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beauty_tutor

메이크업 가르치는 남자들

editor 박솔잎

작성일 | 2017.02.15

메이크업이 여자의 전유물이라고 말하면 당신의 감각은 이미 감점이다. 섬세한 터치로 정교한 메이크업을 선보이는 남자들을 만나보자.

댄서킴, 아니죠~ 이제 뷰티 유튜버 김기수

메이크업 가르치는 남자들
목소리를 들으면 그가 분명한데 얼굴을 보면 고개를 갸웃거릴 정도로 ‘예쁘게’ 변신한 남자 김기수. 이제 그에게 ‘개그맨’이라는 타이틀 대신  ‘DJ’ ‘맨즈 뷰티 크리에이터’ ‘뷰티 유튜버’가 더 어울린다. 개그 무대뿐 아니라 연극, 뮤지컬, 디제잉을 하면서 선보였던 메이크업 스킬을 팬의 제안에 영상으로 소개했는데 반응이 꽤나 폭발적이다. 그의 튜토리얼엔 버건디 컨투어링, 체리 초콜릿 글램 메이크업처럼 일명 ‘센캐(센 캐릭터)’ 메이크업이 주를 이룬다. 또 다른 유튜버들과 달리 국내 브랜드를 주로 사용하는 것도 눈에 띈다. 손앤박, 루나, 포니이펙트, 투쿨포스쿨, 에스쁘아 등 쉽게 구입할 수 있고 가격도 부담 없는 제품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더 현실감 있게 다가온다는 평. 최신 트렌드 메이크업을 여자보다 더 능숙하게 소화하며, 메이크업 전 얼굴 전체에 아이크림을 바르는 루틴, 컨투어링은 삼디다스 권법, 속눈썹은 뷰러 337 권법 등 본인만의 꿀팁까지 아낌없이 알려준다. 여기에 ‘잇츠~ 처발 처발~’ ‘잇츠~ 스머지 스머지’ 같은 찰진 입담과 입 벌리고 아이라인을 그리는 리얼한 표정까지 더해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보는 사람은 없다는 마력의 영상으로 꼽힌다. 코럴, 탠저린 컬러로 밝고 화사한 꽃길을 표현한 ‘꽃길 메이크업’처럼 맨즈 뷰티 크리에이터로서 그의 ‘꽃길’이 더욱 기대된다.

맨즈 뷰티 크리에이터 김기수의 최애템  
메이크업 가르치는 남자들

1 루나 수분 워터밤
밤 제형이지만 미끌거리지 않고 피부를 톤업시켜주는 것은 물론 광채 효과까지 볼 수 있다. 50ml 2만8천원.
2 손앤박 롱 킵 베이스
베이스를 오래 유지시켜주는 스마트한 제품. 35ml 2만2천원.
3 에스쁘아 메이크업 퍼프
일명 ‘똥퍼프’로 불리는 제품으로 밀도가 높고 탄력이 좋아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단종될까봐 사재기를 할 정도로 아끼는 아이템이다. 1만원.



플러스 사이즈의 대명사, 패트릭 스타

메이크업 가르치는 남자들
일명 비포 & 애프터를 확실히 입증하는 영상인 ‘반반 메이크업(The power of makeup)’으로 유명한 패트릭 스타. 필리피노에 플러스 사이즈, 남자라는 모든 편견을 깨고 우월한 실력을 발휘해 최고의 남자 뷰티 유튜버로 입지를 굳혔다. 다양한 네일 아트 솜씨도 함께 뽐내더니, 최근 해외 유명 네일 브랜드 ‘Formula x’의 네일 컬러 개발자로 발탁돼 리미티드 에디션 네일 제품까지 론칭했다.


미국을 대표하는 쎈 오빠, 제프리 스타

메이크업 가르치는 남자들
사진만 보면 남자인지 여자인지 구분하기 힘들 정도지만, 원래 직업은 가수이며 메이크업을 사랑하는 남자일 뿐이다. 2014년 메이크업 브랜드를 론칭하고 유튜브 채널에 메이크업 튜토리얼을 업로드하기 시작했다. 비비드한 컬러를 사용하는 과감하고 발칙한 그의 메이크업은 화려해서 영상을 보는 재미가 있다.


메이블린 최초 남성 커버걸, 매니 구티에레즈

메이크업 가르치는 남자들
유튜버라는 말조차 생소했던 2014년부터 유튜브에 뷰티 채널을 개설해 현재 2백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거느리고 있는 미국의 유명 뷰티 유튜버다. 킴 카다시언을 떠올리게 하는 컨투어링 메이크업으로 유명한 그는 원래 다니던 메디컬 스쿨을 그만두고 메이시, 세포라, 맥 등 화장품 브랜드에서 일하며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길을 걷게 됐다. 처음엔 수염 난 얼굴의 메이크업이 어색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영상을 보고 있으면 정교한 메이크업 기술과 설명에 매료돼 그의 수염까지 사랑하게 된다. 얼마 전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메이블린뉴욕’의 ‘보스 라이프’ 캠페인에 남성 커버걸 모델로 발탁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남자 뷰티 유튜브 구독자 수 국내 1위, 레오제이

메이크업 가르치는 남자들
흡사 아이돌같은 외모와 뛰어난 실력으로 현재 구독자 수 7만 명, 조회 수 1백70만 건을 넘기며 국내 남성 뷰티 크리에이터 중 가장 많은 구독자 수를 자랑하는 레오제이. 평범한 메이크업 정보와 노하우를 알려주는 것은 물론 씨엘, 빅뱅, 마마무의 아이돌 커버 메이크업과 현실판 조커 메이크업, 터프한 닌자 거북 히어로 메이크업 등으로 보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퍼포먼스형 콘텐츠를 지향한다. 무엇보다 남자의 관점에서 남자들이 좋아하는 메이크업을 알려주는 그에게 어떤 여자가 열광하지 않을 수 있을까.


미스 어머나~ 김범석

메이크업 가르치는 남자들
매거진, 광고에서 소위 잘나가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손꼽히는 김범석 실장. 모델 얼굴에 메이크업하는 것만으로는 성에 차지 않아 시작한 것이 바로 뷰티 유튜브 영상이다. 다른 유튜버처럼 메이크업 스킬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오드리 헵번, 에이미 와인하우스, 휘트니 휴스턴, 장만옥, 게이샤까지 다양한 캐릭터로 완벽한 변신을 보여준다. 메이크업에만 그치지 않고 본인 주변의 실력 있는 헤어, 스타일링, 영상 작업을 하는 크루들과 함께 만들어 혼자 촬영하는 다른 유튜버들에 비해 영상 퀄리티가 높다. 모든 영상의 설명은 영어로 제작하는데, 영상과 함께 보기 때문에 이해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다.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 인스타그램 유튜브
디자인 이지은
제품협찬 루나(080-024-1357) 손앤박(02-517-3566) 에스쁘아(080-619-8888)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랜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