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celeb

패션계가 사랑한 K셀럽들

오한별 프리랜서 기자

2022. 07. 06

K-콘텐츠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한국 아티스트를 글로벌 앰배서더(홍보대사)나 캠페인 모델로 내세우는 럭셔리 하우스가 늘고 있다.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의 러브 콜을 받고 맹활약 중인 K-셀럽을 모아봤다.

멤버 전원이 럭셔리 하우스 앰배서더로 활약 중인 블랙핑크. 그중에서도 지수는 디올에 이어 까르띠에의 글로벌 앰배서더인 팬더(Panthe‵re) 커뮤니티에도 합류했다. 까르띠에의 부회장 아르노 카레즈는 “팬더의 매력적인 분위기를 구현하고자 하던 때 본능적으로 지수가 떠올랐다. 자신감 넘치는 스타일을 가진 그녀는 다양한 재능을 과감히 보여주고 창의적인 새로운 시대의 목소리를 대변한다”며 지수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지수 또한 “각각 강렬한 개성을 지니고 있는 팬더 커뮤니티의 일원이 된 것은 영광이자 큰 의미”라고 소감을 전했다.

루이비통의 글로벌 앰배서더 정호연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주연 ‘새벽’을 연기하며 미국배우조합(SAG)상 TV드라마시리즈 부문 여우주연상을 받는 등 배우로서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과거 톱 모델로 세계 무대를 휩쓸었던 정호연과 루이비통은 2017 S/S 컬렉션과 프리폴 캠페인을 통해 인연을 맺은 바 있다. 니콜라 제스키에르 루이비통 여성 컬렉션 아티스틱 디렉터는 “호연의 뛰어난 재능과 환상적인 성격에 바로 빠져버렸던 것을 기억한다”며 정호연을 하우스 글로벌 앰배서더로 선정한 이유를 설명하기도 했다.

오래전부터 한국 아티스트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온 구찌는 5월 30일(한국 시간) 공식 인스타그램에 “글로벌 브랜드 앰배서더 아이유가 제75회 칸영화제에서 소매 부분에 꽃잎 디테일이 새겨진 구찌 의상을 입었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아이유는 2020년부터 구찌의 ‘코리아 앰배서더’로 활동해왔다. 이번 SNS 게시글을 통해 아이유가 한국을 넘어 구찌의 ‘글로벌’ 얼굴이 됐음이 확인됐다. 아이유는 칸영화제 폐막식 당시 은은한 그린 컬러와 크리스털 디테일이 돋보이는 구찌 드레스를 입어 세계인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구찌 글로벌 앰배서더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한 셈이다.

수지는 스위스 럭셔리 워치 브랜드 론진과 새로운 인연을 시작했다. 론진은 “성공적인 커리어와 꾸준한 선행으로 한국 대중문화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한 수지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완벽하게 어우러진다”는 점을 앰배서더 발탁의 이유로 꼽았다. 론진 CEO 마티아스 브레스찬은 “수지의 눈부신 명성과 세련된 우아함은 론진과 안성맞춤”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셀러브리티를 앰배서더로 기용하는 건 단순한 제품 모델 차원을 넘어 브랜드의 가치와 이미지를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라는 점을 보여주는 대표 사례다.

175년 역사를 가진 스페인 럭셔리 하우스 브랜드 로에베는 가수 현아에게 러브 콜을 보냈다. 무대를 장악하는 독보적인 카리스마와 아시아 권역을 중심으로 한 어마어마한 팬덤,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재능, 패셔너블한 면모 등 로에베가 현아를 글로벌 앰배서더로 선정한 이유는 수없이 많다. 현아는 로에베와 함께 다채로운 프로젝트를 이어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세계적인 포토그래퍼 유르겐 텔러가 촬영한 로에베 2022 프리폴 캠페인 모델로도 활약했다. 이 캠페인에는 현아 외에도 배우 앤서니 홉킨스, 모델 카이아 거버, 조각가 린다 벵글리스를 비롯한 다양한 연령대의 글로벌 아티스트가 함께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한소희는 한국 여배우 최초로 스위스 럭셔리 워치 메이커 오메가의 글로벌 앰배서더이자 스타 패밀리로 합류했다. 오메가는 한소희가 다양한 드라마나 OTT 시리즈에서 보여준 인상적인 연기는 물론 그녀가 가진 카리스마와 매혹적인 분위기가 브랜드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고 설명했다. 오메가 대표 레이날드 애슐리만은 “우리는 그녀의 커리어와 본질적인 성품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한소희는 우리가 중요하게 여기는 많은 훌륭한 자질을 대표하는 아이콘이다. 그녀가 오메가와 함께하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글로벌앰배서더 #K셀럽 #여성동아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제공 구찌 까르띠에 로에베 론진 루이비통 오메가 
사진출처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