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k-beauty

2022 SEOUL BEAUTY FIGHTER TOP 3

최은초롱 기자

2022. 11. 28

문화 마케팅 기업 위드컬처가 주관하고 서울시가 후원한 K-뷰티 라이징 프로젝트 ‘2022 서울 뷰티 파이터’.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약 5개월간 서류 심사와 치열한 3단계 경쟁을 거쳐 TOP 3 브랜드가 선발됐다. 탄탄한 기본기와 제품력은 기본, 참신한 아이디어를 장착한 TOP 3 브랜드 스토리와 대표 제품을 만나보자. 최은초롱 기자

VILLA ERBATIUM
빌라 에르바티움

화이트 셔츠 맨온더분.

화이트 셔츠 맨온더분.

조향사 하민서가 전개하는 향수 브랜드 빌라 에르바티움. ‘향수, 과학 혹은 예술’이라는 브랜드 키 메시지를 전달하며 ‘향’을 소재로 더 가치 있는 삶을 경험하게 하고 색다른 향 문화를 제안한다. 이탈리아어로 문화 공간을 의미하는 ‘빌라(villa)’와 허브를 뜻하는 ‘에르바(erba)’, 그리고 싹을 틔우다라는 뜻의 ‘티움(tium)’. 세 단어가 조합된 브랜드명을 통해 ‘천연 향료를 메인으로 향 문화를 전개하는 곳’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전달하고자 한다. 빌라 에르바티움이 선보이고자 하는 것은 단지 고급 향수가 아니라 그 뒤에 숨겨진 장인정신. 그리고 그 중심에는 향수의 본질인 ‘조향사의 작업’이 있다. 고풍스러운 연금술사의 연구실처럼 구성된 서울 삼청동 매장은 브랜드 고유의 무드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공간이라고. 대표 제품은 감정향수, 오일향수, 오드 뚜왈렛 스프레이, 디퓨저, 방향낭 등이며 25가지 이상의 향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다.

1 빌라 에르바티움 오일향수 
식물성 오일 제형 향수. 휴대성이 좋고 천연 옥 스톤으로 제작된 롤 온 볼을 손목, 큐티클, 헤어 등에 바르면 은은한 향기가 오래도록 지속된다. 15ml 6만8000원.

2 빌라 에르바티움 감정향수 
4주 이상의 숙성 기간을 거친 시간과 정성을 담은 향수. 알코올보다 순도가 높은 발효 주정 알코올 베이스에 자체 개발한 포뮬러를 적용해 만들었다. 고풍스러운 향수 보틀과 무화과 형태를 띤 향수 캡이 특징. 25가지 향 컬렉션 중 원하는 향기를 고르면 된다. 50ml 10만8000원.

3 빌라 에르바티움 식물성 퍼퓸 디퓨저
 용기와 용액, 리드스틱 & 플라워가 세트로 구성된 제품. 향수와 동일한 향료들로 제조해 강한 발향력과 지속성을 느낄 수 있다. 10만8000원.

ERIGERON
에리제론

니트 클럽모나코.

니트 클럽모나코.

사람과 자연 모두에 이로운 성분이 든 천연 고체 샴푸를 제작하는 최초의 친환경 비건 고체 클린 뷰티 브랜드. 에리제론의 히스토리는 매일 퇴근 후 머리를 감고 나면 한 줌씩 빠지는 머리카락 때문에 속상해하던 심연정 대표의 고민에서 시작됐다. 두피에 좋다는 한방 재료를 달여 진액을 2~3주 정도 도포했더니 피부염이 빠르게 치유되는 것을 경험한 심 대표가 이를 바탕으로 제품을 만들게 된 것. 많은 이에게 유해 화학 성분 없는 건강한 샴푸를 나누고 싶다는 마음에서 에리제론을 론칭하게 됐다. 정제수, 인공 향료와 색소, 유해 화학 성분을 사용하지 않으며 100% 천연 유래 추출물과 성분들로 만드는 에리제론의 제품은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비건 협회 ‘비건 소사이어티’의 인증을 받았다. 대표 제품은 두피 진정 효과가 있으며 피지(유분)와 탄력 개선으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고 안티에이징에 도움을 주는 올인원 비건 뷰티볼. 자연분해적인 제품 개발과 사탕수수 부산물로 만든 단상자,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자작나무 패키지, 종이테이프와 완충제 등 플라스틱 프리 패키지를 사용해 지속가능성을 실천한다.



1 에리제론 햄프씨드 비건 멀티밤 
건조한 손발, 모발 어디에 발라도 좋은 햄프 씨드 오일 천연 멀티밤.120g 2만8000원.

2 에리제론 원목 비누 받침 
올인원 비건 뷰티볼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아이템. 비건 뷰티볼이 무르지 않아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다. 6500원.

3 에리제론 올인원 비건 뷰티볼 
가볍게 문질러도 풍성해지는 무자극 약산성 거품이 특징. 갈라짐 없이 단단하여 제품의 마지막까지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왼쪽부터) 햄프씨드, 핑크클레이, 어성초그린 각각 120g 1만9800원.

4 에리제론 잘삼 스크럽 주머니 
100% 식물성 섬유 비누 망. 작아진 비누 조각을 넣어 리치한 거품과 함께 스크럽 샤워 타월로 사용할 수 있다. 5500원.

5 에리제론 원목 머리빗 
배나무로 만든 머리빗. 나무 소재 특성상 가볍고 정전기가 일어나지 않아 곁에 두고 사용하기 좋다. 1만 원.

MISS DRAGON
미스드래곤

스웨터 제이리움.

스웨터 제이리움.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는 모든 소비자를 위한 스킨 솔루션 브랜드. 화장품 업계 유행을 따르기보다 정직하고 진정성 있는 순수 자연 성분을 고집하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건강한 피부를 가지고 싶은 마음을 제품에 담아내며 환경을 생각하는 클린 뷰티를 실현하겠다는 것이 미스드래곤의 브랜드 철학이다. 눈여겨볼 제품은 피부 진정 및 모공 케어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고추냉이 추출물을 함유한 와사비 수딩 마스크 팩. 거미줄처럼 얇고 탄력 있는 특수 섬유로 만들어 얼굴에 초밀착되며 누드 시트의 젤리 제형 에센스가 피부에 쏙 스며들어 강한 수분감을 전달한다. 와사비 노니 수딩 클렌저는 자연에서 가져온 천연 스크럽제로 가시대나무 줄기 가루를 사용해 번들거리는 부위의 피지, 노폐물, 블랙헤드, 묵은 각질 등을 자극 없이 제거해준다. 피부에 촉촉하고 탱탱한 수분 광을 더하고 싶다면 피부 유연화, 면역력 강화를 돕는 와사비 시카 바이옴 블레미쉬 크림을 추천한다. 미스드래곤 와사비 라인 전 제품은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받았다. 피부에 유해한 화학 성분을 배제하고 동물실험을 일절 하지 않는 점,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한 점도 눈길을 끈다.


1 미스드래곤 와사비 노니 수딩 젤 세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고추냉이 뿌리, 병풀, 티트리 추출물을 함유한 저자극 약산성의 고보습 대용량 수분 팩 세럼. 150ml 2만2000원.

2 미스드래곤 와사비 수딩 마스크 팩 속 건조, 트러블,
예민 피부 진정에 효과가 탁월한 고보습 마스크 팩.젤리 제형 에센스로 피부에 초밀착되는 얇은 에어홀 구조의 누드 시트가 특징. 30g×10 4만 원.

3 미스드레곤 와사비 시카 바이옴 블레미쉬 크림
브랜드 독자 성분 ‘와사비 시카 바이옴™’을 함유한 피부 진정 고보습 크림. 쫀쫀한 제형이 피부를 감싸 오랜 시간 편안하고 촉촉하게 상태가 유지된다. 50ml 1만8000원.

4 미스드래곤 와사비 노니 수딩 클렌저 피부 장벽을 지켜주는 pH 5.5의 약산성 클렌저.
이중 세안없이 색조 화장, 마스카라를 한 번에 지울 수 있고, 세안 후에도 피부 땅김이 없이 순하다. 100ml 2만2000원.

#서뷰파 #Top3 #K-Beauty

사진 서원기(인물) 홍태식(제품) 
헤어 이슬아 메이크업 이아영 모델 차상현 스타일리스트 김경선
문의 위드컬처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