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FOCUS

TRUE STORY OF DR.FROG

피부 위한 50년 이야기 “샘플만 써봐도 알아요”

기획 · 최은초롱 기자 | 진행 · 백민정 프리랜서 | 사진 · 홍태식 | 디자인 · 최정미

2016. 05. 26

화려한 광고보다 고객에게 선물하는 샘플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광고에 등장하는 메인 모델도 유명 연예인이 아닌 청개구리. 생각의 틀을 깨는 청개구리 같은 아이디어와 1966년부터 오직 피부만 연구하고 고민해온 약사 출신 CEO 참존 김광석 회장의 피부 장인 정신을 그대로 담아낸 브랜드 DR.프로그를 소개한다.

Part 1. History of Charmzone

피보약국부터 DR.프로그까지
1966년 피보약국 약사 시절부터 오직 피부만을 고민하고 연구해온 피부 장인은 격이 다른 명품 화장품을 만들어냈다. 참존의 전신인 ‘피보약국’부터 50년 피부 연구의 결정판 ‘DR.프로그’까지, 참존화장품의 역사를 되짚어보았다. 


1966 피보약국 개업
성균관대 약대 출신의 김광석 회장은 1966년, 피부약만 전문적으로 조제하는 ‘피보약국’의 문을 열었다. 지방에서까지 그의 약을 사기 위해 상경할 정도로 장안의 화제가 됐다. 피보약국은 피부 전문 약국으로 유명세를 쌓아가던 중 피부에 좋은 성분을 담은 ‘A크림’을 개발, 전국적인 명성을 얻게 된다. 



1984 참존의 시작
김 회장은 20여 년 동안 약국을 운영하며 무려 30만명의 데이터를 축적, 분석해 그 어느 연구소 못지않은 독자적인 노하우를 구축했고, 품질만은 최고로 좋은 화장품을 만들 수 있다고 자신했다. 그렇게 참존화장품이 시작되었다. 화장품 시장에 등장한 참존은 처음부터 여러 가지로 주목을 받았는데, 가장 이슈가 된 것은 청개구리 정신으로 불리는 독창적인 아이디어. 유명 모델 대신 참존의 독창성과 전문성을 상징하는 청개구리를 메인 모델로 등장시키고 고객에게 ‘샘플’을 제공하는 등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해 출시 후 단시간에 성공한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언제나 세상을 놀라게 하는 청개구리 아이디어는 작년 5월에 론칭한 ‘DR.프로그’로 이어진다. 





2016 R&D 강화
참존은 자체 연구소와 자체 생산 라인을 통해 그만의 아이디어를 그대로 실현, 업계에 놀라움을 주고 있다. 그중 하나는 매년 개최하는 참존만의 이색 세미나. 고객들을 초청해 연구 및 생산 과정을 그대로 공개하며 진행되는 이 세미나는 모든 공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자 하는 참존의 경영 이념을 담은 것이다. 최근에는 연구소를 서울 본사에까지 확장, R&D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Part 2.DR.프로그 BEST ITEM 3

피부 전문 약사 출신 참존 김광석 회장의 50년 노하우가 담긴 DR.프로그의 핵심 제품을 소개한다. 탄력은 기본에 보습과 미백까지 책임져줄 인생템 3가지.


product 1.#탄력 소환 크림 #회장님 크림
DR.프로그 토코비타 에너지 크림

1966년 약국에서 시작된 노하우를 담은 탄력 소환 크림. 론칭 당시부터 쇼케이스를 통해 주목받은 이 제품은 ‘회장님 크림’이라는 이색적인 버스 광고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다. 독자 기술을 통해 비타민 C와 E를 결합한 신개념 하이브리드 비타민 ‘토코비타-C’를 함유하고 있다.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보습은 기본이고, 주름 개선, 미백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50ml 4만원대.


product 2.#하루 1분 숨 케어 필링젤 #저자극 필링젤
DR.프로그 콘트롤-톡스 필링젤

바르고 마사지하고 물세안하면 끝! ‘하루 1분 숨 케어 필링젤’이라 불릴 만큼 사용법이 간단하지만 사용감은 아주 만족스러워 뷰티 마니아들 사이에 입소문 난 제품이다. DR.프로그의 메인 성분인 하이브리드 비타민 ‘토코비타-C’가 들어 있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꿔주는 것은 물론, 자연 유래 성분인 파파인, 사탕수수 추출물 등을 함유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알로에 추출물, 온천수 성분까지 더해 각질이 제거된 후에도 피부가 들뜨거나 건조하지 않게 돕는다. 인위적으로 밀리는 제형의 스크럽이나 필오프 타입이 아닌, 피부에만 반응해 각질과 노폐물을 녹여내는 저자극 포뮬러라 피부가 예민한 사람도 사용할 수 있다. 120ml 2만1천원대.


product 3.#수분 충전 크림 #수분 보호막
DR.프로그 워터-풀차지 크림

피부가 건조하고 푸석하다고 느꼈을 때는 이미 피부의 수분이 빠져나갈 만큼 빠져나갔다는 이야기. 갈증이 나기 전 물을 마셔야 하듯 피부가 건조하다고 느끼기 전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고 날아가는 수분까지 꽉 잡아야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워터-풀차지 크림은 빠른 흡수력을 자랑하는 미네랄워터 베이스로 피부 갈증을 즉각적으로 해결한다. 크림을 바르면 바로 피부에 보습막이 형성되는데, 이로 인해 유효 수분들이 손실되지 않아 장시간 보습이 유지되는 것. 보습은 기본에 탄력 케어는 덤. 피부를 온종일 감싸 탱탱함과 탄탄함을 동시에 선사한다. 처음에는 쫀쫀한 제형이지만 바르는 순간 촉촉하게 피부에 흡수되면서 끈적임 없이 마무리된다.
50ml 3만5천원대.



Part 3.SNS 뷰티 피플들의 후기가 입증한 DR.프로그의 놀라운 효과!

화장품 쇼핑 전에 요즘 뜨는 제품이 무엇인지, 어떤 아이템이 효과가 좋은지, SNS 검색은 필수. 독특한 콘셉트와 즉각적인 효과로 론칭 초기부터 뷰티 피플들의 관심을 받아온 DR.프로그 제품은 출시와 동시에 각종 SNS에 소비자들의 후기가 잇따르고 있다.


“미세먼지 심한 날 저녁엔 꼭 사용할 거예요”
얼굴이 쉽게 번들거리는 피부예요. 피부가 이렇다 보니 미세먼지나 황사가 심한 날은 신경이 많이 쓰이죠. DR.프로그 콘트롤-톡스 필링젤은 가볍게 마사지만 해줘도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어 좋아요. 얼굴의 번들거림은 물론 작은 좁쌀 여드름까지 툭툭 없어지니 이 제품으로 각질 제거한 날은 제가 봐도 꿀피부 등극이랍니다. 유독 황사와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빠트리지 않고 사용할 예정이에요. by 쮸경쮸

“예민한 피부를 가진 분께 적극 추천해요”

요즘 자주 팩을 올린 후 잠자리에 드는데 DR.프로그 콘트롤-톡스 필링젤을 사용한 날과 그렇지 않은 날 같은 팩을 해도 다음 날 피부가 달라요. 제품을 사용한 날은 좀 더 피부가 맑고 깨끗해진 느낌이랄까요. 전날 저녁 잠깐 하는 각질 제거로 아침까지 피부가 매끈하니 더 만족스러울 수밖에요. 자극이 적은 제형이라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더욱 마음에 듭니다. by 맘도로시

“피부가 쫀득쫀득해져요”
DR.프로그 토코비타 에너지 크림을 바르고 나니 피부 보호막을 씌운 것처럼 피부가 쫀쫀하게 채워져요. 쫀득한 느낌인데 끈적임은 없고 피부가 매끄러워지는 것도 느낄 수 있었답니다. 크림을 바르자마자 생긴 수분감이 꽤 오랜 시간 지속돼 따로 미스트나 페이스 오일을 바르지 않아도 촉촉하더라고요. 내 피부에 잘 맞는 제품을 만나 득템한 기분이에요. by 김웬디

“끈적임 없이 사르르 스며들어요”
DR.프로그 토코비타 에너지 크림은 일단 발림성이 너무 좋아요. 바른 후 피부가 보들보들해지는데 끈적임은 전혀 없어서 바른 후의 느낌이 아주 산뜻한 점도 마음에 들어요. 제 생각에는 피부 타입이 지성인 분들도 부담스럽지 않을 듯해요. 5일 정도 사용했는데 피부결이 눈에 띌 정도로 정돈되고 피부톤도 밝아졌네요. 피부도 꽤 쫀쫀해졌고요. by 조알님




피부 고민에 맞춘 DR.프로그 솔루션각질, 미세먼지로 피부 트러블이 염려될 때
1 DR.프로그 콘트롤-톡스 필링젤 피부에 쌓인 묵은 노폐물을 제거하여 피부결과 피부톤을 동시에 개선해주는 저자극 필링젤. 120ml 2만1천원대.

피부 고민을 집중적으로 개선하고 싶을 때
2 DR.프로그 리메디 마스크 다양한 피부 고민을 유형에 따라 집중적으로 개선하는 스피드 마스크팩. 4종 20g×10 3만원대.

피부에 윤기가 없고 푸석할 때
3 DR.프로그 워터-풀차지 크림 피부 곳곳에 스며들어 해소되지 않은 피부 갈증을 속 시원히 케어해주는 수분크림. 50ml 3만5천원대.

보다 탱탱한 피부를 원할 때
4 DR.프로그 토코비타 에너지 크림 토코비타-C를 비롯한 42가지 영양 성분을 가득 담아 피부에 탄력 에너지를 전하는 탄력 크림. 50ml 4만원대.
5 DR.프로그 리얼 리프팅 토너 각질부터 탄력까지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해주는 워터 타입 탄력 토너. 320ml 2만5천원대.

두피와 모발을 산뜻하게 관리하고 싶을 때
6 DR.프로그 스칼프 클리닉 클렌저 두피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과도한 피지를 스케일링한 듯 딥클렌징해주는 두피 샴푸. 150ml 1만5천원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