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돌아온 떼창 시즌! 2022 페스티벌 라인업

오한별 프리랜서 기자

2022. 05. 26

기다리고 기다리던 뮤직 페스티벌이 속속 시작되고 있다. 심장을 쿵쿵 울리는 EDM부터 시원한 록까지. 움츠렸던 몸을 활짝 펴고 젊음과 환희의 파도 속에 풍덩 빠져보자. 

감성에 취하는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

도심 속 푸르른 공원에서 여유와 낭만에 푹 빠져볼 수 있는 음악 축제. 가수 넬, 윤하, 옥상달빛, 브로콜리너마저, 너드커넥션, 윤딴딴 등 잔잔하고 기분 좋은 사운드를 선보이는 뮤지션으로 라인업을 채웠다. 모던 록 밴드, 포크 뮤지션 등이 선물하는 리듬에 맞춰 경쾌한 기분을 느끼며 조금은 차분하게 초여름 밤을 보내기 좋을 듯. 화려한 록, 일렉트로 사운드가 부담스러운 이에게 강추한다.

일정 6월 25~26일 장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
문의 인스타그램(@parkmusicfestival_)


물벼락도 즐거워 #2022 S20 코리아

시원한 물줄기와 함께 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을 즐길 수 있는 태국의 ‘송끄란 뮤직 페스티벌’이 우리나라에 상륙한다. 이름하여 ‘S20 코리아’. 송끄란은 태국 전통력의 새해 첫날(양력 4월 13일)을 기념해 약 10일에 걸쳐 여는 물 축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전에는 매년 대만·일본·중국 등에서만 약 30만 명의 관객이 송끄란을 즐기러 태국에 방문했다. 송끄란을 모티프로 한 2022 S20 코리아에서는 100만L가 넘는 물을 활용해 다양한 영상과 특수효과를 선보일 예정. 세계 정상급 EDM 뮤지션들의 공연도 펼쳐진다.



일정 7월 9~10일 장소 경기 과천 서울랜드
문의 공식 홈페이지, 인스타그램(@s2okorea)


빵빵한 라인업 준비 완료 #하우스 오브 원더

그동안 갈고닦은 ‘떼창’ 실력을 발휘하고 싶다면 아티스트 플랫폼 ‘원더월’이 주최하는 ‘하우스 오브 원더’ 페스티벌에 주목하자. 원더월은 국내외 아티스트와 공연, 클래스 등 다양한 협업을 한다. 이번이 첫 축제지만 출연진만큼은 쟁쟁하다. 가수 지코와 자이언티, 애쉬 아일랜드, 피원하모니 등 국내 뮤지션부터 톰 미쉬, 뉴 호프 클럽, 이모셔널 오렌지스 등 유명 해외 아티스트가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올여름 즐거움이 고프다면 하우스 오브 원더로!

일정 8월 6~7일 장소 경기 일산 킨텍스
문의 공식 홈페이지, 인스타그램(@hausofwonder.kr)


폭발적 사운드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아시아 대표 EDM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한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매년 10만 명 이상이 모일 만큼 화제의 축제였다. 올해는 글로벌 스포츠 대회 ‘포뮬러 E’와 협력해 스페셜 에디션 버전으로 찾아왔다. 포뮬러 E는 국제자동차연맹이 주관하는 전기 자동차 경주 대회. 이에 걸맞게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인다. 심장을 쉴 틈 없이 쿵쾅거리게 하는 환상적인 EDM 사운드에 흠뻑 취해보고자 한다면 강력 추천!

일정 8월 11~13일 장소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문의 공식 홈페이지 인스타그램(@worlddjfestival)


짜릿하고 시원한 물 폭탄 #워터밤 페스티벌

초여름 더위를 싹 날려줄 축제! 2년 만에 돌아온 ‘워터밤 페스티벌’이다. 관객들이 구역별로 팀을 이뤄 공연을 즐기며 물총놀이를 하는 형태라 열기가 후끈 달아오를 듯하다. 관객과 무대 위 아티스트가 서로 물총을 쏘는 것도 가능하다. 가수 씨엘, 사이먼 도미닉, 선미, 박재범을 비롯해 유명 댄서 크루 라치카, 훅, 홀리뱅 등 이름만 들어도 눈이 휘둥그레지는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한다. 서울에서 시작해 인천, 수원, 대구 등으로 가는 투어형 페스티벌이니 서울 예매 전쟁에서 실패했다면 다음 지역을 노려보시길.

일정 6월 24~26일 장소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문의 공식 홈페이지, 인스타그램(@waterbomb_official)


다 같이 록 앤드 롤!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이 3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팬들을 만난다. 세계 10대 록 페스티벌답게 국내외 최정상급 아티스트를 중심으로 쟁쟁한 라인업을 구성할 게 분명하다. 음악 팬들의 뜨거운 기대를 모으는 중. 축제 기간 동안 인천 곳곳에서는 신진 아티스트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펜타 슈퍼루키’ ‘펜타포트 라이브 스테이지’ ‘펜타포트 라이브 클럽 파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열려 여름밤을 달굴 예정이다.

일정 8월 5~7일 장소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
문의 공식 홈페이지, 인스타그램(@pentaportrf)


#2022페스티벌 #워터밤 #여성동아

사진제공 원더월 비이피씨탄젠트
사진출처 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 워터밤 공식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