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holiday

런웨이에서 찾은 파티 룩 아이디어

서희라 프리랜서 기자

2022. 12. 03

연말 파티 의상, 새로 사지 마세요! 옷장 속 아이템에 새로운 스타일링 팁을 더해 연출하는 시선 집중 파티 룩 아이디어를 공유한다. 

Guide 1
레드 컬러 포인트 룩

홀리데이 시즌 시그니처 컬러는 레드. 레드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할 때 기억할 점은 소재와 패턴을 과감하게 레이어드해야 특별해 보인다는 것. 레드 베스트를 마린세르의 컬렉션처럼 패턴이 들어간 슬림한 이너 웨어와 레이어드하는 식이다. 오프숄더, 컷오프 스타일 블라우스를 입고 싶다면 퍼 이어링이나 넥워머, 헤어밴드 등 포근한 액세서리로 겨울 무드를 맞추면 된다. 레드 컬러 롱스커트 포인트에 빈티지한 느낌의 원숄더 맨투맨 상의가 밋밋해 보이지 않도록 핸드 워머를 매치한 아크네스튜디오의 룩이 좋은 샘플. 심플한 레드 컬러 스웨터나 터틀넥이 있다면 밑단을 고무줄로 묶은 다음 안으로 말아 넣어 크롭트 기장으로 연출해도 감각적이다.

Guide 2
시크하고 우아한 블랙 룩

패션 불변의 법칙, ‘블랙은 시크하다’. 연말 파티에서 무난함과 세련미를 가장 쉽게 뽐내고 싶다면 블랙을 선택하자. 비즈니스 미팅을 비롯해 격식을 차려야 하는 연말 파티에 참석할 예정이라면 시크한 오버사이즈 재킷 원피스에 발목이 가늘어 보이는 하이힐과 볼드한 액세서리를 추천한다. 캐주얼 성격의 연말 파티가 예정되어 있다면 편안하면서도 활동적인 스타일이 관건. 포멀한 블랙 재킷에 블링블링 시퀸, 크리스털 소재 이너 웨어로 화려함을 한껏 강조해도 좋고, 레더 스키니 팬츠나 퍼 재킷, 사이하이 부츠 등 스타일리시한 포인트 아이템을 사용해도 멋지다.

Guide 3
화이트 셔츠 돌려 입기, 순백의 파티 룩

파티 룩에서 의외로 선택받지 못하는 아이템이 있다면 바로 화이트 셔츠. 하지만 의외로 이런 기본적인 아이템이 파티에서 더 눈에 띌 때가 있다. 약간의 레이어드 센스만 발휘하면 말이다. 가장 기본은 오버사이즈 화이트 셔츠로 한쪽 어깨를 살며시 드러내는 것이다. 좀 더 드레스 업한 느낌을 내고 싶다면 뷔스티에를 활용해보자. 같은 화이트 컬러 뷔스티에를 위에 매치하거나, 뷔스티에가 없다면 디테일이 화려한 튜브톱 원피스를 겹쳐 입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특히 시스루 소재 화이트 셔츠나 블라우스는 은은하게 비치는 조명 아래 더할 나위 없이 글래머러스해 보인다.

#연말파티룩#파티룩정석#여성동아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 게티이미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