스1 REX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유튜브 메다비타(1588-9687) 미쟝센(080-023-5454) 아모스프로페셔널(080-023-0707) 유닉스전자(1577-0569) 디자인 이지은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랜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