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올여름 대세는 화이트 탱크톱

오한별 프리랜서 기자

2022. 07. 06

아빠의 러닝셔츠를 떠올리게 하는 순백의 탱크톱이 2022 F/W 컬렉션 키 아이템으로 등장했다. 기존의 후줄근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돌아온 화이트 탱크톱. 어떻게 즐기면 좋을까. 

#기본 중의 기본, 데님 팬츠 스타일링
화이트 탱크톱은 데님과 만나면 매력이 배가된다. 중요한 건 몸에 꼭 맞는 화이트 탱크톱을 장만하는 것. 여기에 넉넉한 사이즈의 데님 팬츠를 매치하면 깔끔하면서 세련된 스타일이 완성된다. 보테가 베네타의 룩에서 힌트를 얻어볼 것. 긴 탱크톱을 미니드레스처럼 연출해 데님 재킷과 스타일링한 필로소피드로렌조세라피니의 룩도 눈여겨볼 만하다.

#드레시한 디테일 추가
이번 시즌 화이트 탱크톱 스타일링에는 동시대적 우아함을 가미하는 게 필수. 레이스, 러플, 깃털 등 로맨틱하거나 관능적인 디테일을 더하면 드레스 못지않은 이브닝 웨어가 탄생한다. 베이식한 탱크톱과 섬세한 시스루 스커트가 어우러진 드레스 코드를 제안한 프라다, 시퀸 장식의 풀 스커트로 이브닝 룩을 연출한 크리스찬코완을 참고할 것.

#소재와 실루엣의 변주
화이트 탱크톱이 지루하게 느껴질 때는 소재나 실루엣을 변주해 재미를 살릴 수 있다. 시퀸 소재로 과감한 룩을 선보인 에카우스라타, 시스루 탱크톱을 겹쳐 입은 시몬로샤의 스타일링이 좋은 예. 과감한 커팅으로 해체주의 패션을 완성한 엘레나벨레즈도 인상적이다. 허리를 고스란히 드러낸 크롭트 톱 디자인이나, 보디라인을 강조한 코르셋 실루엣도 눈여겨보자.

#스포티 무드 곁들이기
화이트 탱크톱에 통이 넓은 조거 팬츠나 카고 팬츠, 후드 집업을 곁들이면 탱크톱 특유의 스포티한 무드가 잘 살아난다. 여기에 날렵한 선글라스와 1990년대 스타일의 미니 숄더백까지 더하면 편하면서도 멋스러운 여름 룩이 완성된다. 텔파의 컬렉션처럼 유니폼 위에 화이트 탱크톱을 레이어드하는 고차원적 스타일링도 시도해볼 만하다.

#미니멀리즘의 미학
1990년대 미니멀리즘에 대한 향수가 일렁이는 이번 시즌, 절제되고 실용적이며 군더더기 없는 화이트 탱크톱의 매력을 상기시킨 컬렉션은 베브자다. 헐렁한 가죽 팬츠와 믹스 매치한 탱크톱이 무심한 듯 쿨한 매력을 풍긴다. 로에베는 몸의 실루엣을 재단한 듯 조형적인 디자인의 탱크톱으로 눈길을 끌었다. 일상에서 모더니즘을 실현하고 싶다면 파비아나필리피처럼 컬러를 모노톤으로 맞추는 것이 가장 쉽고 빠른 방법.



#컬러와 프린트 믹스
새하얀 탱크톱이 어색하게 느껴질 때는 디테일을 가미해 시선 분산 효과를 노려보자. 가장 손쉬운 방법은 컬러나 프린트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다. 끌로에, 코너 아이브스처럼 베이식 화이트 탱크톱에 컬러풀한 하의를 골라볼 것. 스타일리시하면서 날씬해 보이고, 화려한 여름밤의 파티 룩으로도 손색없다.

#탱크톱스타일링 #화이트탱크톱 #여성동아

사진 게티이미지 
사진출처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