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피부 타임 슬립

editor 안미은 기자

2017. 02. 23

여드름이 휩쓸고 지나간 흔적을 지우는 마법 같은 스킨케어가 이제 가능해졌다.

지긋지긋한 성인 여드름

여드름은 피지선과 모낭에 염증성 변화가 생긴 피부 질환이다. 피지 분비량이 활발한 사춘기에 가장 많이 나타난다. 최근엔 여드름 질환으로 고민하는 성인들이 늘고 있다.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전문의들은 피로와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등을 원인으로 꼽는다. 여드름은 한번 생기면 색소 침착과 함몰, 모공 확장, 탄력 손실 등 피부에 심각한 후유증을 남긴다. 평소 꼼꼼한 클렌징은 필수. 피부 타입에 따른 주기적인 각질 제거로 피부 청결을 유지한다. 이미 여드름이 진행된 상태라면 피부과를 방문해 염증을 제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상처가 아문 후 혹은 딱지가 떨어진 직후부터 치료해야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다.



요즘 대세 여드름 흉터 치료 겔

비싼 피부과 치료 외에 뾰족한 대안이 없던 여드름 흉터에 구원 투수가 나타났다. 피부 조직 손상으로 인한 흉터를 최소화하는 동아제약의 노스카나겔이 바로 그것. 저렴한 비용으로 집에서도 신속하고 간단한 케어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2013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흉터 치료제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며 유커들 사이에서는 없어서 못 살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검증된 효능 효과

노스카나겔의 주성분은 헤파린나트륨, 알란토인, 덱스판테놀이다. 헤파린나트륨과 알란토인은 흉터 조직의 단단한 구조를 느슨하게 하고 염증 반응을 억제해 흉터 생성, 피부 착색 및 간지럼 증상을 최소화한다. 덱스판테놀은 흉터 부위를 습윤하게 하고 발적 완화 및 피부 탄력성을 강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노스카나겔은 피부를 수화시켜 흉터를 방지하는 헤파린나트륨과 피부 각화 및 염증을 완화하고 흉터 부위 가려움증을 없애는 알란토인이 국내 최대로 처방돼 흉터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전 임상 시험을 통해 피부색 개선과 흉터 두께 감소 효과를 입증했다. 여드름뿐만 아니라 수술, 켈로이드성 흉터까지 다양한 형태의 흉터를 치료할 수 있어 가정상비약으로 추천한다.



노스카나겔에 대한 모든 것 Q1 언제 어떻게 사용하나요?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할 것. 여드름 압출로 붉거나 색소가 침착된 부위에 하루 수회 마사지하듯 바른다. 흉터 부위는 자외선에 민감하기 때문에 선크림을 꼼꼼히 바르는 게 좋다. 산뜻한 겔 타입 제품으로 메이크업 후 수시로 덧발라도 들뜨지 않는다.

Q2 다른 흉터에도 사용할 수 있을까요?
여드름 흉터 외에 수술, 화상 등 제반 흉터에도 효과를 갖는 흉터치료제다. 피부색 회복 효과가 뛰어나 여드름 흉터 개선 제품으로 사랑받고 있다. 상처가 아물고 난 다음 사용한다.

Q3 어린이도 쓸 수 있나요?
만 2세 이상부터 사용 가능하지만 12세 미만의 경우 전신 화상 등 너무 광범위한 적용은 피한다.

Q4 흉터 치료 효과를 높이려면?
흉터 치료에는 수화 작용이 중요해 자주 덧발라주는 게 중요하다. 흉터는 생긴 뒤 가능한 한 빨리 치료할수록 효과가 높아진다. 상처의 깊이와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여드름 흉터의 경우 3~4주 정도 꾸준히 사용하면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성인은 겔을 바른 뒤 반창고나 밴드 등을 붙여 흉터 부위를 밀봉하면 개선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사진 홍태식
디자인 김영화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