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vitamin

수능 골든타임을 잡아라

11월 17일에 치러지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한 달여 남았다.

editor 강현숙 기자

2016. 09. 26

매일 긴장의 연속인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똑똑한 체크리스트 공개!

수험생 자신감 키우기

취약한 부분을 보완해 실수를 줄일 것!

9월 모의고사 결과를 바탕으로 본인의 취약한 부분을 오답노트에 정리 및 분석한다. 단순히 틀린 문항을 정리만 할 것이 아니라 왜 틀렸는지 명확하게 분석해 추후 비슷한 유형의 문제에서 실수하지 않도록 집중 보완하는 것이 좋다.

수능 실전 연습과 학습 스케줄 관리는 성실하게!  

10월부터는 실전 감각을 기르기 위해 주 1회 이상 수능과 동일한 조건을 갖춘 상태에서 연습을 해보면 좋다. 수능 시험을 치르는 시간과 과목을 동일하게 해 연습할 것. 또 수능 전 실시하는 논술 · 면접 등 대학별 고사를 미리 체크해서 그에 맞게 스케줄을 관리한다.

체력 관리 및 마인드 컨트롤은 필수!  



이 시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지치지 않는 체력과 그에 기반한 마인드 컨트롤이다. 책상 앞에만 앉아 있지 말고 가벼운 운동이나 산책으로 리프레시해주는 것이 좋다. 과다한 카페인 섭취와 과식, 소화가 어려운 음식은 피하고 숙면을 통해 컨디션 유지에 힘쓸 것. 긴장과 걱정이 많아지는 시기이지만 마인드 컨트롤을 통해 자신감을 잃지 않고 차분히 수능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잊지말자! 학부모 체크리스트

입시 일정 미리 체크하고 서포트하기! 

정신없을 수험생들을 위해 입시 일정을 미리 체크하고 옆에서 챙겨준다. 입시 기관의 9월 모의평가 분석 및 수시 전략 설명회 등에 참석하면 아이에게 도움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대학별 고사 일정 및 준비물 체크도 잊지 말고 챙길 것!

컨디션 관리를 위한 영양 챙기기!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커져 자칫 컨디션이 급격하게 저하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비타민 A · B · C 등을 다량 함유한 과일과 뇌 활동에 도움이 되는 DHA가 풍부한 고등어, 참치 등의 생선과 견과류를 꾸준히 챙겨주는 것이 좋다. 아침식사는 거르지 않도록 독려하고, 풍부한 영양을 갖춘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도 방법. 특히 비타민 B군은 체력과 신진대사를 높이고, 부족할 경우 체력과 면역력 저하뿐만 아니라 만성피로, 어깨 결림, 구내염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므로 평소 꾸준히 섭취해 컨디션을 관리하는 것이 좋다. 또한 비타민 B군은 피로와 스트레스 상황에서 쉽게 고갈될 수 있어, 지친 수험생은 고함량 비타민 B군의 풍부한 섭취가 도움이 된다.

editor’s pick▼ 피로 잡는 에너지 비타민 임팩타민 파워 A+ ▼
고함량 비타민 B 복합제로, 공부와 스트레스에 지친 청소년의 생활 패턴 및 성장 환경을 고려해 최적 섭취량에 맞춘 비타민 B군 10여 종과 눈 건강에 좋은 베타카로틴, 뼈 성장을 돕는 칼슘과 마그네슘, 비타민 D 등을 풍부하게 담아 균형 잡힌 성장에 도움을 준다. 특히 뇌의 기능을 돕는 콜린과 이노시톨 성분도 최적 섭취량으로 함유했다. 여기에 일반 티아민 대비 생체 이용률이 8배 높은 활성형 벤포티아민을 적용해 효과를 한층 높였다. 고품질, 고순도의 원료를 사용했으며 차별화된 제조 공정을 통해 빛과 수분에 민감한 비타민 B의 함량 저하를 방지했다. 고함량 제품으로 1일 1~2정만 복용해도 청소년의 신체와 눈, 두뇌 건강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